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인기유망자격증 및 고소득 미래유망자격증 본문

자격증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인기유망자격증 및 고소득 미래유망자격증

블로그엔조이 2011. 11. 25. 08:00

취업에 도움이 되는 인기유망자격증 및 고소득 미래유망자격증

 

자격증 취득 열풍에 고조를 이루고 작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기본으로 한 두개는 소지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들 있습니다.

다양한 자격증 중에서도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경호경비지도사,저작권관리사,속기사, 특히는 여성들이나 주부들에게는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보육교사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오늘은 요즘 인기를 받고 있는 몇가지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란 부동산중개사법에 의한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부동산시장에서 사람들이 부동산을 팔거나 임대하려고 할때 적당한 사람을 알선 중개하여 원활한 부동산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직업인을 말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개인,겸업이 쉬워 직장인,가정주부도 안정적 지위 및 고소득을 보장할수 있답니다 .또한 시험회수가 늘고 제도가 완화되어20~30대 젊은층에서 부터 60대 층까지 폭넓은 도전의 기회가 주어진답니다.

부동산 유통시장이 1996년부터 개방됨에 따라 우리나라의 부동산업계도 전문화 대형화 되는 추세이고 부동산 거래전방과 함께 전국적인 체인점 형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공인중개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그 영역 또한 전문적 재산상담까지 영역이 확대되고 있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상세히 보기 및 무료상담신청하기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란 공동주택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공동주택의 운영 관리 유지 보수 등을 실시하고 이에 필요한 경비를 관리하는 등 주택관리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주택관리사보 자격시험에 합격한 자들을 말합니다.주택관리사는 전문인으로 정년이 없는 평생직업인이며 보수 면에서도 고소득직입니다.

최근에는 공무원,회사원,학생,주부 등 다양한 계층에서 관심이 높으며 특히 사회진출이 급격히 늘어나는 여성들에게는 전문자격증이 여성의지위향상에 절대적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그리고 재취업을 원하고 있는 주부분들한테는 인기가 많은 작격증이랍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 상세히 보기 및 무료상담신청하기



경호경비지도사

 

경호경비지도사란 교육을 이수하고 경비업체에 종사하는 관리자로서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경비지도사는 경비원의 계획수립,경비원의 교육,감독 경찰관이나 소방기관과의 연락방법에 의한 지도와 그밖에 대통령이 정하는 직무를 하는 전문가라고 할수 있습니다.

경호경비사의 진출분야는 용역경비업체에서 본연의 임무를 수행하거나 독자적으로 용역경비회사 또는 민간경비회사를 설립할수 있으며 시험 합격한 후에는 경찰청으로 부터 교육이수를 마치게 되면 용역경비회사 및 각 관련기관에서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자격증 소지자만으로는 수용을 충족할 수 없으므로 진출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경호경비지도사 자격증 상세히 보기 및 무료상담신청하기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란 청소년,노인,여성,가족,장애인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문제를 격는 사람들에 대한 진단과 평가를 통해 문제해격을 돕고 지원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보도, 선도,복지에 관한 사업과 사회복지상담,지역사회복지,사화복지관운영,사회복지에 관한 사업과 걱종 복지사업과 이에 관련된 봉사활동 및 복지시설의 운영 또는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 바로 사회복지사의 업무입니다.

국민들의 높은 복지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선 복지의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될것으로 전망되며 장애인 범위 확대 및 보육업무 확대에 따른 추가 소요인력의 필요성에 대두되고 있고 편부모가정,독거노인,다국적인구의 증가 등에 따른 가정내에서의 문제가 다양하고 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실속에 심각한 상태로 치닫고 있는 가정과 사화적 문제를 관찰하고 보살피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충원노력이 절실히 필요해지고 있어 사회복지사의 전망은 매우 밝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상세히 보기 및 무료상담신청하기




속기사 자격증

 

속기사자격증으란 국회,지방회의 범원의 기록유지는 물론 각종회의,강연,토론,좌담회 등의 내용을 빠르고 적확하게 기록하기 위해서 속기는 필수적이고 발언내용의 신속 정확한 입력 및 기록능력을 평가하는 노동부 주관 국가기술자격시험입니다.

속기사 국가자격취득시 국회,지방회의 법원,검찰 정부부처 공무원으로 임용되며 프리랜서로 활동시 시간당 36만원 수익을 올릴수 있으며 주충,이사회, 재개발,세미나 등 회으록 및 녹취록 작성 자막방송요원으로 활동을 할수 있습니다. 국가시험합격자중 속기사 합격점유율이 약 90%인데 작겨증 취득자중 80%는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무원 취업처 국회 국회본회의 상임위 청문회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며 전국 250여개의 지방의회,현법재팥소에서 채용이 가능하며 서울중앙지방법원외 전국 60개 법원에 컴퓨터 속기사로 근무가 가능합니다 검찰에서도 7급 검찰 속기사주보를 채용해 근무할수 있으며 정부 정부투자기관 기업 위원회 학교 등에서 수시로 채용을 합니다.

 

속기사 자격증 상세히 보기 및 무료상담신청하기



저작권 관리사

 

저작권 관리사란 저작물의 불공정한 이용과 각종 침해로 부터 창작자와 저작물의 권리를 보호하고 이용자와의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저작권의 권리취득 및 분석을 위한 법률적 기술적 상담과 지원을 해주고 공정한 저작권 계약서 작성,침해구제,문화상품화를 대리하는 전문대리인을 말합니다.

특히 저작권관리사는 저작물의 권리보호에 취약한 개인 및 중소기업 창작자의 전문대리인으로써 저작권의 전문성을 부각시키고이미지를 제고하여 저작권의 가치를 높여주는 중대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또한 저작권관리사는 곧 국가경쟁력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사안으로 저작물의 공정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이용자의 저변확대 및 저작권 거래시장의 활성화에 결적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저작권관리사는국기지식기반산업의 부흥차원에서도 절실히 필요한 인력이라 할수 있습니다.

 

저작권관리사 자격증 상세히 보기 및 무료상담신청하기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는 구직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이 무엇인지를 찾는것을 도와주며 적성 흥미검사 등을 실시하여 구직자의 적성과 흥미에 알맞는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여성,중 고,고령자,실업자 등을 위한 직업지도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하는 직업을 말합니다.

직업상담사는 고용안정지원에 관한 법률등에 직업안정기관에서는 의무적으로 직업상담사를 배치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노동부 지방관서 고용지원센터 인력은행,등 국립직업안정기관 시 군 구에서 운영하는 위업안정센터의 공공직업안정기관이나 비영리단체나 기관에서 운영하는 무료직업안정기관 개인이 운영하는 유료직업안정기관,특히 각급 학교의 취업지도실에서도 직업상담사가 필요합니다

현재 노동부 각 지방 사무소의 고용지원센터와 공공직업안정기관등에서 실업자를 위한 실업금여,취업알선등과 관련한 업무가 산재되어 있어 그 업무를 수행할 직업상담원이 태부족 상태이므로 자격증 취득자를 우선 채용하여 우대할 방침을 세우고 있어 직업상담사는 평생직장을 위한 최고의 자격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직업상담사 자격증 상세히 보기 및 무료상담신청하기




보육교사

 

보육교사란 영유아의 보육,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보육교사의 역할은 영유아의 성장발달의 자연스런 과정에 있어 보호와 신체적,사회적,정서적,지적 발달을 균형있게 격려할수 있도록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며 교실환경을 구성하고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의식하여 적절하게제공하여 합니다.

보육교시취득방법은 교육훈련시설 수료보건복지부 가족부령이 정하는 교육훈련시설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경우 보육교사 3급자격증을 신청할수 있으며 전문대학 또는 이와 동등한 이상의 할교졸업 관련 과목 학점이수시 보육교사 2급 작겨증을 신청이 가능합니다.보육교사 자격증은 취업이 확실한 국가공인 자격증입니다.

 

보육교사 자격증 상세히 보기 및 무료상담신청하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