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결혼식전 신랑결혼준비 체크사항 본문

결혼정보/결혼준비

결혼식전 신랑결혼준비 체크사항

블로그엔조이 2014. 3. 5. 14:04

예식 전에 여자도 많이 바쁘지만 남자가 준비할게 많은데요. 오늘은 신랑이 체크해야 할 결혼준비사항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부와 결혼예산 같이 짜기
예산을 짜서 어느정도 지출할지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비신랑이 혼자서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예비신부와 함께 신경을 써서 항목별로 예산을 꼼꼼히 짜는 것이 좋습니다.

 

2. 여러 웨딩관련 업체와의 미팅 신부와 같이하기

결혼준비를 하다보면 예비부부가 싸우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서로 도와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신랑이 일때문에 함께 갈 수 없다면, 웨딩관련 업체와의 미팅 시간을 잡아 주고 예비신부와 관련업체 미팅을 반씩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계약서 항목들 살펴보기

계약서를 신부가 체크하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예비신랑신부가 함께 항목을 잘 살펴보고, 결혼준비와 관련된 계약서는 신랑이 결혼식이 끝날 때까지 잘 챙겨둬야 합니다.

 

 

4. 예식할 장소 결정
예식할 곳을 정하는 것은 신부 혼자 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랑집에서 원하는 예식방식과 장소를 신부에게 알린 후, 함께 상의해서 결혼식 방식과 장소, 이벤트 등을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5. 결혼식을 도와줄 사람들 선정

결혼식 진행을 도와주는 사회자와 주례선생님, 축의금을 받아줄 사람, 축가를 부를 사람, 웨딩카를 몰아줄 사람, 피로연을 도와줄 사람 등.. 예식에는 많이 사람이 필요한데요. 미리 전화를 줘서 준비사항을 일러두고 결혼식때 필요한 일들을 점검하는게 좋습니다.


6. 주례

주례를 맡을 분을 찾아가 맡아 주실 수 있는지 여부를 여쭈어 보고, 결정되면 신부와 함께 찾아 가도록 합니다. 예식당일에 당황하지 않도록 순서를 미리 알려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7. 신혼집 점검하기

신혼 여행후에 바로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신혼집을 점거해야 합니다. 신혼집 내에 보수할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청소와 수리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8. 예식날 일정 체크하기

웨딩플래너가 진행하면 대신 꼼꼼히 챙겨 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예식전날 예비부부가 함께 일정을 체크해보고 낭패보는 일이 없도록 빠짐없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사회자와 주례하는 분의 도착시간과 결혼반지, 예식당일 신혼여행을 떠난다면.. 비행기티켓과 여권, 여행짐 등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9. 웨딩카와 공항까지 운전 할 사람 섭외하기

피로연 후에 웨딩카와 공항까지 운전할 사람을 미리 섭외해둬야 하는데요. 웨딩카의 장식을 친구나 지인들에게 부탁해 두고, 운전자 사례금과 친구와 지인들의 뒷풀이 비용도 미리 챙겨 놓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은 많은 시간과 발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웨딩컨설팅을 받아 웨딩플래너와 함께 결혼을 준비하는 것이 최근 트랜드입니다.

 

 

예식장부터 시작해 스튜디오 촬영과 헤어메이크업, 드레스, 예물, 혼수, 허니문까지 여러 업체와 제휴되어 있어 발품을 팔지 않고 정한 예산에 맞게 결혼준비를 무리없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 토탈웨딩컨설팅 업체입니다.

 

정한 예산에 맞추어 한번에 준비하고 싶은 예비부부라면 상담을 받아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혼은 부부가 함께하는 것입니다. 신부 혼자서 다 준비하게 하지 말고, 신랑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신부와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누며 행복하게 결혼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