많은 여성분들이 평소 긴머리일때에는 관리가 편한 짧은 머리를 부러워 하다가 어느순간 머리카락을 자르게 되는데요. 긴 머리를 일단 자르게 되면 바로 짧은 머리를 싫증내고, 머리카락를 자른것을 후회하면서 머리가 빨리 자라기를 간절히 바라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어떻게 하면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할까?  어떻게 하면 머리결을 부드럽게 할까? 하는 등의 고민과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들은 아주 많이 있답니다.

 

오늘은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과 머리결을 부드럽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하려면 우선적으로 섭취하는 음식이 매우  중요한데요. 즉 두피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어야 머리카락의 성장도 빨라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머리가 빨리 자라기를 바란다면 우선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2. 장기적으로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 예를 들면 양배추, 신선한 상추, 검은깨 등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3. 쌀뜨물에는 쌀의 영양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영양들이 모두 머리카락 성장에 필요한 영양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쌀을 씻은 쌀뜨물에 따뜻한 물을 조금 타서 머리를 감게되면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방법은 우선 쌀뜨물에 한번 씻고, 다음 깨끗한 물로 다시 한번 헹구어 주면 됩니다.

 

4. 당분 섭취와 지방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채식과 콩제품, 신선한 야채 등을 많이 섭취하고 요오드, 칼슘, 철분이 풍부한 음식의 섭취에도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5. 장기적으로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6. 하루 세끼 식사는 균형적으로 하고, 두피에 기름기를 많이 생기게하는 기름진 음식의 섭취는 줄여야 하겠습니다.

7. 머리빗으로 머리를 자주 빗어주어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의 성장에 촉진작용을 합니다.
8. 머리를 너무 자주 감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하루에 한번씩 머리감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머리결을 부드럽게 하는 방법

 

샴푸

샴푸할때 우선 40도의 따뜻한 물에 머리카락을 철저하게 적셔줍니다. 온도는 너무 높아도 안되지만 너무 낮아도 안되는데요. 그 이유는 깨끗하게 씻기지 않거나 화상을 입을수도 있기때문입니다.

 

머리를 감을때에는 샴푸액을 직접적으로 머리에 붓는것을 피하는것이 좋은데요. 우선 손에 적정량을 덜어서 거품을 낸다음 다시 머리에 발라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을 너무 과도하게 비비는것은 피해야 하고, 손톱으로 두피를 긁지 말아야 합니다. 정확한 방법은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마사지 하듯이 가볍게 비벼주고 맨 마지막에 철저하게 헹구는것이 중요합니다.

 

머리말리기

젖은 머리를 말리는것도 기술이 필요한데요. 면소재의 수건으로 머리의 수분을 압박하여 수건이 빨아들이게 한 다음, 머리빗으로 평소 하는 머리스타일대로 빗은 후, 자연바람에 말리는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여 말리는 습관이 있다면 드라이기에서 나오는 바람의 온도와 거리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드라이기와 머리카락의 거리는 10cm정도가 적당하고 바람의 온도는 너무 높지않게 해야 합니다. 또한 드라이기를 사용할때 바람의 방향을 수시로 바꿔가면서 말려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머리빗기

머리가 젖었을때 빗질을 많이 하게 되면 모발에 쉽게 손상을 주기 때문에 머리를 빗을때에는 더욱 섬세함이 필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우선 머리끝부분 부터 빗어 점차 위로 올라가면서 천천히 반복하여 빗어줍니다. 마지막에 머리뿌리 부위부터 머리끝까지 빗어주어 머리카락이 매듭지거나, 당겨서 손상을 입거나 끊어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이런 머리빗기 과정은 긴머리일때만 필요합니다. 머리빗을 선택할때는 가능하면 바르고 매끄러우며 간격이 넓고 빗살이 굵은 빗으로 선택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단! 금속으로 된 빗은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음식보충

비타민A와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B1, 비타민B6, 비타민B, 비타민F 및 요오드, 동 등의 광물질들은 머리결을 부드럽게 해주는데 좋은 필수 영양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로는 유제품, 녹 황색 야채 및 다시마 등입니다.

 

매일 잠자기전 두피마사지 하기

두 손을 이용해 앞 이마부분부터 정수리 부분까지 마사지 해주면 좋은데요. 손가락은 두피에서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 해줍니다. 보통 잠자기전에 10~15분정도 해주면 되는데요. 두피마사지의 좋은점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이 자극을 받아 머리카락의 강인성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끝으로 머리카락의 성장은 각 개인의 체질이 다르듯이 모두 다른데요. 평소에 검은깨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머리카락의 성장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머리를 연한식초물로 가끔 한번씩 감아주는것도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과 머리결을 부드럽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파뤼 2014.05.09 2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에 대해서 너무 잘 알아갑니다`
    감사해요`

  2. 유다알리 2014.05.10 1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리결 부드럽게 하는 방법!!
    저에게 필요한 정보네요 ㅎㅎ
    좋은 정보 잘 알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3. 쏘쿠베 2014.05.10 2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녀갑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4. 유다알리 2014.05.12 1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나고 유용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주말 잘 보내셨지요? 행복한 한 주 시작하세요

  5. 赤烏 2014.05.13 09: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19금 생각을 하면 머리카락 빨리 자란다고..ㅎ
    덕분에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

  6. 유다알리 2014.05.14 0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위쪽에 이른점심님 ㅋㅋ
    유다알리도 앞으로 야한생각 많이 하겠습니다. ㅎ

  7. 초원길 2014.05.24 0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리 길면 포인트가 많아지네요~
    벌써 날이 길어지고 오월 하순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