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탈모을 일으키는 음식과 한의원의 탈모예방 스트레칭 및 자가진단 본문

뷰티

탈모을 일으키는 음식과 한의원의 탈모예방 스트레칭 및 자가진단

블로그엔조이 2012. 8. 17. 06:00

탈모을 일으키는 음식과 한의원의 탈모예방 스트레칭 및 자가진단

정말 요즘 탈모로 고통을 겪고 계신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음식이나 잘못된 식습관이 탈모를 일으킨다고 생각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탈모를 일으키는 음식과 탈모 한의원의 탈모 20분 스트레칭 및 탈모예방에 좋은 스트레칭 운동 그리고 탈모 자가진단 셀프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를 일으키는 음식

 

탈모를일으키는음식인스턴트식품과패스트푸드탈모한의원스트레칭

 

1. 첫번째, 무심코 먹는 인스턴트 음식

간편하게 먹게되는 인스턴트 식품이나 주문해서 바로 먹게 되는 패스트푸드는 영향의 불균형이 생길뿐만 아니라 모발에 안 좋은 현상을 충분히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이나 화학조미료(MSG), 식품첨가제(식용색소, 아질산나트륨 등), 방부제 등이 들어간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두피의 염증이나 아토피같은 피부질환 등이 생기기 쉽습니다.

 

2. 두번째, 너무 기름지거나 튀긴음식

다들 알고 있을겁니다. 너무 기름지거나 튀긴 음식은 탈모 뿐만이 아니라 비만과 고혈압 등 많은 질병을 유발시킬 수 있다는것을요. 서구화로 인해 생긴 식습관 때문에 치킨과 햄버거 그리고 피자 등의 음식들을 자주 섭취 하게 되는데요. 이런 기름지거나 튀겨진 음식은 두피건강에 안 좋기 때문에 채식위주의 음식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기름기 많은 육류를 먹을때도 기름기 부위는 피하고 되도록이면 살코기를 섭취하세요. 그리고 음식을 조리할때도 튀기고 볶는것 보다는 데치거나 삶는 것이 탈모예방에 좋은 조리법일 것입니다.

 

3. 세번째, 중독성이 있는 강한 단맛의 음식
합성감미료(d-소르비톨, 사카린 등)같이 당분함량이 높은 경우에는 피부를 이완시켜서 모발이나 뼈의 칼슘을 빠져나게 하거나 탈모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강한 단맛의 음식은 인슐린 분비를 높여서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중에 하나인 남성호르몬 수치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4. 네번째, 필요이상 과도한 염분의 섭취
필요이상의 소금 섭취가 많아지게 되면 우리 몸에 염도를 자동정상화하려 하는 원리로 혈액내의 수분의 부피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혈액속 수분의 증가는 혈압이 높아지는 원인이되서 고혈압 유발과 심장과 신장에 부담을 주게되고 이로 인하여 모근도 약해져 탈모를 일으키게 됩니다.

 

탈모 한의원의 탈모 20분 스트레칭

탈모을 예방하기 위해서 꾸준한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쉽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원할한 혈액순환과 뭉친근육을 풀어주고, 긴장된 몸을 완화시켜 주어서 활력있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두피마사지스트레칭

 

1. 첫번째, 두피마사지
두피 마사지는 직접적으로 두피를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두피의 노폐물배출과 호흡을 용이하게 하며 두피를 연하게 해줘서 탈모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소요시간 1분)

 

목과어깨근육마사지

 

2. 두번째, 목과 어깨 근육마사지
목과 어깨에는 스트레스와 긴장으로 인해서 쉽게 굳어질 수 있고 피로가 쉽게 쌓입니다. 이럴때 마사지로 근육을 풀어주면 원할한 혈액순환이 가능해서 두피건강과 탈모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소요시간 3분)

 

눈피로풀어주는스트레칭

 

3. 세번째,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요즘은 많은 분들이 TV나 컴퓨터 같이 눈에 자극을 많이 주는 제품들에 많이 노출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감이 심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평소 잠깐씩 눈의 주위를 지압해주고 쉬게해서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세요. (소요시간 1분)

 

목피로를풀어주는스트레칭

 

4. 네번째, 목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목 부위로 피로가 많이 쌓이면 심장에서 뇌로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서 신경관련 질환이나 두피와 모발 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 목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요시간 4분)

 

어깨와등피로를풀어주는스트레칭

 

5. 다섯번째, 어깨와 등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정상적인 자세를 취한다고 해도 어깨는 시간이 지나면서 쉽게 피로가 쌓일 수 있는 부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어깨의 피로를 풀어줘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야하며, 근력 자체를 강화하여 피로가 쉽게 쌓이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요시간 3분)

 

허리와골반의피로를풀어주는스트레칭

 

6. 여섯번째, 허리와 골반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몸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것이 허리입니다. 상체와 하체를 연결시켜주는 부위이기 때문에 가장많이 움직이게되며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바른자세로 앉고 서는 연습을 통해 허리에 피로를 줄여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해서 허리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요시간 4분)

 

전신피로를풀어주는스트레칭

 

7. 일곱번째, 전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우리의 몸은 긴장과 스트레스로 하루를 견딥니다. 가장좋은 피로 회복방법은 적절한 휴식과 충분히 수면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한번 그날의 피로를 스트레칭을 통해서 그날 풀어 주는게 좋습니다. (소요시간 5분)


탈모에 좋은 운동법 탈모 20분 스트레칭 [동영상보러가기]

 

탈모예방스트레칭운동

탈모예방 스트레칭 운동

 

목을 좌우, 앞뒤로 돌리기
먼저 손을 허리에 얹은후에 목을 뒤로 젖힙니다. 목의 힘을 뺀다음 앞뒤로 움직이고 좌우로 목을 움직입니다. 목뼈에 무리가 않가도록 스트레칭을 간단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목 운동을 하게되면 두피의 혈행(血行)이 좋아지게 되고 탈모가 줄어들며, 두피의 건강과 온몸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양손을 깍지를 껴서 머리뒤로 올린 후 목과 척추를 뒤로 굽히고 팔을 위로 올리는 운동

뒷머리에 양손을 깍지를 끼고 목과 척추를 뒤로 굽혀 주신 후  허리에 힘을 빼고 천천히 합니다. 몸을 바르게 하신 후 깍지를 낀 양팔을 힘껏 머리위로 올립니다. 팔하고 어깨를 위로 뽑아서 올린다는 생각을 가지고 천천히 움직여 주세요.

 

이 운동은 머리와 두피 그리고 목과 어깨, 등, 팔에 있는 혈관을 넓게 열어줘서 피를 원활이 잘 돌게 해줍니다. 그리고 근육이 굳어있는 것을 풀어주어서 통증을 해소해주며 두피와 두발건강을 좋게합니다.

뒷머리에 손을 올리고 상체를 돌리는 운동
똑바로 선후 어깨 넓이만큼 양다리를 벌립니다. 뒷머리에 양손을 깍지 끼고 좌우로 상체를 허리 윗 부분만 천천히 돌립니다.

 

심장 박동만으로는 우리의 온몸에 피 흐름이 두피까지 올라가는것이 활발하게 되려면 부족합니다. 이 운동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두피건강과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발바닥지압 운동

발바닥지압 운동은 맨바닥에서 하는것 보다는 지압용발판에서 하는게 열배 이상 효과가 좋습니다. 손바닥과 발바닥에는 우리 몸 전체의 조직신경이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한생활법으로 수지침이 인기있게 자리잡고 있는것이 이런이유에서 입니다. 또한 발바닥을 자극하면 전신의 혈행(血行)이 촉진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며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와 탈모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주는 운동입니다.

 

※ 스트레칭시 좋은자세 : 나쁜자세

 

스트레칭좋은자세나쁜자세

 

TIP. 효과적인 스트레칭을 위한 팁 

 탈모에효과적인스트레칭팁

 

탈모 경희봄 한의원에서는 자신의 탈모상태는 어느 정도인지 간단하고 빠르게 탈모 자가진단 셀프테스트를 할 수 있으며, 1:1 온라인상담 신청을 통해 탈모치료에 관한 모든 궁금점을 자세히 알아볼수 있습니다.

 

혼자서 남모를 탈모 고민으로 고생 중이시라면, 더 좋은 치료시기를 놓치기 전에 용기를 내어 탈모치료에 관한 상담을 먼저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경희봄 한의원[링크] - 탈모치료 온라인상담 및 탈모 자가진단 셀프 테스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