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여주 다이어트 먹는법과 여주즙 만드는 방법 본문

다이어트

여주 다이어트 먹는법과 여주즙 만드는 방법

블로그엔조이 2014. 11. 19. 17:02

여주는 당뇨병 환자들한테도 좋지만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분해효소로 황금다이어트음식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주의 쓴맛때문에 먹기를 꺼리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여주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영양을 유실시키지 않고 좋은 감량효과를 볼수 있는 여주즙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주 다이어트

여주에는 비타민c, 카로틴, 엽황소 등 고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고혈당, 고콜레스테롤 등을 방지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입에 쓰지만 좋은 약재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평소에 여주를 먹을때 속을 제거하고 삶아서 먹는데요. 사실 여주 씨에 폴리펩티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인슐린과 마찬가지로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함유되어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장활동을 자극하여 변비를 개선시켜주고, 가용성 섬유질은 지방을 변으로 체외로 배출시키게 도와줍니다.

 

 

 

여주먹는법 : 다른 음식과 결합하여 마시기

1. 안토시안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는 사과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마시면 좋은데요. 위장의 소화를 촉진시켜주고 노폐물이 체내에 축적되는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2. 여주와 토마토에는 모두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토마토와 함께 갈아서 마시게 되면 리코펜의 함량이 증가하면서 항산화효능을 크게 상승시켜 줍니다.

 

3. 여주의 쓴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달달한 수박을 추가하여 마셔주면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여주즙 만드는 방법

여주씨까지 함께 먹을수 있는 여주즙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4인분) : 여주 1개, 레몬 1개, 물 적당량


1. 우선 여주를 깨끗하게 잘 씻어준다음  여주 속은 파내지 말고 토막내어 썰어줍니다.

2. 썰어둔 여주를 믹서기에 넣고, 레몬은 반으로 나누어 즙을 짜낸다음 레몬즙을 믹서기에 넣어주고 개인의 좋아하는 농도에 맞게 물을 적절하게 넣어줍니다.

3. 믹서기를  갈아주면 되는데요. 주의할점은 시간을 10~20분내로 조절하는것이 야채나 과일중의 유효성분을 파괴시키지 않습니다.

 

 

 

여주즙에 대한 Q & A
Q : 많이 마시게 되면 다이어트 효과가 더 좋을까?
A : 매일 1~3컵 마셔주면 양은 충분합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마시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흡수할수 없게 됩니다. 여러번에 나누어 마셔주는것이 더 효과가 좋으며 아침, 점심, 저녁 세끼 식사전에 한컵씩 마셔주면 식사량도 줄일수 있습니다.

 

Q : 사전에 많은 양을 만들어 놓을수 있을까?
A : 이런 종류의 신선한 야채과일즙은 가능하면 갈아서 바로바로 마셔주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갈아놓은 즙이 공기와 접촉을 했을때 산화을 일으켜 효과가 대폭으로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한번에 할때 2~3일 마실 양만큼만 만들어 놓고 가능한 빨리 마셔주는것이 좋겠습니다.

 

Q : 어떤 사람이 여주즙을 마실수 없을까?
A : 보통은 거의 다 마실수 있는데요. 단 모든 음식들은 과량으로 섭취하면 독이 되어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이외에 여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으로 차가운 체질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적게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