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영양만점 동그랑땡, 아기 반찬으로 좋은 엄마표 안심동그랑땡 만들기 본문

엔조이라이프/요리

영양만점 동그랑땡, 아기 반찬으로 좋은 엄마표 안심동그랑땡 만들기

블로그엔조이 2011. 7. 6. 05:50

엄마표 아기반찬 영양만점 안심동그랑땡 만들기



요즘 아이들 먹이는 반찬으로 고민이 많은 엄마들이 많으시죠? 저도 항상 어떻게 하면 우리아이를 영양많고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 줄까 매일 고민에 빠진답니다.

야채를 싫어 하는 우리 아가들을 위해 오늘은 야채 듬뿍 넣고 야채동그랑땡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동그랑땡은 꼭 어떤 야채를 넣어야 한다는 법은 없고 그때 그때마다 집에 남아있던 야채를 넣고 만들면 됩니다.

 

재료:돼지고기 다짐육,두부1/4모,당근1/2개,양파 1/2개,대파 한개,마늘3쪽,밀가루3큰술, 후추가루 조금,달걀1개,소금 조금.



먼저 돼지고기 다짐육에 준비해둔 두부랑 각종 야채를  잘게 썰어서 놓고 준비해 둡니다.믹서기에 갈면 야채가 너무 잘게 다져져서 씹히는 맛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야채를 모두 칼로 다졌습니다.



각종 재료들을 다 다진다음 밀가루와 소금, 후추가루 달걀을 넣습니다.


 

 

준비해둔 각종재료들로 잘 채대서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잘 치댄 반죽을 식용유를 두른 팬에 반죽을 한숟가락 떼여서 숟가락으로 눌러가면서 예쁘게 모양을 만들면서 노릇하게
구워 냅니다.


 

 

엄마표 동그랑땡 완성~ 입맛 까다로운 우리 아기 동그랑땡만 만들면 정말 잘 먹는답니다 "냠냠~" 소리를 내면서 잘 먹어준답니다.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를 위해 야채를 어떻게 먹일까 고민하지 마시고 동그랑땡에 야채를 등뿍 넣고 만들어서 아이들 한테 주는건 어떨까요? 영양만점 동그랑땡을 만들어서 아빠는 술안주, 아가는 밥반찬으로 즐거운 식단을 만들어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