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자격증 시험준비해서 화끈하게 취득하자 유망 전문자격증 베스트6 본문

자격증

자격증 시험준비해서 화끈하게 취득하자 유망 전문자격증 베스트6

블로그엔조이 2011. 11. 7. 08:00

[자격증시험준비] 인기있는 유망 전문자격증 베스트6.


정년퇴직의 시기는 점점 빨라지고 있는데 평균수명은 30년 가까이 길어져 은퇴후 연금을 받기까지 짧게는 5년 길면 10년간 먹고 살 걱정에서 자유로울수 없는것이 요즘 현실입니다.


이러한 사정으로 부득이 재 취업에 뛰어들어야 하는 상황인데 전문직에 종사하던 이들은 자신의 전문성을 살린 일자리를 원하지만 요즘 일자리 시장에 나와 있는 일자리는 자신의 전문성을 살려 일할수 있는 일자리는 별로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은퇴 후 재취업이 어려운 상황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미리 고민해 보고 그와 관련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제 2의 직업을 준비하는 것이 노후 대비에 매우 중요합니다.

자격증6


또한, 불안한 직장생활과 미래 취업난 속에서 자격증으로 취업의 돌파구를 찾으려는 사람들이 많아져 요즘은 유망자격증이 인기를 많이 끌고 있습니다.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특정 자격이 주어지는 자격증 수는 셀수 없을만큼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럼 오늘은 수많은 자격증 중 요즘 제일 인기있는 전문 자격증을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공인중개사 자격증


공인중개사자격증


공인중개사란?

공인중개사는 부동산 유통시장에서 원활한 부동산 거래가 이뤄지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직업인입니다. 타인의 의뢰에 의하여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중개해주는 업무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동산 중개업법에 근거한 토지 및 건물의 매매, 교환 및 임대차를 중개하고 상호 거래 당사자간의 권리 및 의무 신고 및 변경 등 부동산 중개에 관련된 종합민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 개인의 부동산 중개외에 건물이나 토지의 경매, 투자 상담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여 고소득을 올리는 부동산 컨설팅업 또는 국유지와 대기업 소유의 토지나 건물을 중개하는 선진국형 종합부동산회사를 설립하는 예도 많이 생겨나 인기가 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의 주요업무

공인중개사의 업무는 거래부동산의 단순 알선, 중개이외에도 부동산의 관리대행, 부동산의 이용, 개발, 경매, 공매부동산의 권리, 분석과 취득, 알선 등에 이르기까지 그 폭이 넓어 겸업이 가능한 업종이 다양합니다.

공인중개사의 검정기준

한국토지공사위탁으로 건설교통부에서 주관하며 각 시,도에서 시행합니다. 응시자격은 학력, 경력, 성별 제한없이 만 20세 이상이면 내국인이나 외국인 불문하고 다 가능합니다.

공인중개사의 전망

정부에서는 무자격자의 부동산 중개업을 방지하기 위하여 부동산 중개업 등록시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를 의무채용 하도록 법안을 개정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부동산 관련업무를 수행하는데  자격증이 필수 요건임을 알수 있습니다. 기존의 부동산 중개업은 개인을 상대로 주택이나 건물의 임대 및 매매등을 주업무로 하였으나 요즘은 해외의 외국인 투자자나 유치 및 토지나 건물을 하나의 투자대상으로 인식하여 그린벨트에 관한 투자나 매매 및 재개발 또는 기업체 소유의 부동산도 거래할 수 있는 부동산 컨설트 사무실을 개업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부동산 경기가 활성화 되어 매매가 자주 이루어지게 되면 공인중개사 사무소마다 엄청난 중개수수료의 수입을 올리게 되므로 공인중개사 자격증만으로 사무실만 준비되면, 또다른 자본이 필요없는 유망사업을 운영할수 있게 됩니다. 또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대기업의 부동산 관련 부서 및 부동산 컨설팅 전문회사, 부동산 중개법인 회사 등에 취업하여 전문인으로 안정된 직장생활을 할수도 있습니다.

땅이 보이면 돈이 보이는 공인중개사! 지금 신청하시면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2.주택관리사 자격증



주택관리사자격증


주택관리사란?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동주택의 건물과 제반시설을 안전하게 계획적, 전문적, 효과적으로 유지, 보수 등 관리업무를 총괄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주택관리사의 업무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의결하는 다음 각목의 업무입니다.
1.공동주택의 운영, 관리, 유지, 보수, 교체, 개량에 관한 업무입니다.
2.가목의 업무를 집행하기 위해 관리비, 경비의 청구, 수령, 지출업무입니다.
3.장기수선계획의 조정, 시설물의 안전관리계획의 수립입니다.

주택관리사의 진로 및 전망

자격증 취득후 아파트 단지나 빌딩의 관리소장, 건설회사 등에 과장급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공사 및 건설업체, 전문용역업체 등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 공동주택의 운영, 관리, 유지, 보수등을 책임하는 책임자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주택관리사의 응시자격

나이제한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단 시험시행일 현재 주택관리사 등의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부정행위를 한자로써, 당해 시험시행일로부터 5년이 경과되지 아니한자는 응시 불가합니다.

법령으로 채용의 의무화된 유망자격증! 지금신청하시면 주택관리사에 관한 기출문제 및 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주택관리사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3.직업상담사 자격증


직업상담사자격증


직업상담사란?

직업상담사는 구직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이 무엇인지를 찾는데 도와주며 적성,흥미검사등을 실시하여 구직자의 적성과 흥미에 알맞는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 여성, 중, 고령자, 실업자, 등을 위한 직업지도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하는 직업을 말합니다.

직업상담사의 비전

1.직업안정기관 및 고용안정센터내에서 직업상담사 채용
2.각급학교 및 대학의 취업정보실의 배치인력 태부족
3.노동부의 실업자해소,취업알선 업무당당자 인력부족
4.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자 우선배치

직업상담사의 주요업무

전문직업상담 및 직업지도 업무의 기획평가,취업상담,구직상담,진학상담,경력개발상담,직업적용상담,직업전환상담, 적성검사,및 흥미검사 실시 및 평가,직업정보의 수집 및 분석,가공,제공 업무입니다.

창업과 취업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수 있는 직업상담사 자격증. 지금 신청하시면 직업상담사 기출문제집과 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직업상담사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 무료신청]



4.속기사 자격증


속기사자격증


속기사란?

국회,지방회의 법원의 기록유지는 물론 각종회의,강연,토론,좌담회 등의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기록하기위해서 속기는 필수적이고, 발언내용의 신속, 정확한 입력 및 기록능력을 평가하는 노동부 주관 국가기술자격시험입니다.

속기사의 전망

공무원 취업처,국가시험합격시 공무원과 각분야 전문직 속기사로 활동가능하며 국회,국회본회의, 상임의, 청문회 등에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전국 250여개의 지방의회, 헌법재판소에서 채용이 가능하고 서울 중앙지방법원외 전국 60개 법원에 컴퓨터 속기사로 근무 가능합니다.

또한, 검찰에서도 7급 검찰속기사주보를 채용해 근무할수 있으며 정부, 정부투자기관, 기업, 위원회, 학교 등 수시로 채용하며 자막방송, 미디어법 통과로 지상파 방송시설 및 CA-TV 자막방송 확대예정입니다.

응시자격은 나이, 성별, 학력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취업분야는 국가 자격증 취득시 국회, 지방회의, 법원, 검찰, 정부부처 공무원으로 임용, 프리랜서활동시 시간당 36만원, 주총, 이사회, 재개방, 세미나 등 회의록 및 녹취록작성, 자막방송 KBS, EBS, CA-TV, K-TV등에서 자막방송요원으로 활동이 가능하며 국가시험합격자중 CAS속기사 합격점유율 약 90% 자격증 취득자중 80% 취업이 가능합니다.

시험방법

1,2,3급 모두 동일한데 연설체와 논설체 문장을 하나씩 5분가 낭독한 테이프를 들려주며 각각 20분가 수정 시간을 줍니다. 연설체는 문장의 종격부분이 존대말 형식으로 되어 있는 것이며, 논설체는 신문 사설의 경우처럼 반말형식으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연설체 5분 받아 기록하고 20분 수정하고, 논설체 5분 받아 기록하고 20분 수정하고 하는 형식이며, 이렇게 작성한 답안을 디스켓에 저장하여 제출하면 되는 것입니다.

나이, 성별, 학력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 한글컴퓨터 속기사 자격증 속기직 공무원 임용시 별도의 필기시험없이 속기 자격증만으로 공무원 임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신청하시면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집을 무료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속기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집 무료신청]



5.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도로교통사고 감정사란?

다양하게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사고원인을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고현장의 부당한 사례도 감소 시킬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직무내용 교통관련법규에 대한 이해, 교통사고의 정확한 원인규명 및 과학적 해석, 교통사고의 재현, 교통사고 감정서 작성 등.

진출분야

교통사고와 관련하여 공무집행을 시행하는 경찰관 군헌병,검찰 및 법원관련공무원, 도로관리, 국영기업체 및 정부산하기관, 일반교통관련 기업체 또는 단체, 교통용역업체, 사설감정인 등에 진출할수 있습니다.

OECD 회원국중 한국이 교통사고율 1위라고 합니다. 인력보충정책에 걸맞는 유망한 자격증,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지금 신청하시면 모의고사 및 관련자료집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집 무료신청]



6.소비자 전문 상담사 자격증


소비자전문상담사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 불만이 폭주하여, 대응인력 부족으로 사업이 어려운 요즘 소비자 피해접수가 5년새 261% 증가 했다고 합니.

소비자전문 상담사란?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증은 갈수록 커지고 있는 소비시장에 발맞추어 생겨난 유망자격증입니다. 소비자 전문 상담사는 국가공인 유망자격증입니다. 소비자전문상담사의 주요역할은 소비자 불만 및 피해상담 등 상거래에 있어 소비자가 경험하게 되는 불편사항들을 상담하고 처리하는 역할울 하게 됩니다.

간혹, 소비자 전문상담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서 시험일정을 놓쳐서 내년 시험일정까지 기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비전문상담사 자격증이 유망자격증이라 불리는 것은 향후 시장의 규모 확대와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소비자전문 상담사의 전망

소비자 전문 상담사 자격증은 온라인 소핑몰의 성장과 함께 그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무한 가격졍쟁이 가능한 공간이기에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물건의 문제, 상품의 파손, 서비스 품질 등 소비자가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비자가 경험한 이런 문제점들은 향후 기업의 이미지에도 손상을 입게 되는데, 이러한 2차적인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대부분 기업들에서는 소비자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를 중심으로 여기는 기업입장에서는 소비자 전문상담사의 역할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소비자전문상담사의 직무

소비자 전문상담사는 기업 및 소비자 단체 정부의 행정기관의 소비자 관련 부서에서 물품(현물)과 용역, 서비스 등에 관한 소비자의 불만과 피해상황에 대한 상담, 소비자모니터링 관리, 소비자교육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 실시, 소비자조사 등 소비자의 소비활동에서 발생하게 되는 부가적인 문제들을 상담, 접수 모니터링을 하여 소비자 피해발생시 적절한 조치 방안을 제시하게 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시장이 더욱 커져가는 오늘날에 소비자의 권익과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중재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전자상 거래가 급속히 확산됨으로인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언제든지 필요한 정보를 입수함에 따라 더 필요성이 강조되는 소비자 전문상담사. 인터넷과 소비문화가 발전할수록 주목받는 직업, 소비자 전문상담사. 최고의 비젼을 가진 기업과 관공서, 소비자단체에 진출할수 있는 유망자격증 입니다!

지금 신청하시면 소비자 전문상담사에 관한 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관련자료집 무료신청]



6가지 유망전문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행동은 상념을 제어한다'라는 말이 있더군요. 지금 현시점에 멈춰있지 마시고 활기차게 자신의 진로 및 전문성에 맞는 자격증을 선택, 준비하셔서 멋지고 풍요로운 미래를 설계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