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불면증에 좋은 수면방법! 불면에 시달리지 않을수 있는 수면방식 본문

건강

불면증에 좋은 수면방법! 불면에 시달리지 않을수 있는 수면방식

블로그엔조이 2014. 6. 18. 14:41

수면은 사람한테 매우 중요한데요.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점차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때문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불면증에 시달리는 이유가 바로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초래하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잠을 자는 것도 정확한 방식이 있는데요. 일생생활속에서 어떻게 잠을자면 불면증에 시달리지 않을 수 있는지, 정확한 수면방법 및 방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수면방법!

불면에 시달리지 않을수 있는 수면방식

 

 

1. 큰잠은 저녁에

낮에 졸거나 낮잠을 자는것이 밤의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때문에 낮잠은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으며, 정말 너무 피곤해서 낮잠을 꼭 자야 한다면 낮잠시간을 1시간이내로 정하는 것이 좋고, 오후 3시 이후에는 아무리 졸려도 잠을 안자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편안한 잠자리
편안한 잠자리가 좋은 수면공간을 제공해줍니다. 때문에 잠자리가 넓고 편안한지 확인하고 최대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3. 수면전에 카페인과 니코틴을 멀리하기
잠자기 8시간 전에는 흡연이나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운동시간을 선택하기
오후운동은 최상의 수면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최적의 운동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후에 적절한 시간대에 하는 규칙적인 운동은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좋은효과가 있겠습니다.

 

5. 잠자기전 샤워하기
잠자기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것이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은 도움을 주어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적입니다.

 

6. 수면제에 의존하지 않기

정말 잠을 잘수 없어 부득이 하게 수면제를 복용하려고 한다면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에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면제 복용은 4주를 넘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숙면에 좋은 정확한 수면습관을 잘 숙지하고 실천에 옮긴다면 불면증에 시달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우선 자신에게 수면에 대한 큰 부담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