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암보험 필수가입이유와 선택시 주의사항 및 비갱신형과 갱신형의 차이점 본문

생활경제

암보험 필수가입이유와 선택시 주의사항 및 비갱신형과 갱신형의 차이점

블로그엔조이 2011. 6. 25. 23:54


맵고 짠 식단과 과중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성인 3명중 1명이 암에 걸릴 정도로 발병률이 높은 암! 이를 대비하여 암보험 꼭 하나정도는 들어두어야 할 보험중의 하나입니다.

암보험의 중요성은 더이상 말할 필요가 없을만큼 중요합니다. 어떤 보험이든 가입해야 하는 이유가 있겠지만 암 보험은 필수 가입해야하는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암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암보험,어떻게 비교하고 가입해야 나한테 꼭 맞는 암보험으로 현명하게 암에 대비할수 있을까요?

아래에 암보험에 가입할때 우선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몰[링크] 암보험 및 보험비교사이트, 보험사별 무료빠른상담, 비교견적서비스



암보험 가입하기전 체크할 중요한 6가지 포인트


1. 보장기간이 길수록 유리하다!

암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커지게 되는데 가입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커지게 되므로 80세 만기로 가입하시는게 가장 적당합니다.



2. 암진단금이 많이 지급되는 상품이 유리하다!

암보험은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요양, 통원비 등의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진단이 된다고 해서 요양및 통원 등을 동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단금이 최대한 많이 지금되는 상품이 유리합니다.



3. 일반암 외 기타암까지 보장하는 상품으로!!

일반암을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은 보장한도에 차이는 있지만 암을 전문적으로 보장하는 암보험의 경우에는 일반암 외에 갑상생암이나 경계성종양, 기타피부암, 상피내암, 남녀생식기암 등 기타암까지 보장하는 보험상품으로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여성질환과 관련한 암보장이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4. 의무가입으로 들어가는 담보를 확인하고 보험료를 낮추기!

보험을 가입할때 보험료가 싸고 보장이 크다면 좋겠지만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담보의 여부에 한해서도 보험료가 올라가거나 내려갈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를 싸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의무가입 사항을 반드시 체크하여 의무가입 사항이 없는 보험상품으로 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의무가입 사항이나 기타 이유로 인해 보험료가 비싸져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진단비 등 필수적인 보장항목에 대해 금액을 낮추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만기 환급형이 아닌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여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5.보장기간을 유의하기!!

암보험의 경우 가입후 바로 보장이 되는것이 아니라 가입완료가 되는 시점에서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에 따라 가입후 1년미만 발병시 50%지급, 2년미만 발병시 50%지급되는 등 다른 경우가 있어 이런점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시는것이 좋습니다.


6. 암보험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기!!

암의 진단율이 높아져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아집에 따라 암 보험의 보장이 축소되거나 보험료가 오르고 있어 암보험 가입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되도록이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비갱신형 & 갱신형의 차이


암보험 가입할때 비갱신형 암보험에 가입할것인가 아니면 갱신형 암보험에 가입할것인가를 가장 많이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는 일정기간이후 보험료가 오르는것과 오르지 않는것의 차이 입니다.

그럼 아래에 비갱신형과 갱신형의 장,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갱신형 암보험

장점: 초기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고, 현재의 보장내용이 차후에 변동이 생길시에 갱실할때 바꿔 가입할수 있습니다.

단점: 보장이 끝나는 80세까지 보험료를 계속 납입해야 하고 의료비 수요가 큰 65세 이후부터는 보험료가 크게 상승하여 납입 부담이 생길수 있습니다.


비갱신형 암보험

장점: 총 납입보험료는 갱신형보다 저렴하고 보험료를 정해진 기간동안 납입한후 나중에는 내지 않아 노후에 보험료 납입 부담이 없습니다.

단점: 보험료가 변동이 없기 때문에 갱신형의 초기 보험료보다 많이 높습니다.


위에서 본 바와 같이 암의 진단율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나이가 들면서 위험율이 많이 증가하여 보험료가 큰 폭으로 오를 가능성이 있는 갱신형보다는 나이가 들기전에 낮은 위험율이 적용될수 있도록 비갱신형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때문에 암 보험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의 필요성을 인지 하시고 암 보험에 가입하실때 보험사마다 판매하는 암보험 상품의 보장내용과  보험료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보시고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시고 조금더 보장이 좋고 보험료가 적은 자신에게 알맞는 암보험에 가입하시기를 바랍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추천링크

보험몰[링크]
보험비교사이트, 보험사별 무료빠른상담, 비교견적서비스
연금비교넷[링크] 보험 무료설계, 무료견적, 쉽고빠른 무료보험 비교신청서비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