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혈관청소 음식 6가지로 혈관건강 유지하기 본문

건강

혈관청소 음식 6가지로 혈관건강 유지하기

블로그엔조이 2014. 10. 28. 13:31

현대사회에는 각종 심혈관 질병들이 많이 발병하고 있는데요. 주요 원인은 많은 사람들의 혈관이 노화가 찾아왔기 때문입니다. 혈관에 노화가 생기는 주요 원인은 바로 인체내 혈관을 제때에 청소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실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중 혈관청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면, 인체의 혈관이 굳어지는것을 예방하는데 좋은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청소 음식 6가지로 혈관건강 유지하기

 

 

1. 가지
가지에는 비타민p가 비교적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모세혈관의 탄력을 증강시켜 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죽상경화를 예방하는데 일정한 작용을 합니다.

 

2. 양파
양파에는 혈관확장에 강한 작용을 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호르몬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혈관을 이완시켜주고 혈액의 점도를 낮춰주며, 혈관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동시에, 또 황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섬유단백질의 용해의 활성을 증강시켜주어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고 동맥경화를 저항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마늘
마늘에는 휘발성 매운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중에 축적되어있는 지방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고지혈증과 동맥경화에 좋은 치료제라고도 할수 있겠습니다.

 

 

4. 사과
사과에는 다당과산과 폴라보노이드, 칼륨 및 비타민E와 C등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체내에 쌓여있던 지방을 분해해주며, 동맥경화의 발병을 뒤로 미뤄주고 예방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5. 다시마
다시마에는 풍부한 암조다당(岩藻多糖), 곤포소(昆布素)등 물질들이 헤파린의 활성과 유사하여 혈전의 형성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지단백, 동맥죽상경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6. 옥수수
옥수수에는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지방중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리놀레산의 함량이 60%이상으로 높아 인체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정상적인 대사에 도움을 주고, 또 콜레스테롤이 혈관중에 침적되는것을 줄여주어 이로부터 동맥혈관을 부드럽고 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지금까지 혈관을 청소하는데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건강한 식단을 통하여 혈관을 제때에 청소하는 것이 심혈관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혈관건강을 유지하는 좋은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