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짐을 빼야하는데 이사를 가는 집과의 이사날짜가 맞지 않거나, 부득이하게 집안의 짐을 빼서 일정기간 보관을 해야 할때, 보관이사서비스를 필요로 합니다. 보관이사시에 유의해야 할 물품별 보관준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삿짐보관 준비법


1. 가구

가구는 보관이사전 부터 깨끗히 닦아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인 손때부터 닦아주어야 합니다. 가구 전체를 중성세제를 탄 물에 헝겊을 이용해 세척한 후에 마른헝겊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건조시킵니다. 건조를 한 후에는 광택제를 2회 정도 엷게 칠해주고 다시 건조시켜주시면 됩니다.

 

가구는 완전포장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불이나 담요등을 이용해 포장하지 말아야합니다. 이유는 이불이나 담요는 습기를 먹기 떄문에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공간절약을 위해 가구의 서랍안에 짐을 넣어둔 상태로 포장하거나 보관하려고 하는데요. 1년이상 오래기간을 보관하게 되면 가구형태가 변형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2. 냉장고와 기타 가전제품

냉장고는 보관이사 2일전에 전원을 뽑아 냉장고 문을 열어서 건조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건조하는 방법은 냉장실 내벽에 얼어 붙어있는 성애를 제거하고, 깨끗하고 마른 행주를 이용해 물기없이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냉장고의 외관을 청소할때는 알콜이나 신나, 휘발유과 같은 화학약품보다는 헝겊에 중성세제를 묻혀 닦아준 후에, 부드럽고 마른 행주로 한번 더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냉장고와 기타 가전제품들은 너무 오랜기간 보관하게 되면, 변색이나 녹이 슬 염려가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의류

의류이삿짐을 포장할 경우에는 옷을 담는 박스바닥에 갱지나 종이와 방습제인 실리카겔을 넣고, 울소재로 된 옷은 포장박스 아래에 넣어 포장하는 것이 좋으며, 구김이 잘 생기는 폴리에스테르 의류는 박스 위에 넣고 포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패드가 있는 의류는 얇은 종이나 스타킹 등으로 말아서 넣고, 니트류의 옷은 접게되면 구김과 자국이 생기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접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소에 맡겨 드라이해온 옷은, 비닐커버를 벗겨 통풍이되는 곳에 걸어두어 옷에 묻어있는 세제를 공기중으로 날려보낸 후에 보관해야 합니다.


에어로빅 및 조깅복, 스키복 등과 같은 스포츠레저복은 고가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잘 보관해야 하는데요. 진공포장을 한 후에 박스에 방향제와 방습제를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책과 사진

책은 박스밑에 종이나 갱지를 깔고 방습제를 넣어서 포장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사진은 앨범에 넣어서 보관해야 됩니다. 사진을 서로 겹쳐 보관하면 사진끼리 붙게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5. 카페트

카페트는 보통 방충가공을 해서 벌레먹지는 않지만, 포장지에 이물질이나 해충이 묻어올 수 있기 때문에 오랜기간 카페트를 보관하려면 분말방충제를 뿌려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딱딱한 종이봉이나 종이로감싼 나무, 커튼봉 등으로 중심봉을 만들어 실리카겔(방습제)와 함께 감아돌려 흩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6. 면으로된 제품

침구나 양말과 속옷같은 면제품들은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변색될 수 있기 때문에 진공팩을 사용해 압축하면 좋은데요. 이때 방습제인 실리카겔 1~2알과 방향제를 함께 넣고 압축포장하면 깨끗한 상태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7. 악기와 그림

값비싼 고급악기의 경우 재질이 특수하고 얇아서 흡이나기 쉽고, 너무 건조해도 안 좋기 때문에 보관시 유의해야 합니다. 기타나 바이올린, 첼로 등과 같은 악기들은 하드케이스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케이스재료는 나무로 된 것이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악기에 좋습니다.


8. 스키

리무버를 뿌려서 스키플레이트를 닦아낸 후 엣지 및 주변 구석구석과 줄을 닦아 내고, 엣지에 녹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매직잉크나 검정테이프로 엣지표면 사이드와 활주면 옆을 칠하거나 붙여주는 것이 좋은데요.

 

유성매직으로 칠할때는 유성잉크가 활주면에 비쳐나오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직잉크를 칠한 부위는 사용할때 리무버로 지어주면 됩니다. 스키에 베이스 왁스(Base wax)를 칠해주면 산화방지와 더러운방지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시에 유리합니다.

 


보관이사 불가 물품들

 

1. 식물과 동물
화분에 심어져 있는 식물이나 살아 움직이는 동물들은 보관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식물이 있는 화분을 장기간이 아닌, 단기간 보관하다가 식물이 죽거나 시들어도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화폐와 귀금속, 통장 및 유가증권
현금이나 귀금속, 인감,통장, 유가증권, 고가의 미술품, 도자기 등과 같은 현금화가 가능한 물품들은 보관불가 합니다.


3. 위험한 휘발성물질이나 화학물질
폭발위험이 있는 휘발유나 석유, 스프레이, 부탄가스 및 가스통, 라이타, 염산, 황산 등과 같은 위험성이 있는 화화물질들은 보관할 수 없습니다.

 

4. 음식물과 쌀

부패하기 쉬운 김치나 채소, 과일 등과 같은 음식물들은 보관이 안되며, 쌀이나 잡곡, 건어물 등은 단기간 보관은 가능하나 장기간 보관은 안됩니다.


5. 소유자미상 물건과 포장 및 저장이 힘든 물품들
소유자 미상인 물건이나 내용이 확인안된 물품들은 보관불가하며, 생선이나 해조류, 젓갈류, 꿀 등도 보관이 안된다고 합니다.

 

단기, 장기로 이사화물을 믿고 맏기는 편리한 이삿짐보관서비스, 견적부터 꼼꼼히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충분한 견적상담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전하게 보관이사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쏘쿠베 2014.07.04 23: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익한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 드래곤포토 2014.07.05 1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알고 갑니다. ^^

  3. MINi99 2014.07.07 14: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날자가 맞지 않을때 유용한 정보군요^^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