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다크서클 팩 10가지와 다크서클을 없애는 생활습관 본문

뷰티

다크서클 팩 10가지와 다크서클을 없애는 생활습관

블로그엔조이 2014. 12. 16. 16:38

판다곰이 비록 귀하지만 판다곰눈은 그렇게 환영을 받지 못합니다. 장기적으로 밤을 새고, 스트레스가 크거나 과도하게 눈을 사용하는 등의 원인들이 모두 눈에 색소가 침착하면서 눈가에 다크서클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다크서클을 제거할수 있을까요? 다크서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10가지 팩과 생활습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서클 팩 10가지

 

우유
재료 : 목화솜 또는 화장솜, 얼음물, 차가운우유
방법 : 얼음물과 우유를 1:1로 섞어줍니다. 다음 화장솜이나 목화솜을 적셔서 흠뻑 젖은 목화솜이나 화장솜을 눈에 얹어준다음 15분정도 팩을 해주면 됩니다.

 

갈색설탕
재료 : 흑설탕, 가제손수건
방법 : 적절한 흑설탕을 냄비에 넣고, 작은 불로 가열합니다. 연기가 나기 시작하면 흑설탕을 가제손수건에 싸서 눈가에 닿을만한 온도가 되면 시계바늘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눈주위를 천천히 온습포처럼 해주면 됩니다.

 

사과
깨끗하고 신선한 사과 두조각을 준비해서 눈에 얹어줍니다. 침대에 누워 15분간 휴식을 취해주는데요. 매일 꾸준히 유지해준다면 다크서클과 이별할수 있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과대신 깨끗한 감자로 대체해도 효과가 놀랄만큼 좋습니다.

 

벌꿀
얼굴 세안을 하고나서 얼굴에 남아있는 물기를 닦지말고 자연히 마르게 한다음, 눈가 주위에 꿀을 발라주고 몇분간 마사지 해줍니다. 다음 10분뒤에 깨끗한 물로 한번 헹궈내고 물기를 닦지말고 자연히 마르게 한다음 스킨로션으로 마무리 하면 됩니다.

 

요구르트팩
요구르트가 피부의 상태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데요. 또 다크서클을 신속하게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화장솜으로 요구르트를 찍어서 눈가주위의 피부에 발라주고 매번 10분간 있다가 씻어주게 되면 다크써클이 없어지는것을 볼수 있겠습니다.

 

소금팩
소금 한숟가락을 따뜻한 물 한컵에 넣어주고 잘 저어줍니다. 소금이 모두 녹은다음 약용솜으로 소금물을 찍어서 눈가에 얹어줍니다. 눈가에 얹어놓은 솜이 차가워지면 다시 따뜻한거로 바꿔서 계속 반복적으로 눈가에 부쳐줍니다. 며칠이 지나면 눈가의 다크서클이 자연히 없어지는것을 볼수 있겠습니다.

 

계란
계란 한개를 삶아서 따뜻할때 껍질을 까서 깨끗한 거즈로 계란을 싸준다음 가볍게 눈가의 주위를 굴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눈가의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눈가의 미세혈관이 원활하지 못해서 생기는 다크써클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냉습포
얼음조각을 얇은 수건에 싸매서 눈가에 얹어주어 눈가 주위의 혈관이 수축되게 해주는데요. 이렇게 하면 눈이 붓는것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근육의 피로를 완화시켜주어 다크서클을 제거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감을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감의 과육을 조금 파낸다음 고르게 해놓고 눈에 10분간 얹어줍니다. 다음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면 되는데요. 감에는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세포의 갱신능력을 증강시켜줍니다. 가장 좋은 시간대는 아침저녁으로 한번씩 해주는것이 좋구요. 감은 잘 익은거로 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눈이 붓게되면 이 방법을 사용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감자로 팩하기
감자껍질을 까서 깨끗하게 씻은 다음 2cm두께로 썰어줍니다. 반듯하게 누운다음 썰어놓은 감자를 눈에 붙혀줍니다. 5분뒤 깨끗한 물에 씻어냅니다. 가능하면 밤에 붙이는것이 눈가의 피로를 제거하는데 더욱 효과적이고, 감자는 큰거로 골라서 해주는것이 부착면이 넓어서 좋습니다. 단 싹이난 감자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싹이난 감자에는 독이 있기때문입니다.

 

 

다크써클을 없애려면 이렇게... 다크서클을 없애는 생활습관

 

충분한 수면 보충하기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눈가의 피로가 더 쌓이게 되면서 혈액 흐름의 속도가 비교적 느려지면서 적혈구 세포가 산소부족으로 이산화탄소 및 대사노폐물이 과도하게 축적되면서 이로 인하여 만성 산소결핍이 생기게 됩니다. 만성 산소결핍으로 인해 혈액흐름이 멈추면서 눈가에 색소침착으로 다크서클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정확한 수면자세를 유지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눈을 찌프리는 운동
윗눈꺼풀과 아래눈꺼풀을 이용하여 의식적인 눈감기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매일 100회 이상씩 일정한 기간동안 유지하게 되면 다크서클이 자연히 사라지게 됩니다.

 

음식조절
영양 보충을 강화하고 비타민A, C, E 예를 들면 참깨, 땅콩, 노란콩에는 대량의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단백질, 지방, 아미노산 및 광물질, 계란, 살코기, 콩제품 등과 같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차갑고 뜨거운 찜질로 다크서클 제거하기

수건을 한개 준비한 다음 뜨거운 물에 적셔 양쪽 태양혈을 포함하여 눈가 주변의 찜질을 대략 20분간 해줍니다. 수건의 열기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계속하여 차가운 수건으로 1분간 찜질을 해주게 되면 모공이 수축되는데요. 다음 아이크림을 발라주면 됩니다.


동시에 혈자리 마사지를 해준다면 혈액순환을 가속시켜주는데요. 중지로 눈 주위를 안쪽에서 밖 태양혈 쪽으로 누르듯 마사지를 해준다음, 태양혈부터 얼굴쪽으로 콧방울까지 마사지를 반복적으로 해주게 되면 눈가주위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는 작용을 합니다. 다음 무명지로 눈꼬리부터 양쪽 콧방울 혈자리까지 누르듯 마사지를 대략 3~5분간 연속 10회 해주면 됩니다.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좋은 팩과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