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인터넷뱅킹 PKI_Core.dll 파일 로딩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err:126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XP 본문

엔조이라이프/인터넷

인터넷뱅킹 PKI_Core.dll 파일 로딩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err:126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XP

블로그엔조이 2012. 2. 24. 21:53

INISAFE PyblicPKI Plugin  PKI_Core.dll 파일 로딩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err:126 문제 해결방법 윈도우XP

컴퓨터 상태가 안좋아져서 윈도우XP를 다시 설치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해야하는데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놓지 않아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했습니다.

PKI_Core.dll 오류

INISafeWeb오류


PKI_Core.dll

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을려고 하는데 위와 같은 오류가 계속 뜨더군요. 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윈도우 XP SP3 입니다.

이곳저곳 인터넷서핑도 해보고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해당 인터넷뱅킹 오류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1.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INISafeWeb 7.0 프로그램을 찾아서 (변경/제거)버튼을 눌러 제거합니다.
2.윈도우를 재시작(재부팅) 한 후 농협 인터넷뱅킹 초기 페이지로 이동 하셔서 INISafeWeb 프로그램 설치 창이 뜨면 설치 하시면 됩니다. 


INISafeWeb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INISafeWeb 7.0 프로그램을 선택후 '변경/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INISafeWeb7UnInstaller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제거가 시작됩니다.

INISafeWeb제거


'예(Y)'를 누릅니다.

INISafeWeb 7.0제거중


INISafeWeb 7.0 제거


'예(Y)'를 눌러 윈도우를 재시작(재부팅) 합니다.

농협인터넷뱅킹화면



재시작(재부팅)후 농협 인터넷뱅킹 초기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위 웹페이지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 웹 사이트에서 'Initech, Inc,'에서 배포한 'INISAFE Web 7.1 Updater Build 0002. 110623.01' 추가 기능을 설치하려고 합니다. 이 웹사이트와 추가 기능을 신뢰할 수 있고 설치를 원하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라고 나오는 상단 '노란색 Active X 설치창'을 클릭합니다.

'이 컴퓨터에 있는 모든 사용자를 위해 이 추가 기능 설치(A)' 를 클릭합니다.


왼쪽 '설치(I)'를 클릭합니다.

INISafeWebUpdate


보안모듈설치관리자


'예(Y)'를 클릭 후 브라우저를 재시작합니다. 

개인인터넷뱅킹

브라우저 재시작 후 농협 인터넷뱅킹 초기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로그인' 하실분은 농협 인터넷뱅킹 초기화면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인증서를 선택후 인증서 암호를 넣고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됩니다.
2.인증서를 발급/재발급 받으실 분은 농협 인터넷뱅킹 초기화면에서 '공인인증센터'에서 해당 메뉴 선택후 단계별로 발급/재발급 받으시면됩니다.

인증서선택


인증서를 선택후 인증서 암호 입력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끝~

농협 인터넷뱅킹 : http://banking.nonghyup.com/

Windows7 에서도 같은 오류가 생길때가 있다고 하는데요. 비슷한 방법으로 하시면 오류를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