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한개 = 사탕 21개 라고 합니다. 이것이 진짜라고 믿고 싶지 않지만 사실 많은 과일들이 열량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일부 과일은 또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도 있습니다. 

 

요즘 제철과일들이 많이들 나오고 있는데요. 일부 과일들은 자칫 잘못 먹었다간 다이어트중인 분한테는 치명적일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어떤 과일이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가장 좋을까요? 아래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1개 = 사탕 21개?
영양사들은 동일한 중량에 대부분 과일들의 열량은 모두 쌀밥보다는 낮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 과일들은 비록 열량은 쌀밥보다 낮지만, 사람의 위장이 흡수하는 속도는 쌀밥보다 훨씬 더 빠르다고 합니다. 당분의 흡수가 빠르고 느림에 따라 인슐린의 분비와 혈당의 수치를 결정한다고 볼수 있는데요. 당분의 흡수가 빠르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많아지면서 혈당을 지방으로 전환시키는 비율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비록 섭취된 열량은 좀 적지만 지방으로 전환되는 부분은 줄어들지 않고 심지어는 많아지게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수박이 열량이 낮아 수박을 먹게 되면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정반대로 수박을 먹었을때 체내의 혈당이 신속하게 상승하면서 더욱 많은 당분이 지방으로 변환되어 축적되면서 더욱 쉽게 살이 찌게 됩니다.

 

 

각기 다른 음식들이 인체에 흡수되는 당분의 속도가 빠르고 느림의 영향을 받는데요. 즉 다시말하면 당수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당수치가 높을수록 당류의 흡수 속도가 빨라지면서 비만을 초래하는 주요원인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바나나는 열량과 당분함량이 모두 낮지 않기때문에 자기도 모르는 순간에 한개를 다 먹어버렸다면 21개 사탕 또는 42그릇의 야채를 먹은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쌀밥의 당수치는 62라면 수박은 72나 된다고 합니다. 요즘 시중에 판매되는 망고의 당수치는 56이기 때문에 이러한 과일들은 절대 다이어트과일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당수치가 55를 초과하게 되면 비만류 음식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수박, 멜론, 모과, 파인애플, 망고 등 과일들은 모두 당수치가 높은 과일로 먹을수록 더욱 살이 찌게 됩니다. 반대로 자몽, 사과, 토마토, 구아바 등의 당수치는 비교적 낮기때문에 다이어트식단에 넣어도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먹을수록 날씬해지는 칼로리 낮은 과일

 

 

사과
소화에 도움을 주고 독소를 제거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운동량 부족 및 영양이 과도하게 풍부하여 점차 뚱뚱해진 사람들을 매월 2~3일간은 다른 음식을 아무것도 먹지 말고 사과만 3~4개 먹습니다. 이렇게 6개월간 유지해 준다면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변비도 제거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자몽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당분 함량도 높지 않기 때문에 만약 자몽 한개만 먹는것으로 한끼 식사를 대체한다면 열량은 당연히 낮기때문에 다른끼 식사의 열량까지 조절할 수 있어 한동안 이렇게 해준다면 살이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공복에는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레몬
레몬산은 열량의 대사과정에 참여하는 물질로 열량의 방출에 좋은 도움을 주며, 레몬은 식초와 비슷하게 다이어트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레몬산은 산도가 매우 높기때문에 공복에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위장에 손상을 주게 되므로 식사후 레몬즙을 작은 잔으로 한잔 마셔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배에는 대량의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포만감을 쉽게 주기때문에 단기간으로 다이어트하기에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배를 먹고 다이어트를 한다면 갑자기 정상적인 음식 식단으로 돌아오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위장의 불편함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키위
비타민c의 함량이 풍부하여 여태껏 많은 여성들한테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키위는 과일중 왕이라고 할정도로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과일로 가장 추천할 만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체내의 독소배출과 지방연소를 돕는 칼로리 낮은 과일들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따암 2014.07.11 1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과일을 많이 먹어야 되는거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