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다크서클 없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본문

뷰티

다크서클 없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블로그엔조이 2013. 5. 29. 15:01

다크서클 없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전자제품들이 많이있는 요즘.. 현대사회 환경에서 우리는 수시로 전자파 노출상태에 있는데요, 이렇게 지속적으로 있다보면 인체 피부는 각기 다른 부위와 다른 각도에서 노화가 진행되게 됩니다.

 

얼굴피부를 볼때 얼굴에서도 눈가피부가 가장연하다고 할수 있는데요, 피부의 가장 연한 부위인 눈주위의 피부에서 다크서클, 잔주름들때문에 고생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크서클이 생기게되면 얼굴 인상을 봤을때 초라해 보이고 활기가 없어보이며 나이가 들어보이는데, 사실 간단한 방법으로 다크서클을 제거하여 눈이 항상 생기있고 활력있는 눈으로 만들수 있답니다.

 

오늘은 다크서클없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이로 다크서클제거

 

오이는 피부미용재료중 항상 높은자리를 차지하는데요, 지금껏 피부보양의 좋은 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오이로 팩을 하여 피부보습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같은 방법으로 다크서클을 제거할수도 있답니다.

 

방법 : 오이를 칼로 잘게 다져서 요구르트와 섞어줍니다. 거즈나 가제수건 두장을 준비하여 요구르트와 섞어놓은 오이를 가제수건으로 감싸서 묶어준다음 냉장고 냉장실에 넣어둡니다. 차가워지면 꺼내서 바로 두 눈에 얹어줍니다. 보통 저녁 휴식시간에 하는것이 다크서클제거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으며 피부도 윤기나게 합니다.

 

 

 

모과와 박하로 다크서클제거

 

모과는 섭취시 인체에 아주 좋은 영양성분을 보충해줄 뿐만아니라 눈가피부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방법 : 모과와 박하를 적당하게 준비 해주시구요, 두가지를 냄비에 물을 넣고 차 처럼 끓여줍니다. 식힌다음 눈가주위 또는 다크서클부위에 바르고 15분간 있어줍니다. 이렇게 일주일에 3회정도 해주면 다크서클을 제거할수 있고, 또 모과차는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주어 눈을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다크서클이 아니라도 눈가 피부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줍니다.

 

 

 

사과로 다크서클제거

 

하루 사과 한개를 먹으면 병원과 멀리하고 살수 있다는 말이있듯이 사과는 인체에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사과는 다크서클에도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방법 : 깨끗이 씻은 사과를 얇게 썰어서 직접 다크서클 부위에 붙혀주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다크서클을 제거할수 있답니다. 또는 사과를 으깨거나 갈아서 눈에 펴발라주고 15분뒤에 깨끗한 물로 씻어주게되는데요, 사과는 피부청결에도 좋은 효과가 있고 또 다크서클제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차잎으로 다크서클제거

 

차잎으로 다크서클제거한다고 하면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차를 다 마시고 나서 남은 차잎으로도 다크서클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방법 : 다 마신 차 잎이나 티백을 냉장고에 넣고 일정한 시간 냉장시킨다음, 꺼내서 눈가 다크서클 주위 피부에 골고루 펴발라 줍니다. 15분뒤 차잎을 걷어내고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매주에 이렇게 한번씩 눈팩을 해주면 다크서클과 눈가 잔주름까지 제거할수 있으며 색소침착도 방지할수 있습니다. 녹차나 화차 모두 사용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란흰자로 다크서클제거

 

계란은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영양식품이지만 피부에도 아주 좋은 재료라고 할수 있습니다. 평소 계란후라이를 할때 계란껍질속에 남아있는 계란흰자로도 눈팩을 하여 다크서클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방법 : 날계란껍질에 남아있는 계란흰자를 그릇에 모아놓은다음 식초 2방울을 떨어뜨립니다. 다음 오이가 집에 있다면 오이즙을 한숟가락 같이넣고 잘 섞은다음, 눈 주위 다크서클부위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대략 15분후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계란흰자는 눈가 피부가 늘어지거나 다크서클에 좋은 도움을 주며 눈가주름예방이나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E로 다크서클제거

 

비타민E를 섭취하면 여성분들의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지만 눈가에 바르면 다크서클제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 : 비타민E 한알 준비해 두시구요, 냉장고에 있는 우유를 한숟가락 준비해 줍니다. 우유는 꼭 냉장된 차가운 우유로 준비해야 합니다. 가위로 비타민E 캡슐 한쪽을 살짝잘라 안에 있는 액체를 바로 다크서클에 발라줍니다. 다음 화장솜 두개를 준비하여 준비해둔 차가운 우유에 넣어 푹 적셔준다음, 바로 눈가 다크서클부위에 얹어줍니다.

 

15~20분 뒤에 깨끗한 물로 씻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다크서클을 개선할수 있을 뿐만아니라 눈가주름이나 잔주름도 완화시키고, 또 눈가주위의 피부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주고 동시에 눈가피부 미백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크서클없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