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이마주름살 없애는 방법과 얼굴주름 예방 방법 본문

뷰티

이마주름살 없애는 방법과 얼굴주름 예방 방법

블로그엔조이 2013. 12. 20. 11:32

나이가 들거나 피부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푸석 푸석해지게 되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얼굴에 있는 주름중에 이마주름살이 생기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과 콜라겐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한번 생긴 주름은 잘 없어지지 않으므로 평소에 꾸준한 관리와 예방이 중요합니다.

 


이마주름살 없애는 방법과 얼굴주름 예방 방법


1. 자외선 차단하기

주름살을 예방하고 없애기 위해서는 피부노화의 원인을 제거하면 되는데요.. 피부노화의 가장 큰 원인 중하나가 바로 자외선입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키는 엘라스틴 섬유와 콜라겐을 파괴하기 때문에..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며, 피부세포를 손상시켜서 면역력도 저하시킵니다.

 

또한 자외선은 멜라닌 색소 생성을 활성화시켜서.. 기미와 주근깨, 잡티와 같은 색소질환을 더 짙게해서.. 얼굴의 피부톤을 전체적으로 어두어지게 하기 때문에, 최대한 자외선은 차단해줘야 합니다.


2. 수분 공급 충분히 해주기

피부가 건조하면, 쉽게 주름이 생기게 되고 피부노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건조한 피부는 평소에 촉촉히 유지하고 관리해주면 주름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아침과 저녁에 수분크림을 발라 얼굴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수시로 깨끗한 물을 섭취해 수분을 보충해줘야 하며, 날씨가 건조할 때에는 피부도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미스트를 뿌리거나 가습기를 사용해 수분을 공급해주어 주름을 예방해야 합니다.

 

 

3.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적당하고 규칙적인 운동은 주름예방에 좋은데요.. 운동을 적당히 해주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활성산소를 줄여주며, 운동 시 흘리는 땀을 통해 노폐물 분비도 원활하게 해줍니다.

 

피부에 생기게되는 트러블을 막아주고, 피부의 균형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4. 울쎄라 시술

여러시술로 이마의 주름을 없애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시술중에 이마주름에는 울쎄라 시술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 초음파를 사용하는 시술인 울쎄라는, 마취나 피부절개를 하지 않고 초음파로 근육층과 진피층을 확인하며 시술을 합니다.

 

시술시간은 10분에서 30분 정도이며, 주름의 정도나 피부타입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2년동안 효과가 지속되고 자연스럽습니다.

 

 

5. 올바른습관 유지와 표정관리하기

잘못된 습관은 이마나 얼굴에 불필요한 주름을 만들 수 있는데요.. 평상시 턱을 괴는 버릇이 있거나 얼굴을 베개에 묻고 잠을 자는 습관은, 팔자주름이나 얼굴 주름을 생기게 할 뿐만 아니라, 얼굴비대칭이 되는 원인이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미 얼굴에 주름이 생겼다면.. 지금이라도 빨리 치료하고 예방하는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조금 더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