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다이어트 규칙과 노하우 효율적인 체중감량하기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 규칙과 노하우 효율적인 체중감량하기

블로그엔조이 2014. 7. 31. 18:02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여러 종류의 다이어트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무턱대고 그 방법을 따라하는 것보다는 본인의 체질에 잘 맞는 방법으로 몸에 무리가 안가도록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체중감량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규칙과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매일매일 야채 더 먹어주기

하루에 야채 한 접시 가량 더 먹게되면, 다른 식단을 크게 조절하지 않아도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살찌는 것도 막을 수 있으며, 미네랄과 비타민과 같은 유익한 영양소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매주에 한번은 생선과 해산물 먹어주기

매주에 한번 정도 식단을 바꿔주면 살을 빼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생선과 해산물의 같은 양을 닭고기나 소고기, 돼지고기와 비교해 봤을때 칼로리가 매우 적습니다. 매주에 한번은 육류대신 생선이나 해산물을 섭취하는것이 칼로리 섭취를 많이 줄일 수 있는 생활속 다이어트노하우 입니다. 해산물에는 오메가3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섭취하면 심장과 뇌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끼니마다 제대로된 식사하기

빠르게 돌아가는 사회생활로 인해 밥을 제시간에 차려 먹기조차 힘든데요. 그렇다고 걸거리나 차안에서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길거리나 이동중에 간편하게 한끼니를 해결하는 사람이 식탁에서 제대로된 식사를 하는 사람에 비해서 포화지방 섭취가 많고 야채나 과일 섭취가 적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은 만족스러운 다이어트결과를 가져옵니다.

 

 

4. 근력운동 30분, 유산소운동 30분

많은 사람들이 유산소운동에만 집중해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유산소운동만 해서는 제대로된 체중감량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근력운동을 한 후 3일간은 매일 평균적으로 100키로 칼로리를 더 연소하게 되고, 근육이 1.3킬로그램 늘 때마다 매일 추가적으로 120키로 칼로리를 연소하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중이라면 근력운동을 꼭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근력운동과 함께 유산소운동을 해주면 체지방을 더 빨리태워 살을 효율적으로 뺄 수 있습니다.

 

하루에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동시에 하고자 한다면, 근력운동을 30분 정도 먼저 집중해서 해주고 유산소운동을 30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나눠서 운동을 하고자 한다면, 조깅과 같은 유산소운동을 새벽에 먼저 해주고 저녁식사 후에 근력운동을 해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5. 하루 5분 정도 복식호흡하기

코로 깊이 숨을 들이쉬고  천천히 입으로 내뱉으면 스트레스성 체중증가를 막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루 5분간 깊게 숨을 들이쉬고 내뱉는 것으로 화도 가라 앉히고 스트레스 수치도 낮추길 바라겠습니다.

 

 

6. 매일 규칙적으로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기

다이어트를 할때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체중을 감량하고 싶으면 하루 8시간의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깊은 수면을 취하게되면 성장호르몬 분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미녀는 잠꾸러기!.. 란 말이 있죠? ^^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충분히 자고 일어나기 바랍니다.


7. 매일 TV는 1시간 정도만 보기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TV보는 시간을 줄여도 매일 120키로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는 효과가 입증되었다는데요. TV를 습관적으로 틀어 놓게되면 TV앞에 누워 시간가는줄 모르고 TV를 보게 됩니다.  TV보는 시간에 집안일을 하던가 생산적활동을 하게 되면 몸이 더 움직이기 때문에 칼로리를 많이 소모할 수 있게 됩니다.

 

8. 운동할때 자세 바르게 하기

운동을 할때 운동시간이 같아도 자세를 바르게 하냐 안하냐에 따라 칼로리소모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손에 물건을 잡고 달리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달리는 것은 운동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바른 자세와 태도로 운동을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9. 고강도 운동 시작하기

운동량과 운동의 강도는 다른데요. 성장호르몬을 올리는 운동방법이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고강도운동은 무거운 것을 들어서 올리기 위하여 순간적으로 많은 힘을 쓰거나 심장박동수가 최대에 가까워지도록 짧고 격렬히 움직이는 운동입니다. 이렇게 되면 신체는 충격에 적응하려고 체내의 성장호르몬을 분비하게 유도합니다.


10. 술을 마셔야 한다면 일주일에 한번씩만 먹기

자주 먹게되는 칵테일은 알코올과 음료가 혼합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더 높습니다. 식사와 함께 마시는 와인의 경우 보통 250키로 칼로리 정도인데요. 맥주나 소주, 와인과 같은 술을 자주 섭취하면 칼로리섭취량이 매우 늘어나기 때문에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술은 참거나 적게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에서 말한 다이어트규칙과 노하우들을 잘 살펴보면 생활습관에 따른 것들이 많습니다. 수면을 잘 취해주면 체내의 성장호르몬을 분비시켜 체지방감소에 매우 효과적이며, 사소하고 올바른 규칙과 습관들이 체중을 감량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