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4가지 콩류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세요 본문

다이어트

4가지 콩류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세요

블로그엔조이 2011. 6. 13. 22:59


콩제품에는 대량의 섬유질이 함유되여있어 환상적인 다이어트식품이랍니다. 하지만 어떤 콩제품이 다이어트를 할수 있는지, 또 어떻게 먹어야 살을 뺄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아래에 몇가지 콩종류의 다이어트법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1. 콩

콩에는 고기 못지 않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많은 채식주의자들의 단백질을 보충하는 주요식물 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하는 분들은 식단을 콩 위주로 하여 콩속의 이소플라본(isoflavones)과 풍부한 단백질, 칼슘이 인체의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골격을 강화시킨답니다. 이는 다이어트에 정면효과를 본답니다.



2. 검은콩

검은콩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변비를 개선하고 또 비타민B1, 비타민E 가 들어있어 체력을 회복하고 피부를 개선하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본답니다.

일본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검은콩으로 차를 끓여서 마신답니다. 일본에서 생산한 검은콩차는 풍부한 섬유질이 들어있고 비타민,이소플라본(isoflavones)과 화청소(花靑素)등 영양이 들어 있어 피부를 예쁘게 해주고 살을 빼는데 좋은 음료수이기도 합니다.

※ 검은콩차를 만드는 방법

재료 : 검은콩(서리태) 1/3컵, 물 4컵

① 검은콩은 껍질이 살짝 벗겨질 때까지 볶습니다.
② 볶은 콩을 물과 함께 5분 정도 끓입니다.
③ 콩을 넣어둔 채로 식힌 후 체에 걸려 냉장고에 보관하여 차갑게 마시면 됩니다.

 

[추천링크] 이어트 플래너를 통한 관리 상담[바로가기]



3. 팥다이어트법

팥에는 단백질을 포함한 식이섬유, 카로린, 비타민e, 칼슘, 칼륨, 마그네슘등 대량의 영양소들이 들어있는데 비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몸속에 독소를 배출하게 하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답니다.

팥은 주요하게 부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고 진피(陳皮)는 소화를 돕고 오장을 통하게 하여 팥과 함께 끓여서 그 물을 마시면 몸에 부기도 빼고 살도 뺄수 있답니다. 매일 식후 한컵씩 마시고 목이 마를때 계속 마셔준다면 2주뒤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4. 녹두

녹두에는 풍부한 칼슘, 철, 리신(단백질 분해로 얻어지는 일종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체신진대사 중에 소모된 영양을 보충하고, 또 체온을 내리고 해독작용을 하며,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갈증을 해소하며 간화(肝火) [중의학에서 간기(肝氣)가 지나치게 왕성하여 생기는 열]를 내리는 작용을 한답니다.

녹두, 다시마, 설탕을 같이 끓인물을 마시면 열을 내리고 배뇨가 잘된다고 합니다. 또한 다시마중에있는 단백질과 비타민a, B2, 는 위장의 기능을 촉진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것으로 콩류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법으로 보다 건강하게 살을 빼시는건 어떨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