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5가지 고섬유질식품, 뱃살빼기에 좋은 다이어트식품 본문

다이어트

5가지 고섬유질식품, 뱃살빼기에 좋은 다이어트식품

블로그엔조이 2011. 6. 24. 06:07


날씨가 추울때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많은 음식을 섭취하여 몸속에 지방을 쌓이게 만든다고 합니다. 몸은 점점 살이 찌고 몸 라인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가는거죠. 그럼 어떤 먹거리들이 사람들로 하여금 먹는 욕구도 충족시킴과 동시에 살도 안찌게 할까요? 아래부터 뱃살빼기에 좋은 5가지 고섬유질식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뱃살빼기에좋은5가지고섬유질식품


1.자색고구마

많은 사람들은 자색고구마를 그냥 일반 식품이라고 생각하고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구 생각을 하는데 그와 반대로 자색고구마를 먹으면 살이 빠질뿐더러 몸매가 예뻐지고 변비에도 좋습니다. 

자색고구마 100g에는 0.2g 밖에 안되는 지방이 있습니다. 백미의 1/3밖에 안됩니다. 자색고구마는 제일좋은 저지방 저열량식품인 동시에 당분이 지방으로 변하는것을 막아줘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색고구마에는 몸속에서 흡수가 못할 정도의 많은 양의 섬유가 포함되어있어 장을 자극하면서 장내 활동을 촉진시켜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게 만든다고합니다.

자색고구마 껍질에도 섬유질 풍부하게 있어, 깻끗이 씻어 찜통에 찐다음 껍질채 먹는것이 더 좋은 효과를 볼수있다네요.

다이어트식품사과


2.사과

사과에는 일종 펙틴(pectin) 이라는 특유의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펙틴은 일종의 용화되는 섬유질이여서 물을 만나면 팽창되기때문에 사과를 먹고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낄수 있으며 동시에 사과의 풍부한 섬유질이 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변비에 좋은 효과가 있을뿐더러 다이어트에도 좋은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배살빼기좋은식품아스파라거스


3.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는 고섬유질, 저열량의 두가지 장점이 있어 웰빙식을 좋아하는 현대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찬물에 헹궈내여 간장, 참기름을 조금 넣고 살짝 무쳐서 먹으면  별미인 건강식품입니다.


다이어트에좋은고섬유질식품샐러리


4.샐러리

샐러리에는 풍부한 수분과 섬유가 포함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그외에 또 체내의 지방을 재빨리 분해해서 없어지게 하는 화학물질이 더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에 빠질수 없는 야채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샐러리는 깨끗이 씻어서 믹서기에 갈아서 쥬스로 마셔도 되고요 그냥 생으로 먹어도 됩니다. 또한, 여러가지 요리의 재료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살빼는데좋은식품표고버섯


5.표고버섯

표고버섯도 다량의 섬유질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광물질들이 풍부히 들어있어 각종, 종양과 암을 예방하는 작용도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좋은 버섯류 중에 하나 입니다.

이렇게 5개의 고섬유질의 다이어트식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을 지키면서하는 나만의 다이어트식단을 꾸며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