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태아보험가입시기와 요령 그리고 필요이유, 주의할점 및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중 어디를선택을 해야할까? 본문

생활경제

태아보험가입시기와 요령 그리고 필요이유, 주의할점 및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중 어디를선택을 해야할까?

블로그엔조이 2011. 9. 4. 15:47

태아보험가입시기와 요령 그리고 필요이유, 주의할점 및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중 어디를선택을 해야할까?


직장여성이 많아지는 요즘 사회에 결혼은 점점 늦어지고 설상 결혼을 했다고 해도 경제적 조건때문에 아기를 늦게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하여 저출산 고령임신의 추세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많을 수록 출산이 어려운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특히 35세이상 임신은 노산이라고 하는데 이때 아기를 가지면 자연유산율도 높아지고 임신중독증 등 각종 질병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많이 생긴답니다.

때문에 고령임신의 경우 태아보험가입이 더더욱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뱃속의 소중한 아이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해주고 싶은 것이 바로 예비부모들의 마음입니다.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태아보험이 필수인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태아보험이 왜 필요한지 또는 무엇을 어떻게 보장하는지 모르고 부족한 정보때문에 보험설계사들의 말만 밎고 가입하는 예비부모들이 많은데 소중한 아이를 위한 일이니만큼 최소한의 것을 알고 가입을 해야 아이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받을수 있답니다.

그럼 아래에 태아 보험은 어떤보험인지 꼼꼼하게 파헤쳐 봅시다.

추천 : 태아보험,어린이보험 무료견적서비스 보러가기[링크]



태아보험이란?

임신중에 가입하여 아기가 출생후 발생할수 있는 선천성이상 질병이나 신생아관련 각종질병에 걸렸을때 보상해 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임신중 태아때 보험가입을 하지 않고 출생후 어린이 보험에 가입을 하려 할때 자녀의 신생아 황달 및 기타질환으로 건강상태에 문제가 발생될 경우 보험가입에 제한을 받게 됨으로써 정작 보장이 필요한 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출생 후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기보다는 임신중에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태아보험가입이 필요한 이유는?

태아보험가입이 필요한 이유는 바로 태아 특약입니다. 여기서 태아 특약이란 임신중 초음파나 기타 검사로 파악하지 못하는 병을 가지고 태어나는 아기들에 대한 보장을 시작으로 어린이 보험까지 지속적으로 보장가능하게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형태를 말합니다.

이런 아기들은 태여나서 보험을 가입을 할수 없기 때문에 태아보험을 가입하는것입니다. 때문에 태아 특약에 대해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1. 선천이상에 대한 위험

대표적인 선천성 질환은 심장판막증, 심장의 심실/심방중격 결손증, 항문폐쇄, 장폐쇄, 질 폐쇄, 유문협착,구순 구개열(언청이)등인데 이러한 선천성 질환이 있을 경우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데 선진 치료장비를 사용하거나 신약치료시 막대한 치료비가 소요될수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여 태아보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2. 저체중아(미숙아)로 태여날 위험

저체중아로 태어난 아기는 인큐베이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큐베이터비용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만 일반적으로 미숙아는 폐가 성숙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이에대한 투약비는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많은 비용이 지출되는데 이에 대비하여 태아보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저체중아 출생시 보장대상의 기준 체중은  손해보험사는 2.5kg이하, 생명보험사는 2.0kg이하를 대상으로 합니다.


3.주산기 질환에 대한 위험

주산기란 태아가 분만을 경계로 외계의 생활로 바뀌는 시기, 임신 29주에서 생후 1주일까지 기간을 말하는데 이 기간의 사산이나 사망을 주산기사망이라하고 이 기간의 특유의 질병을 주산기 질환이라고 합니다.

주산기에는 신생아 특유의 질병이 생기기 쉽고 생리적/병리적으로도 주의가 요구되는 시기므로 주산기 특약으로 보장이 가능하기때문에 태아보험으로 미리 대비하는 것입니다.


 


태아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시기는?

태아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태아 특약의 선택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가입하는 태아보험마다 태아 특약의 가입가능시기가 다르지만 손해보험사의 경우 임신 16주~22주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생명보험사의 경우 신생아 특약 추가시에 임신 23주 전까지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선천이상특약의 경우 임신 30주전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태아보험 가입시 주의할점

각 보험회사별로 임신 주에 따라 보험가입에 제한을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임신 주가 늘어날수록 선택의 폭이 좁아져 선천이상 신체마비 저체중아에 관한 보장은 받을수 없게 되므로 태아보험을 가입하기로 결정을 했다면가입시기를 미루지 말고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출산 직후 아기에게 질병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병력이 남게 되면 추후 어린이 보험이나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보험사가 거부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꼭 출산전에 가입을 해두고 아기가 성인이 된 후에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 평생 병원비를 보장받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태아보험은 뱃속의 태아가 출생후 어린이 보험으로 전환되여 보장을 받는것입니다.

아이들은 매우 활동적이지만 주의력, 집중력, 면역력 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고와 질병이 많이 발생하고 병원에 갈 일이 많이 생기는데 어린이 보험의 보장요소인 소아암, 백혈병, 사망 등의 중증 CI와 재해로 인한 골절, 상해 질병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을 구별해내여 선택을 해야 합니다.

특히 아기가 출생후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면 암보험, 건강보험등 특화된 보험은 가입연령의 제한때문에 가입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러한 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태아보험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태아보험의 핵심은 실손의료비 특약이기 때문입니다. 빈번히 병원을 찾게 되는 아이들에게 실손의료비 특약은 보험의 보장과 혜택을 많이 받는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중 어떤 보험사를 선택하면 좋을까요?

잦은 통원부터 입원시까지 CT, MRI등 의료보험공단에서 보장하지 못하는 비용 등 실제 병원비용을 보상받고 싶으시다면 손해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듯 싶구요.

고액 치료비가 드는 큰 질병 및 사고에 대하여 충분하고 든든한 보장을 받고 싶으시다면 생명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나에게 소중한 아이가 세상에서 처음 빛을 보는 중요한 순간부터 질병을 안고 태어나면 그처럼 마음아픈일도 없을것입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이때문에 울고, 병원비에 한번 더 울것입니다.

보험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는 사회가 온다면야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질병과 재해 등 불안한 것에 대비할수 있는 것이 경제력입니다.

예비부모들의 필수품이라고 불리우는 태아보험!! 뱃속에서 자라고 있는 소중한 아이의 안전을 위한 준비인 만큼 꼼꼼하게 살펴보고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보험 사이트에서 무료견적을 받아보시고 비교하여 자기한테 맞는 유리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보험몰[바로가기] 태아보험비교사이트, 보험사별 무료상담가능, 비교견적서비스
보험닷컴[바로가기] 의료실비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등 간편하고 빠른상담 가능

※ 여러곳을 모두 비교하셔서 좋은 보험상품을 선택하세요.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