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사과 다이어트 주의사항과 사과다이어트 식단 및 요리법 본문

다이어트

사과 다이어트 주의사항과 사과다이어트 식단 및 요리법

블로그엔조이 2014. 9. 17. 15:48

중국에서는 귤을 운수대통을 대표하고, 사과는 평안을 대표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깊은 뜻은 없지만 집집마다 사과와 귤은 냉장고의 필수 과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사과는 자체가 장활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과일로 아침식사시에 한개를 섭취해주어도 일주일내에 살을 쉽게 뺄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사과를 많이 먹게 되면 미인으로 변한다는 말도 있는데요. 또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고도 합니다. 그만큼 사과는 인체에 매우 유익한 과일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여성들의 체중감량에도 가장 적합한 과일이라고 할수 있으며, 심지어 많은 여성분들이 사과 3일다이어트를 이용하여 좋은 효과를 본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사과 3일다이어트의 방법은 3일동안 사과만 먹고 다른 그 어떤 음식도 먹지 않게 되면 3~5KG 뺄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 이방법을 장기간 이용하게 되면 장과 건강에 해롭기때문에 자주 이용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현명한 선택이 균형적인 감량을 할수 있는데요. 식단에 사과나 사과즙을 추가하게 되면 포만감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다이어트 주의사항

 

1. 사과껍질 버리지 않기
많은 사람들이 사과를 먹을때 껍질을 깍고 씨는 제거하고 먹기를 즐기는데요. 사과껍질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물질과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펙틴은 일종의 수용성 식이섬유로 장내 나쁜 세균의 수량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유익한 세균의 번식을 도와줍니다. 이외에도 펙틴은 장의 이상활동을 억제하여 수축작용을 하여 소화불량, 설사가 쉽게 오는 사람들도 섭취할수 있겠습니다.

 

2. 사과는 아침에 먹어야...
사과는 산성과일로 아침에 한개를 먹게 되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기능도 증강시켜주며, 포만감도 증가시켜 주면서 열량의 섭취를 줄이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사과는 성질이 차갑고 산성의 특징이 있기때문에 위장을 자극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과는 가능하면 블랙커피와 함께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산성을 띈 자극적인 음식으로 동시에 섭취시 위장에 과도한 자극을 주게됩니다. 또한 기타 다른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홍차, 녹차도 모두 동일한 효과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은 대부분의 음식섭취를 밖에서 외식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트륨이 많고, 기름기 많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게 되는데요. 소듐 함량의 섭취가 많아지게 되면 몸에서는 부종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과를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불필요한 소듐을 체외에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인 작용을 하게 됩니다.

 

 

 

사과다이어트식단

 

(1)
아침: 잡곡밥 1/2그릇, 미역국, 무채무침, 멸치볶음, 오이무침, 사과1개.
점심: 잡곡밥 1/2그릇, 미역국, 조기구이, 오이무침, 김치, 우유1컵.
저녁: 잡곡밥 1/2그릇, 된장찌개, 삶은계란, 백김치, 김.

 

(2)
아침: 사과카레밥 1그릇, 대구탕
점심: 흑미밥1/2그릇, 대구탕, 생선구이, 무채무침, 가지무침.
저녁: 흑미밥1/2그릇, 연두부1/2모, 양념장, 계란국, 시금치무침, 대구탕, 미역무침.

 

 

 

요리만드는법

 

1. 사과카레밥
재료 : 카레가루, 양파1/2개, 감자1개, 당근 1/3개, 카레용소고기 100g, 사과 1/2개, 물

① 감자, 양파, 당근, 사과, 소고기를 모두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내줍니다.
② 냄비에 물을 넣고, 준비해둔 사과를 제외한 재료들을 냄비에 넣고 익혀준 다음, 카레가루를 넣고 잘 저어 줍니다.
③ 카레가 다 완성될 시점에서 준비해둔 사과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면 됩니다.

 

2. 사과 쌀가루 샐러드
재료 : 쌀가루 150g, 사과 1개, 숙주나물 한줌, 닭가슴살 50g, 막걸리, 간장
① 닭가슴살을 막걸리에 담근다음, 끓는물에 데쳐줍니다.
② 쌀가루를 30분간 물에 불린다음, 부풀게 되면 끓는물에 2분간 데쳐줍니다.

③ 간장을 물기제거한 쌀가루에 넣고 골고루 반죽합니다.
④ 닭가슴살은 잘게 찢어준 다음 숙주나물과 쌀가루 반죽에 얹어줍니다.
⑤ 얇게 썰은 사과와 쌀가루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3. 와인사과찜
① 사과 400g을 껍질을 제거한다음 반달모양으로 잘라줍니다.

② 잘라둔 사과를 냄비에 넣고, 와인을 사과가 잠길정도로 부어줍니다.

③ 중불에 15분간 끓인다음 불을 끄고, 사과가 와인에 2시간 정도 푹 담겨져 있게 한 다음, 섭취시 설탕이나 꿀을 조금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여성은 생리가 오기 1~2주전부터 하루 건너서 섭취하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