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간식 살이안찌는 달콤한 음식

다이어트 2015.06.18 16:25 Posted by 블로그엔조이


간식은 많은 여성분들한테는 사랑인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특히 디저트는 많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간식을 먹게 되면 인체 건강에 아무런 도움을 줄수 없을 뿐만 아니라 특히 일부 고열량 간식들은 인체비만을 초래하게되어 인체 건강에 손상을 주게 됩니다.

 

또한 당분이 높고 열량이 높은 디저트나 간식들은 다이어트의 걸림돌이 되기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달달한 음식들은 몸매를 위해서 피하군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고민을 가끔씩 하기도 하는데요,

 

 

달달하고 열량이 낮은 간식은 어디 없을까? 사람들은 다이어트할때 모두 열량이 낮은 음식을 찾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하고 싶지만 먹는 욕구때무에 선뜻 시작을 못하는 여성분들을 위하여 열량이 낮으면서 맛있는 다이어트 간식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저칼로리 간식은 먹는 욕구를 만족시킬수 있을뿐만 아니라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서 안심할수 있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맛난 음식을 만든다면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겠죠^^

 

요구르트
요구르트에는 유산균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위장의 소화와 흡수에 촉진작용을 하여 지방의 분해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 변비를 예방하고, 체내에 독소가 축적되는것ㅇ르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외에 요구르트는 일정한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식욕이 생겼을때 요루르트 한잔을 마셔주게 되면 공복감은 순식간에 사라지게 됩니다.

 

 

블랙초콜릿
대다수 여성분들은 모두 초콜릿에 저항력이 없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생각하게되면 멀리하게 됩니다. 사실 그럴필요가 없는게 블랙초콜릿의 열량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또한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절절하게 블랙초콜릿을 섭취하게 되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또 소화기능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며 인체 대사률을 증강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특제우유
만약에 배고 별로 고프지 않다면 단순하게 음료수 한잔으로도 정신을 맑게 할수 있는데요, 고온살균처리를 거친 저지방 우유에 코코아가루나, 등등을  추가하여 영양만점 음료수를 만들어서 마실수 있겠습니다.

 

바나나딸기우유
신선한 딸기, 바나나 1개 1/2잔의 저지방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마셔주는것도 좋은데요, 이러한 혼합우유는 인체에서 칼륨원소의 발원지로 혈압을 낮춰주고, 칼슘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치즈와포도
치즈를 먹는 동시에 씨없는 포도 2컵을 준비하여 함께 섭취하게 되면 지방의 섭취를 줄이는데 유리합니다. 포도에는 일종의 강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암과 심장병의 발병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단백질의 흡수에도 도움을 줍니다. 치즈의 선택은 지방함량이 5g이하인 것으로 선택하는것이 포화지방의 섭취를 제한할수 있겠습니다.

 

바나나는 땅콩쨈과 함께
바나나 한개와 땅콩쨈 한숟가락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맛도 좋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땅콩쨈은 심장건강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해 주고, 바나나는 섬유질과 칼륨,및 충분한 비타민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리스요구르트와 과일
저지방 그리스요구르트에 반컵의 블루베리, 블랙베리, 복분자, 얇게썬 딸기 를 추가하여 섭취하면 좋은데요, 여기에 함유되어있는 풍부한 단백질은 보통 요구르트읭 2.5배 된다고 합니다. 열량이 낮은 과일들은 비타민c를 제공해주고  또 저지방또는 탈지요구르트중에 함유되어있는 일종의 화합물이 지방연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자체제작 통밀견과스프
반컵의 통밀스프에 말린과일 2큰숟가락(건포도, 사과, 모과, ) , 견과류 2큰숟가락( 아몬드, 땅콩, 호두, 캐슈)을 추가하여 자체제작한 스프는 열량이 낮을뿐만 아니라 대량의 비타민과 칼슘 광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간식이 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저칼로리 간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귀여운걸 2017.03.01 14: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달콤하면서 열량은 낮은 간식 제가 찾던건데 무척 반갑네요~
    알려주신 음식들 맛나게 챙겨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