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를 추구하는것은 여성의 선천적인 특징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날씬하고 아름다운 라인을 위하여 모든 힘을 다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성들은 원래 빈혈이 쉽게 생기고 또 다이어트기간중 영양섭취의 부족으로 인체는 쉽게 손상을 받게 됩니다. 팥은 몸보양에도 좋고 살도 뺄수 있는 이상적인 건강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것이 현실인 요즘, 음식다이어트가 절정을 이루고 각종 다이어트효능이 있는 과일, 야채, 곡물 등이 가져다 주는 각양각색의 다이어트방법들이 있따라 나타나고 있는데요. 그중 팥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팥은 녹두와 마찬가지로 독소배출에 좋은 음식이고 건강은 물론 양생에도 좋은 음식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사실 중국의 본초강목에서는 이미 팥이 다이어트효능이 있다고 적혀져 있는데요. 팥이 다이어트 작용을 하는 포인트는 바로 팥 자체에 인체의 다이어트에 유용한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입니다. 아래에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팥은 날씬한 몸매를 만들수 있는 건강음식

전통의학에서 팥은 주요하게 부종을 제거하고 무좀, 비장을 건강하게 하게 만드는데 쓰여집니다. 우선 팥은 부종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유는 팥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일종 성분이 장을 자극하여 장활동을 원활하게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팥에는 비타민B1, B2, 단백질 및 각종 광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을 돕고 배뇨에 유리하며, 부종을 제거하는 등에 유리하겠습니다. 때문에 팥은 아주 좋은 배뇨촉진, 부종제거작용이 있습니다.


팥을 많이 먹으면 심장 또는 신장으로 유발할수 있는 부종 등의 예방 및 치료작용에 도움을 주고, 또 아주 좋은 다이어트효능도 있답니다. 그리고 팥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을 원활하게 하여 배변에 촉진작용, 혈액의 지질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해주며, 독소배출 촉진 및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과 지방 등의 노폐물을 체외에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팥은 또 혈을 돕는 효능이 있는데요. 여성들은 빈혈이 쉽게 생기게 되는데, 장기적으로 팥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증상을 예방하거나 또는 증상을 감소시킬수 있겠습니다. 때문에 팥을 많이 먹게 되면 인체에 좋은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비타민B12의 부족으로 빈혈이 생긴 분들에게는 팥은 도움이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팥 다이어트 방법과 주의할점
팥을 주식으로 먹는것인데요. 하루 세끼 식사에 팥을 먹고 목마르면 팥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우선 팥을 죽처럼 끓여서 평소에 팥죽을 먹는것처럼 먹으면 되는데요. 팥죽끓이는 방법은 전날에 팥을 물에 24시간 푹 불려주어야 다음날 죽을 끓일때 바로 잘 삶겨지고 영양물질이 바로 나오고 입맛도 부드럽습니다.

 

팥을 삶을때에는 냄비에 물을 가득 담고 팥이 물에서 30분간 푹 삶겨지도록 해야 합니다. 다음 30분간 보온을 해주면 다이어트 팥죽이 완성됩니다. 먹었을때 너무 심심하고 아무 맛도 안난다면 설탕을 조금 넣어서 입맛을 살릴수 있는데요.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설탕의 양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너무 과도한 설탕은 다이어트에 되려 독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령 팥이 탄수화물이라고 할지라도 다이어트가 되는 이유는 팥이 위장내에서 소화되는 과정에 장내에 콩류 섬유소가 쉽게 생기기 때문입니다. 위장이 좀 약한 사람들은 팥을 섭취후 배에 바람이 차거나하는 등 불편함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 삶아낸 팥죽에 설탕을 첨가하기보다는 소금을 조금 첨가하는것이 장과 위장이 허약한 사람들한테 배에 차는 바람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주겠습니다.

 

팥으로 죽을 끓여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외에 팥다이어트 식단으로 감량에 성공한 사례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팥 100g, 녹두 100g, 아가위 30g, 대추 10개를 준비해줍니다. 준비된 모든 재료들을 함께 냄비에 놓고 물을 100ml 넣은 다음, 팥과 녹두가 물렁해질때까지 푹 끓여주면 됩니다.

 

이 팥 다이어트식단은 매일 저녁에 해놓고 매번 따뜻할때 먹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매번 먹을때 건더기와 물을 함께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매번 먹을때 전부 다 먹어야 하는건 아닙니다. 매번 저녁에 끓여서 1/2로 나누어 반은 저녁에, 나머지 반은 다음날 아침에 먹습니다.

 

팥에 녹두와 아가귀, 대추를 함께 넣어서 끓이는 이유는 팥과 녹두는 모두 독소배출의 최적의 음식이고, 또 고섬유와 저지방의 특징이 있으며, 아가위는 비장과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어 음식을 소화시켜주고 지방을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대추도 역시 위장을 조절해주고 혈을 보양해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 몇가지 재료들이 모두 각자 효능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매 한가지 음식들이 모두 자체의 효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많은 여성들이 팥 다이어트방법을 이용하여 좋은 효과를 보고 있는데요. 이유는 팥 다이어트방법은 건강한 다이어트방법으로 지방을 감소하는 동시에 인체에  보양작용을 하여 인체가 허약한 사람들과 빈혈이 생기는 증상들을 피할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때문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주부s 2014.10.07 2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팥 다이어트 정보 잘 봤어요^^

  2. sneakers 2014.11.01 0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너의 블로그를 매우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