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패션 악세사리 목걸이, 팔찌, 반지, 핸드백 등 중국어로 어떻게 불려질까? 본문

외국어

패션 악세사리 목걸이, 팔찌, 반지, 핸드백 등 중국어로 어떻게 불려질까?

블로그엔조이 2011. 11. 1. 13:20

패션 악세사리 목걸이, 반지, 팔찌, 핸드백등 중국어발음

패션악세사리


패션에 관련된 악세사리들을 중국에서는 어떻게 불려지는지를 중국어발음을 한글로 적어보고, 중국어로 발음 연습도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중국어에는 음의 높낮이를 표시하는 성조가 있습니다. 성조는 1성부터 4성까지 있고 칭성(轻声)도 있는데 칭성(轻声)은 성조가 없으므로 짧게 발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각 패션 악세사리 발음은 ▶오디오 플레이시 반복재생이므로 ▶ 플레이후 ■ 멈춤을 클릭하세요.

진주목걸이귀걸이세트

한자 : 珍珠项链

한글 : 진주목걸이
영어 : String of Pearls
병음 : zhēnzhūxiàngliàn
발음 : 쩐주썅랜(쩐1 주1 썅4 랜4)쩐은 1성인데 혀를 굽혀서 발음을 해 주셔야 하고 주도 1성인데 쩐과 마찬가지로 혀을 굽혀서 발음을 해 주셔야 하고 썅은 4성이고 랜은 4성인데 된소리로 혀를 살짝 굽혀서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목걸이

한자 : 项链
한글 : 목걸이
영어 : Necklace
병음 : xiàngliàn
발음 : 썅랜(썅4 랜4)썅은 4성이고 랜은 4성인데 여기서 랜도 위에서 적은 랜과 마찬가지로 혀를 살짝 굽혀거 된소리로 발음을 해 주시면 정확한 중국어 발음과 가깝겠습니다.


한자 : 手镯
한글 : 팔찌
영어 : Bracelet
병음 : shǒuzhuó
발음 : 써우줘(써우3 줘2)써우는 3성인데 한개음이므로 혀를 굽혀서 짧게 발음을 해 주시면 되구요 줘는 2성인데 혀를 굽혀서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한자 : 戒指
한글 : 반지
영어 : Ring
병음 : jièzhi
발음 : 쪠즈(쪠4 즈)쪠는 4성이고 즈는 성조가 없으므로 그냥 짧게 발음을 해 주시면 됩니다.


 

한자 : 胸针
한글 : 브러치
영어 : Brooch
병음 : xiōngzhēn
발음 : 쓩쩐(쓩1 쩐1) 쓩은 1성이고 쩐은 혀를 굽혀서 1성으로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한자 : 发夹
한글 : 머리핀, 헤어핀
영어 : Hair Clip
병음 : fàjiā
발음 : 파쟈(파4 쟈1) 파는 4성이고 쟈는 1성입니다. 여기서 병음 "fa"를 우리말 발음으로는 정확하게 발음할수 없어서 중국에 발음과 제일 비슷한 파로 적었습니다.


 

머리핀
 

한자 : 发簪
한글 : 머리핀
영어 : Hairpin
병음 : fàzān
발음 : 파짠(파4 짠1)파는 4성이고 짠은 1성입니다.여기서도 병음 "fa"를 우리말 발음으로는 정확하게 발음할수 없어서 중국에 발음과 제일 비슷한 파로 적었습니다.


 

빽

한자 : 包
한글 :
영어 : Bag
병음 : bāo
발음 : 뽀우(뽀우1)뽀우는 한개 음이므로 짧게 1성으로 발음을 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백

한자 : 手提包
한글 : 핸드백
영어 : Handbag
병음 : shǒutíbāo
발음 : 써우티뽀우(써우3 티2 뽀우1)써우는 3성인데 한개음이므로 짧게 혀를 굽혀서 발음을 해 주시구요 티는 2성인데 "티이"이렇게 읽어주시면 중국어 발음에 가깝구요 뽀우는 1성인데 한개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숄더백

한자 : 单肩包
한글 : 숄더백
영어 : Shoulder Bag
병음 : dānjiānbāo
발음 : 딴쨴뽀우(딴1 쨴1 뽀우1)딴은 1성이고 쨴도 1성이고 뽀우는 1성인데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한자 : 钱包
한글 : 지갑
영어 : Wallet
병음 : qiánbāo
발음 : 첀뽀우(첀2 뽀우1)첀은 2성이고 뽀우는 1성인데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주셔야 합니다.



한자 :  钥匙链
영어 : Key Chain
한글 : 열쇠고리
병음 : yàoshiliàn
발음 : 요우쓰랜(요우4 쓰 랜4)요우는 4성이고 쓰는 성조가 없으므로 짧게 혀를 굽혀서 발음을 해 주시고 랜은 4성인데 혀를 살짝 굽혀서 된소리로 발음을 해 주시면 됩니다.


 

커프스단추

 
한자 : 袖扣
한글 : 커프스 단추
영어 : Cufflink
병음 : xiùkòu
발음 : 쓔우커우(쓔우4 커우4)쓔우는 4성인데 "쓔우" 이 두 글자를 아주 짧게 발음을 하시고 커우도 마찬가지로 짧게 4성으로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체인목걸이

한자 : 链
한글 : 체인(사슬)
영어 : Chain
병음 : liàn
발음 : (랜4)여기서 랜도 4성인데 위에 있는 열쇠고리의 랜과 마찬가지로 된소리로 혀를 살짝 굽혀서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여성손목시계

한자 : 手表
한글 : 손목시계
영어 : Watch
병음 : shǒubiǎo
발음 : 써우뾰우(써우3  뾰우3) 써우은 3성인데 한가음이므로 짧게 혀를 굽혀서 발음을 해 주셔야 하고 뾰우도 3성고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자동장우산(양산겸용) - 리본느

한자 : 雨伞
한글 : 우산
영어 : Umbrella
병음 : yǔsǎn
발음 : 위싼(위3 싼3)위는 3성인데 "위이"이렇게 읽어 주시면 3성 발음이 나구요 싼도 마찬가지고 3성이므로 "싸안" 이렇게 읽어주시면 3성 발음이 납니다.


 

벨트버클

한자 : 皮带扣
한글 : 벨트버클
영어 : Belt Buckle
병음 : pídàikòu
발음 : 피따이커우(피2 따이4 커우4) 피는 2성인데 "피이"이렇게 읽어주시면 2성 발음이 나구요 따이는 4성인데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시면 되구요 커우도 4성인데 한개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한자 : 有沿帽
한글 : 밀집모자
영어 : Hat
병음 : yǒuyánmào
발음 : 유우얜모우(유우3 얜2 모우4) 유우는 3성인데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하고 얘은 2성이고 모우는 4성인데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한자 : 围巾
한글 : 스카프
영어 : Scarf
병음 : wéijīn
발음 : 워이찐(워이2 찐1)워이는 2성인데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하고 찐은 1성입니다.


 

넥타이

한자 : 领带
한글 : 넥타이
영어 : Tie
병음 : lǐngdài
발음 : 링따이(링3 따이4)링은 3성이고 여기서 링도 혀을 살짝 굽혀서 된소리로 발음을 해주시면 정확한 중국어 발음이 나옵니다.그리고 따이는 그냥 4성으로 발음을 해 주시면 됩니다.


나비넥타이

한자 : 领结
한글 : 나비넥타이
영어 : Bow tie
병음 : lǐngjié
발음 : 링졔(링3 졔2)링은 3성인데 혀를 살짝 굽혀서 된소리로 발음을 해 주시면 되구요 졔는 2성입니다.



피에르가르뎅 여성용 레인보우 손수건

한자 : 手帕
한글 : 손수건
영어 : Handkerchief
병음 : shǒupà
발음 : 써우파(써우3 파4)써우는 3성인데 한개음이므로 혀를 굽혀서 짧게 발음을 해주시구요 파는 4성으로 발음을해주시면 됩니다.


 

무크 여성키홀더

한자 : 零钱包
한글 : 동전지갑
영어 : Change Purse
병음 : língqiánbāo
발음 : 링챈뽀우(링2 챈2 뽀우1)링은 1성인데 혀를 굽혀서 된소리고 발음을 해주시면 되구요 챈은 2성이고 뽀우는 1성인데 한개 음으로로 짧게 발음을 해주셔야 합니다.


 

한자 : 便帽
한글 : 캡모자
영어 : Cap
병음 : biànmào
발음 : 뺀모우(뺀4 모우4)뺀은 4성이고 모우는 4성인데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캘빈클라인 명품 선글라스

한자 : 太阳镜
한글 : 썬글라스
영어 : Sun Glasses
병음 : tàiyángjìng
발음 : 타이양찡(타이4 양2 찡4)타이는 4성인데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하구요 양은 2성이고 찡은 4성입니다.


 

DKNY명품안경테

한자 : 眼镜
한글 : 안경
영어 : Eyeglass
병음 : yǎnjìng
발음 : 얜찡(얜3 찡4)얜은 4성이고 찡은 4성입니다.


여자신발

한자 : 鞋
한글 : 신발
영어 : Shoes
병음 : xié
발음 : (쎼2)쎼는 2성입니다.



옷핀

한자 : 饰针
한글 : 옷핀
영어 : Pin
병음 : shìzhēn
발음 : 쓰쩐(쓰4쩐1)쓰는 4성인데 혀를 굽혀서 발음을 해 주시구요 쩐은 1성인데 혀를 굽혀서 발음을 해주셔야 합니다.


 

구슬목걸이

 
한자 : 珠串
한글 : 구슬
영어 : Beads
병음 : zhūchuàn
발음 : 주촨(주1 촨4)주는 1성인데 혀를 굽혀서 발음을 해 주시고요 촨은 4성인데 혀를 굽혀서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패션서류가방

한자 : 公文包
한글 : 서류가방
영어 : Briefcase
병음 : gōngwénbāo
발음 : 꿍원뽀우(꿍1 원2 뽀우1)꿍은 1성이고 원은 2성이고 뽀우는 1성인데 한개 음이므로 짧게 발음을 해 주셔야 합니다.



매번 병음 "f"가 들어간 단어의 발음을 적을때면 중국어 발음과 같은 우리말 발음이 없어서 정말로 난감합니다. ㅜㅜ 다른 병음은 그나마 아주 똑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비슷한 음이 있어서 적기 편한데 유독 병음 "f"만은 우리글로 비슷한 발음이 없네요^^  그래도 저 나름대로 발음이 비슷한 "ㅍ"으로 적었답니다.

위의 중국어 발음은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발성을 발음으로 적어놓았으니 약간의 오차가 있더라도 오해 마시고 재미있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