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샴푸하는 방법과 정확한 순서 본문

뷰티

샴푸하는 방법과 정확한 순서

블로그엔조이 2014. 12. 1. 15:33

윤기넘치는 머릿결로 만들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건강하고 윤기나는 머리결을 위해  정확한 샴푸법은 기본일 것입니다. 머리감을때 샴푸하는 방법과 순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샴푸하는 방법과 정확한 순서

 

 

1. 머리를 감기 전 우선 빗으로 머리를 빗어주어 두피에 있는 오염과 죽은 세포들을 느슨하게 풀어줍니다.

 

2. 머리카락을 적시고 철저하게 적셔지도록 안쪽까지 골고루 물을 뿌려줍니다. 다음 샴푸를 손바닥에 놓고 물을 조금 섞어서 거품을 낸다음 머리에 발라줍니다. 직접 샴푸를 머리카락에 바르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하면 두피를 과도하게 자극하게 되면서 머리비듬이 생기게 됩니다.

 

3. 손가락 바닥으로 샴푸를 골고루 머리속에 들어가게 하면서 가볍게 마사지하듯 만져주어 깊고 두꺼운 거품이 생길때까지 비벼줍니다.

 

4. 머리를 헹구고 깊숙히 깨끗해질때까지 철저하게 헹궈냅니다. 계속하여 차 티스푼 한개정도 샴푸를 물에 적셔 비벼서 다시 두피에 마사지하듯 만져주는데요. 이때에는 머리뿌리부분을 깨끗하게 씻은다음 물로 헹궈냅니다.

 

5. 컨디셔너를 두피에서 머리끝까지 가볍게 마사지하듯 발라주고 마지막으로 철저하게 헹궈냅니다.

 

6. 머리카락이 젖었을때에는 매우 약하기 때문에 힘을 많이주어 닦아준다면 머리카락의 쉽게 끊어지거나 갈라지게 됩니다. 때문에 머리를 감은후에는 우선 마른타올로 머리를 싸매어 수분을 흡수시킨다음, 넓은 머리빗으로 머리카락을 순으로 슬쩍슬쩍 빗어주고 다음 헤어드라이로 말려주는데요. 머리뿌리에서 머리끝부분까지 순서로 말려주어야 머리카락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할때에는 드라이기 입구와 머리카락의 거리는 15cm 미만이 되면 머리카락이 너무 건조해질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샴푸하는 방법과 순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