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남자탈모 원인과 탈모치료비용 본문

뷰티

남자탈모 원인과 탈모치료비용

블로그엔조이 2012. 10. 12. 15:29

남자탈모 원인과 탈모치료비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남자 탈모때문에 고생한 분이라면 이 고통이 심리적으로 얼마나 많은 위축을 가져오게 되는지를 아실겁니다. 그만큼 탈모는 대인기피증 등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그럼 남자들이 많이 겪고있는 남자탈모에 대해 그 원인과 탈모치료와 비용을 문의 할수있는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남자탈모란?


남성호르몬이 활발히 진행되어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적어지는 변화가 생기는 탈모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앞머리나 정수리 부분등의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진행되지만 옆머리나 뒷머리의 모발은 빠지지 않고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는 조기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하고 정말 좋습니다. 이유는 치료시기를 늦출수록 여러면에서 자신감 결여와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더많이 받을수도 있고 치료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놓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남자탈모유형과원인

 

남자탈모의 원인


유전적 요인에 인한 영향
탈모 유전자는 부모님 모두에게 물려 받을수 있고 유전적인 요인은 탈모에 영향을 미치지만 그건 부모님에게 탈모가 일어나는 체질과 유전형질을 물려받았다는 의미일뿐입니다. 조기관리와 바른 생활습관을 통해서 유전적인 탈모도 예방과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남성 호르몬 영향
남자탈모는 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이라는 물질로 변성되면서 생긴다고 합니다.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DHT)은 모발 성장기간을 단축 시키고 가늘고 힘없는 모발을 증가시켜서 탈모를 촉진합니다.

 

서구의술에서는 치료제 프로페시아를 통하여 탈모를 지연하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그렇지만 한의학에서는 몸의 기능이 항상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조절하는 기능이 문제가 있음을 원인으로 보고 이를 정상적으로 우리몸에서 작용이 진행될 수 있도록 근본적인 치료를 하게 됩니다.

 

노화로 인한 영향

보통 남자의 모발은 20대 중반 부터 세포노화가 나타나서 모발굵기의 변화가 생기기 시작하여 35세~40세가 되면 탈모된 모습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50세 이후부터는 변화속도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우리몸의 노화현상으로 인해 세포노화가 진행되서 탈모가 이루어지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어쩔수 없는 현상이지만 옛날보다 요즘 더욱더 빨리 모발이 탈락되고 있는 이유는 인스턴트식품의 과도한섭취, 화학제품의 과사용, 환경오염등 여러가지 이유때문입니다.

 

노화를 촉진시키는 생활습관을 탈피하고 자신의 나이에 맞는 건강한 모발의 상태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바른 생활습관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영향
한의학에서 보면 음식은 매우 중요한 약입니다. 자신에게 안맞는 음식물 섭취로 인한 노폐물 그리고 과식과 폭식, 다이어트에 따른 영양 불균형이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체질에 알맞는 음식섭취와 규칙적인 식사를 통하여 모발의 건강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모발의 건강에 안좋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모발 건강에 좋은 음식 - 녹황색 채소, 해조류 등
모발 건강에 안좋은 음식 -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기름기많은 음식, 커피 등

 

스트레스로 인한 영향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이 스트레스트는 신경을 많이 자극해서 우리몸의 긴장와 이완을 조절하고 있는 자율신경계의 혼란을 발생시킵니다. 오랜시간동안 긴장상태가 지속되면 두피혈관의 수축과 혈액순환이 안좋게 되어 탈모가 일어나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스트레스는 머리에 뜨거운 열기를 발생하게 하여 두피를 붉고 뜨겁게 만들게 합니다. 이러한 열기로 인해 두피에 있는 모발을 건조하고 가늘어지게 되어 빠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모발의 건강을 위해서 스트레스해소와 모발의 알맞은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알맞은 모발관리 탈모관리 하는곳 [바로가기]

 

탈모치료잘하는한의원

남자 탈모치료하는 곳


탈모 근본원인을 제거 하는 치료

한의학에서는 인체의 기력저하로 인해 저항력감소와 심신의 부조화를 탈모의 발생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탈모치료하는 곳 경희봄한의원 탈모클리닉은 탈모를 앓고있는 분들의 몸상태를 한의학적 진단으로 살펴보고 탈모의 근원을 찾아서 이를 제거하여 건강한 몸을 만드는 치료를 진행하게됩니다.

 

즉, 탈모치료는 몸치료와 밀접한 관계가 있고 치료후에는 탈모상태 호전과 함께 건강한 몸이 된 자신도 만나볼 수 있게됩니다.

 

탈모치료 후기

 남자탈모치료후기

 

 

! 탈모치료 비용문의

 

연 인원 5만 9천여건의 치료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경희봄한의원에서 남자탈모 비용문의상담과 탈모치료에 관한 1:1 온라인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부담없이 문의해보시고 꼼꼼히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