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빨리잠드는법 숙면을 취하는 준비법 본문

건강

빨리잠드는법 숙면을 취하는 준비법

블로그엔조이 2014. 6. 13. 00:00

쉽게 잠들기 어렵고 침대에 누워도 도저히 잠들수가 없어서 뒤척일때가 많이 있습니다. 잠이 안올때 어떻게 하면 빨리 숙면을 취할수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빨리잠드는법 숙면을 취하는 준비법

 

 

1. 침실의 온도를 낮춰주기
침실의 온도가 18℃~24℃ 사이일때 침대의 온도는 대략 27℃ 정도 되면 수면의 질이 가장 좋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인체의 체온은 37도로 실내온도가 인체로 하여금 편안한 상태가 되었을때 사람은 자연히 쉽게 잠이 들게 됩니다.

 

2. 잠자기 3시간전 음식섭취 금지
잠자기 3시간전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위산이 역류하면서 수면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섭취된 음식이 소화를 시키지 못하고 찌꺼기들이 위장에 남아있으면서 위산이 역류하는 현상이 나타나며 속이 메스껍고 불편하여 잠을 잘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잠자기 3시간 전에는 되도록 음식을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 침실의 조명에 신경쓰기
침실의 조명은 생물학적 시계 즉 생체시계를 조절하는 작용을 합니다. 너무 밝으면 대뇌의 멜라토닌 분비가 감소되면서 정신이 과도하게 맑아지게되고 잠이 쉽게 들지 못하게 됩니다. 잠자기전에는 가능하면 조금 어둡고 부드러운 조명을 켜는것이 좋으며 수면과정에는 조명을 끄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침대에 누운다음 30분내에도 잠을 이룰수 없다면 억지로 누워서 오지않는 잠을 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차라리 일어나서 다른 가벼운 활동을 하여 몸의 부담을 덜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음악을 듣거나 신문을 보거나 또는 따뜻한 우유 한잔(우유는 잠들기 1~2시간전)을 마시는 등.. 몸의 부담을 덜어 가볍게 해주는것이 빨리 잠드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빨리잠드는법 및 숙면을 취하는 준비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늦은밤에도 잠이 오지 않아 괴로워 하고 있다면 위에서 말한 몇가지 방법으로 천천히 숙면을 취하기 위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