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 장단점과 웨딩패키지 준비 본문

결혼정보/결혼준비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 장단점과 웨딩패키지 준비

블로그엔조이 2012. 11. 21. 19:39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 장단점과 웨딩패키지 준비

 

최근에는 웨딩박람회가 많이 있는데요. 규모가 작은박람회부터 대형박람회가 매달마다 많이 열립니다. 그러면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웨딩패키지는 어디에서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의 장점과 단점 및 웨딩패키지 준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딩박람회의 장점


박람회를 통해 한 곳에서 웨딩패키지에 대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복이나 예문, 허니문 여행등의 많고 다양한 업체에 대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박람회를 가면 방문만 하여도 사은품 등이 있고 웨딩패키지에 대해서는 한 업체에서 주관을 하게되지만 그이외의 품목들에 대해서는 비교할 수 있는 경쟁업체들이 많이 나와있어 각 업체에서 준비한 할인, 이벤트 등의 혜택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웨딩박람회와웨딩컨설팅


웨딩박람회의 단점


박람회는 큰 행사인 만큼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나 사람들이 많이 오는데요. 그만큼 한명의 플래너가 상담하는 상담수가 많기때문에 편안하고 시간적 여유를 갖고 상담받을 수 있기 보다는 획일화되어 있고 이벤트에 대한 부분만을 제시하며 부각하는 상담을 받을 경우가 있습니다.

 

할인 가격은 크지만 결코 할인된 금액이 싸지만은 않고 웨딩박람회 기간동안 계약을 해야 할인혜택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취소할 수 있는 기간이 짧습니다. 규모가 큰 웨딩박람회 일수록 상당히 혼잡하기 때문에 미리 어느정도 알고 가지 않으면 분위기에 휩쓸려서 정작 중요하고 필요한 상담들을 놓치게 됩니다.

 

 


웨딩컨설팅의 장점


웨딩컨설팅의 경우 기존의 웨딩컨설팅 업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맞게 특성화되어 있는 상담을 받게 됩니다. 정해진 시간안에 상담을 받는 것이 아니라서 예비부부들과 웨딩플래너가 사전에 미리 예약해서 여유롭고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보통 웨딩박람회의 경우에는 한 웨딩플래너에게 계약을 하는 예비부부 커플이 많기때문에 진행할때 소홀하거나 세부적인 상담이 이루어지기 힘들지만 웨딩컨설팅 상담을 통해 진행할때는 친하고 가깝게 밀착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웨딩컨설팅의 단점


당일로 상담을 받을때 혼수 상담까지 가능하지가 않아서 방문예약을 따로 해야합니다. 웨딩박람회처럼 특별한 행사사은품이 없으며 친밀하고 자세하게 여유로운 상담을 받을 수 있지만 많은 웨딩패키지의 구성을 잘 알고계시고 여러 업체간의 비교를 원하시는 예비부부들에게는 안맞을 수 있습니다.

 

웨딩패키지준비

 

웨딩패키지 준비


웨딩박람회나 웨딩컨설팅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웨딩컨설팅 업체를 선택해서 진행하는것을 추천하는데요.

 

이유는 웨딩컨설팅은 다양하고 전문적인 샵들과 제휴관계에 있기 때문에 신랑신부님들이 정해놓은 예산에 맞게 결혼준비를 할 수 있고 전문적인 웨딩플래너를 배치해서 결혼식의 준비부터 끝날때까지 편안하게 준비를 도와 주기 때문입니다.

 

 

가연웨딩은 플래너가 추천하는 초특가 예산별 웨딩패키지와 여러 고객의 후기를 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무료상담을 통해서 웨딩홀부터 스튜디오와 헤어메이크업, 드레스 및 혼수와 예물, 허니문까지 복잡한 결혼준비가 아닌 순조롭고 편안하게 결혼준비를 한번에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 장단점과 웨딩패키지 준비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