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을 앓고 있는 사람이 알아야할 주의사항

건강 2014.07.01 16:42 Posted by 블로그엔조이


건선피부질환을 겪고 있다면 더운 계절에는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특히 소홀한 관리로 인하여 피부염이 악회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팔과 다리에 건선피부염이 심하다면 보기 흉하고 전염병을 앓고 있는 것처럼 보여 짧은 옷을 입지 못하고 수영장과 대중목욕탕 같은 곳을 가기 꺼려하게 됩니다.


건선은 피부 위쪽에 발진이 생기고 그위로 하얀 각질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발생하는 원인은 좋지 못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안좋은 건강상태 등과 같은 여러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건선을 앓고 있는 사람이 알아야할 주의사항


몸안의 면역체계가 혼란한 경우, 정상적이지 못한 면역반응이 인해 피부염증이 일어나게 되면서 피부에 각질이 생기며, 복제된 피부들이 쌓여 건선이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를 자주 문지르는 등의 자극을 주게 되면 각질이 생기기 때문에 자극을 주는 것은 피해야 하는데요. 각질을 문질러서 억지로 떼내거나 때를 미는 행동은 되도록 줄여야 합니다.


목욕을 오랜 시간동안 하거나 자주하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므로 가볍게 샤워를 하고, 바디워시나 비누 등은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목욕을 할때 건선껍질을 목욕타올이나 손으로 벗겨내지 말아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게 되면, 건선이 더 악화 될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해소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면서 숙면을 취하면 건선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고 자연식 및 풍성한 채소위주의 식단과 금연 및 금주를 하면 건선치료에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하다고 건선이 생기진 않지만,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변 환경을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고, 물을 수시로 마셔주고 보습제를 발라 건조하지 않은 피부를 유지해야 합니다.

 

 

적당한 자외선 노출은 건선을 호전시키긴 하지만, 너무 많은 자외선 노출은 기미, 피부노화, 화상 등과 같이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를 자외선에 오랜 시간동안 노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선은 습도와 온도에 민감합니다. 주변환경과 온도, 습도에 영향을 받는 건선은 추운 계절에는 심해지고 야외활동을 많이 하는 더운 계절에는 많이 호전된다고 하는데요. 더운 날씨에는 땀이 많이 배출되기 때문에 피부에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고통을 받게 되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습도가 높아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햇빛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부분이 치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피부에 생기는 질환은 다른 질환들 보다 신경써야할 점들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피부염이나 질환을 겪고 있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체질에 맞는 맞춤치료를 받아야 하며, 충분한 상담과 문의가 선행되야 합니다.

 

몸속의 질환과 면역력저하 등이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잠깐 호전되는 것이 아니라 건선피부질환의 근본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를 받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천추 2014.07.03 1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건강정보 너무 잘 알고 갑니다.
    즐거운 수요일 되세요

  2. 복돌이^^ 2014.07.04 10: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녀갑니다.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