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음주후 두통완화에 좋은 태양혈 마사지와 방법들 본문

건강

음주후 두통완화에 좋은 태양혈 마사지와 방법들

블로그엔조이 2014. 7. 17. 17:50

술마신뒤 머리가 아프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두통은 술마신뒤 흔히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 중에 하나인데요. 한꺼번에 술을 과다하게 마신뒤 생기게되는 두통 증상을 그냥 참고만 있기에는 너무 괴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음주후 두통을 완화하려면 태양혈 마사지 또는 일부 술을 깨는 음식이나 방법을 통해 술마신뒤의 불편한 각종 증상들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혈 마사지로 음주후 두통증상 완화하기

 

1. 박하유 또는 알콜로 양쪽 태양혈에 발라주면 되는데요. 바르는 과정에서 가볍게 마사지를 해준다면, 술마시고나서 생기는 두통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마사지 할때 기타 다른 오일로 박하유나 알콜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식지 손가락 또는 손을 주먹잡고 두통이 생기는 쪽의 태양혈에 회전하듯 마사지해주면 됩니다. 주먹으로 마사지를 할때에는 힘의 강약조절에 신경써야 하는데요. 힘을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술마신뒤 두통완화에 좋은 다른 방법들

 

1. 술마신뒤 머리가 아프다면 냉찜질하는 것도 두통완화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수건으로 얼음을 잘 싸맨다음, 이마에 얹어주면 되는데요. 또는 차가운 물에 발을 담그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이 머리 부분의 혈액의 흐름량을 줄여주면서 이로 인하여 두통증상에 완화작용을 하게 됩니다.

 

2. 신선한 오렌지 2개와 소금과 물을 준비해줍니다. 오렌지는 껍질을 깐다음 깨끗히 씻어 껍질을 냄비에 넣고 물을 넣은다음 끓여줍니다. 다음 소금을 적절하게 넣고 마시면 됩니다. 5분에 한번씩 3번 마셔주게 되면 술마신뒤 두통증상을 완화할 수 있겠습니다.

 

3. 술마신뒤 어지러움, 두통 증상이 생긴다면 꿀물을 몇 잔 마셔준다음 잠을 자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되면 보통 잠에서 깨면 두통증상은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