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생리통 완화에 좋은 식이요법 본문

건강

생리통 완화에 좋은 식이요법

블로그엔조이 2014. 6. 24. 13:08

생리전후 또는 생리중에 하복부 및 허리부위에 통증이 생기며, 심하게 되면 복통이 심하고 안색이 창백하며 손발이 차갑고 심지어는 갑자기 의식을 잃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을 생리통이라고 하며 또 생리중 복통이라고도 불립니다.

 

생리통은 연속 몇시간 동안 지속되거나 또는 1~2일간 지속되는데요. 보통 생리혈이 원활하게 흐르게 되면 복통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생리통은 젊은 여성들한테 자주 생기는 현상으로 부인과중 흔히 생기는 질병중 하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모두 생리통을 경험해 보았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생리통이 심하면 그 고통이 말로 형용할 수가 없을 정도로 심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고통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갖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생리통을 완화하거나 치료하려고 무진 애를 쓰지만 그렇게 좋은효과를 보는 분들이 적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생리통을 정말 완화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생리통완화에 효과좋은 식이요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생리통 완화에 좋은 식이요법

 

1. 생강 15g, 흑설탕 조금, 소주 조금에 뜨거운물을 타서 차처럼 마셔주면 됩니다. 생강은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고, 흑설탕은 배를 따뜩하게 해주며 여기에 소주는 약의 효력발휘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2. 익모초 30g,계란 2개에 물을 놓고 계란을 삶아줍니다. 계란이 익게되면 계란은 먹고 익모초를 우린 물을 마셔주면 됩니다. 익모초는 조금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쓰고 매운 맛이 있는데요. 어혈을 제거하고 혈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생리통 완화작용을 합니다.

 

3. 천궁6g, 단삼 12g, 계란 2개에 물을 넣어서 삶아줍니다. 계란이 익게되면 계란과 물을 마셔주면 됩니다. 천궁은 어혈을 제거해주고 혈을 원활하게 해주며 통증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하고, 단삼은 역시 어혈제거와 혈을 원활하게하며 신경을 안정시키고 통증을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4. 당귀 50g, 황기30g, 양고기 500g을 함께 넣고 국을 끓여준다음 국과 고기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당귀는 기를 돕고 생리를 조절해주고 통증을 제거해주며, 황기는 허약함을 보충해주며, 양고기는 피로함을 치료해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생리통완화에 효과좋은 식이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