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태아보험, 소중하고 사랑스런 아이를 위한 예비부모들의 필수품. 본문

생활경제

태아보험, 소중하고 사랑스런 아이를 위한 예비부모들의 필수품.

블로그엔조이 2011. 7. 28. 12:46


엄마의 뱃속의 소중한 아이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해주고 싶은 것이 바로 예비부모들의 공통적인 마음일겁니다.

한가정 한자녀가 현실화 된 요즘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태아보험이 필수인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태아보험이 왜 필요한지 또는 무엇을 어떻게 보장하는지 모르고 가입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죠??

특히 태아보험의 경우 부족한 정보 때문에 보험설계사들의 말만 믿고 가입하는 예비부모들이 많은데 소중한 아이를 위한 일이니 만큼 최소한의 것을 알고 가입해야 아이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태아보험이란 어떤 보험인지 알아볼까요?


태아보험이란 무엇인가?


예비부모들의 필수품이라고 불리우는 태아보험! 소중하고 사랑스런 아이가 태어나면 선천성질환이나 저체중아, 주산기 질환 등에 대한 질병의 위험이 존재하고 그 위험의 폭도 상당히 큰 편입니다.

아이가 세상을 처음 빛을 보는 중요한 순간부터 질병을 안고 태어난다면 그처럼 마음 아픈 일도 없을 겁니다.

이렇게 아이가 태어나면서 가질 수 있는 질병들에 대한 대비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이 태아보험이고 최근의 추세는 의료실비보험 만큼이나 필수로 가입하는 것 역시 태아보험이죠.

또한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또 한가지 이유는 초음파나 기타 검사 등으로도 파악하지 못하는 질병을 가지고 아이가 태어난다면 그 아이는 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엄마의 뱃속에 있을 때 즉, 태아일 때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이 바로 태아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의 가입형태는?



태아보험이라고 불리고 있지만 태아보험은 실제로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형태로 가입되도록 되어있습니다.

태아특약의 내용은 선천성이상과 신생아관련질병, 인큐베이터 사용, 저체중아 출산에 대한 위험을 태아가 출생하는 시기부터 신생아 관련 질병의 위험이 사라지는 기간동안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단기특약이기 때문에 신생아에 대한 보장인 태아특약만을 상품화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생아에 대한 보장을 시작으로 어린이보험까지 지속적으로 보장가능하게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형태로 판매를 합니다. 즉, 태아 때부터 보험에 가입해서 성인이 될 때까지 보장을 받을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태아보험이 필요한 이유!



태아보험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의 예비 부모들은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성인들은 암이나 각종 질병과 사고로부터 얼마든지 사전준비와 조기검진 등의 건강관리로 예방을 할 수가 있지만, 신생아는 언제 돌발적인 상황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사전예방이 힘든 것이 현실이죠.

특히 고령출산이 증가함에 따라 35세 이상 임산부가 많아졌는데, 35세 이상 임산부 중에서 100명중 2.6명 정도가 선천성이상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고령출산이 아니더라도 저체중아로 태어난다면 선천성이상 유병률은 100명중 9.3명으로 정상체중아보다 무려 4배가 높은 수치입니다.

아이가 태어나고 40% 정도가 어린이보험에 대부분 가입하고 있는 실정인데 가능하다면 태아 때부터 가입하여 어린이 또는 성인이 될 때까지 보장을 받는 것이 여러 측면에서 볼 때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해야하는 시기는?



태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태아특약의 선택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태아의 이상유무를 확인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태아보험의 역선택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태아의 이상유무를 판별할 수 없는 시기까지만 태아특약에 가입 할 수 있게 정하고 있죠.

가입하는 태아보험마다 태아특약의 가입가능 시기가 다르지만 손해보험사의 경우 보통 임신 16주~22주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생명보험사의 경우 신생아특약 추가 시에 임신 23주 이전까지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선천이상 특약의 경우 임신 30주전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시기가 지나면 태아특약에 대한 선택은 할 수 없고 어린이보험에 대한 보장이 가능합니다.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실손의료비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고 태아 때부터 가입 가능한 보험이기 때문에 가입시기가 지났다고 하여 태아보험의 가입을 포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출생 후 아이가 질병 때문에 입원치료를 받는 일만큼 가슴 아픈 일도 없을 것이고 또한 치료자금이 여의치 않은 경우 아이가 아파서 한 번 울고 병원비를 생각하는 부모의 입장으로 또 한 번 눈물을 흘리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도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면 예비부모들에게 태아보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나의 아이들을 위한 보험 태아보험 가입요령 알아보기


스마트인스[링크] 특정보험사의 보험견적을 추천하지 않음, 금융컨설턴트의 최적화된 견적서비스만을 제공.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