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위대한탄생 김태원과 멘티 세명의 활약을 기대하면서... 본문

엔조이라이프/영화·TV

위대한탄생 김태원과 멘티 세명의 활약을 기대하면서...

블로그엔조이 2011. 4. 30. 08:10


요즘은 일주일중 금요일만 기다리게 된답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mbc에서 방송하는 위대한탄생 너무나도 재미있고 무한한 감동을 주네요.  위대한 탄생이라는 오디션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참가자들이 들려주는 노래가 단순한 노래가 아닌  자신의 아름다운 인생을 추구하는 노래인것 같아서 온몸이 오싹할정도로 소름이 끼치네요.

또한 하루가 다르게 가수로 성장해 가는 도전자들의 모습이 너무나도 멋있고 그 무한한 열정에 또 한번 감동을 받게 되네요. 위대한 탄생을 처음부터 지금껏 쭉 봐온 저는 처음에는 그냥재미로 보다가 이제는 재미가 아닌 팬으로 매주 금요일 10시가 되면 하던일 제쳐놓고 보게 된답니다.

생방송 진출자 12명에서 6명 탈락하고  오늘 4월 29일에는 나머지 6명이 조용필의 명곡을 재해석하는 미션으로 네번째 생방송 무대를 펼치게 되는데요 조용필의 밴드인 위대한 탄생이 무대에서 직접 도전자들을 반주해 주는 모습이 너무나 파격적이네요.



첫번째 도전자 백청강은 "미지의 세계"를 불렀는데  백청강의 노래는 언제 들어도 소름이 끼칩니다. 처음 중국 청도에서 부를때랑은 진짜 비교가 안될 정도로 비음도 없어지고 무대의 긴장감도 없고 무대를 즐기면서 노래부르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이에 멘토들의 평가에서 김윤아는 "오늘 기운이 좀 없어보인다. 대선배들과 함께 하더라도기죽지 마라"며 아쉬움을 표현했고 이은미와 방시혁은  "멘토들은 누구보다도 멘티들의 성장을 원한다.성장을 보기에는 조금 정체해 있는것 같다. 다이나믹함을 전혀 느낄수 없는 무대였다"고 혹평을 했고 이와 반대로 신승훈은 "점점 심사하기가 힘들어진다. 실력도 늘고 긴장감도 없이 무대를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좋은 평을 했습니다.

이에 김태원은 "오늘 그대는 최고의 밴드와 함께 했다. 내가 그대의 나이때 상상도 할수 없었던 일이다 최고의 무대였다"고 호평을 하면서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두번째로 손진영이 "바람의 노래"를 불렀는데 손진영은 미라클맨이라고 인정받을정도로 기적같이 부활하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였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비장한 모습으로 노래를불러서 저도 손진영의 노래는 듣기가 좀 거북했는데 생방송에 진출하면서부터 달라지는 모습이 진짜 기적같았습니다. 이에 멘토들중 김윤아는 "오늘 처음으로 가수지망생이 아닌가수처럼 보였다"고 했고 신승훈과 이은미는 "도입부가 아쉬웠다"은 평을 했습니다.

정희주는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를 불러 지난주와는 달리 잔잔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돋보인것 같았습니다. 이에 멘토들중 김태원은 "그대에게 가장 어울리는 노래를 선곡한것 같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으면서 높은 점수를 주었지만 이에 불구하고 위대한 탄생 7번째 탈락자가 되었습니다.

이에 김윤아는 "오늘 노래를 못 해서 떨어진 것이 아니라는 점을 꼭 알아야 한다"고 격려를 해 주었는데 이에 저도 공감하는것이 멘토점수 1위임에도 탈락한 이유가 문자투표를 한 국민들은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을 것이고 여자들은 당연히 남자도전자를 더 많이 투표할것이니 당연히 정희주는 멘토점수를 잘 받아도 떨어질수밖에 없었던것 같습니다.


셰인은 "단발머리"를 불렀는데 항상 피아와 함께 노래 부른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고 아무나 흉내낼수 없는 셰인만의 미성, 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말 발음으로 정확하게 노래부르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고 신기할 뿐이네요. 

이에 멘토들중 김윤아, 방시혁은 "셰인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서 좋았다"고 평을하고 이은미는 "리듬의 바운스가 노래에 더 표현됐더라면 더 좋았을것 같다"고 평했는데 그 어떤 도전자에게도 좋은 평을 주지 않는 이은미가 진짜 짜증이 나네요. 자기 멘티가 다 탈락해서 심통이 났나??? 항상 감정적으로 심사하는것 같아서 정말 실망이네요.


"꿈"을 부른 이태권은 위대한탄생 밴드로 부터 미성은 타고났다고 호평을 받았는데 신승훈은 "오디션 프로지만 너무 정확하게 할 필요없다. 필(feel)대로 하라"고 평했습니다. 눈섭이 적어서 모나리자로 불리우는 이태권, 노래는 진짜 매력적이네요.


데이비드오는 "여행을 떠나요"를 불렀는데 김윤아와 신승훈은 "이렇게 뜨거워지는 곡을 부를때는 박자가 혼자 나가기 쉽다. 그런점에서 아쉽지만 데이비드오 여직껏 무대중에서 가장 신나는 무대였다"는 평을 했고 이은미는 "데이비드오의 새로운 모습을 본 것만 해도 좋은 점수을 주고 싶다"며 최고점을 줬습니다.

이날 멘토 점수는 정희주 35.5점 데이비드오 35.4점 이태권 35.1점 셰인 34.4점 백청강 33.9점 손진영 33.6점 받았지만 문자투표 합산에서는 정희주가 점수가 가장 낮아서 멘토 점수에서 일등임에도 불구하고 아쉽게도 탈락을 하였습니다.

정희주는 마지막에 "그동안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제가 이 무대에 설수 있었던것 같다며 특히 저를 보고 환하게 웃어주는 김윤아 선생님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제 남은 도전자 백청강 이태권 손진영 셰인 데이비드오 이 5명이 다음 생방송에 진출을 하게 되는데 여기서 이은미 김윤아 멘티들은 전부 탈락하고 신승훈 방시혁 김태원중 신승훈 방시혁 멘티는 1명씩 나머지 3명은 김태원 멘티들인데 김태원 진짜 다시보게 되네요. 다른 멘토들의 멘티들은 거의다 탈락하고 한명씩 남은 가운데 김태원만 멘티 3명을 한명도 탈락하지 않고 한단계씩 데리고 올라가는 모습이 진짜 멋있네요.

남자의 자격에서는 국민할매로 불리우는 김태원이 위대한 탄생에서는 멋진 멘토로 거듭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도대체 김태원의 힘은 어디까지일까요?? 김태원 백청강 이태권 손진영 이 네남자의 활약을 기대하면서 다음주 금요일을 또 손꼽아 기다리게 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