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다이어트에 좋은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들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은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들

블로그엔조이 2013. 6. 13. 12:23

음식선택을 잘하게 되면 다이어트 계획을 실행하는데

매우 도움되는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무엇을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될까?'.. 하고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영양이 풍부하고 또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주는..

다이어트에 좋은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고,

먹으면서 살빼 수 있는 방법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들...

 

 

 

1. 오이

오이는 다른 영양이 풍부한 야채와 비교했을때 영양성분은 적은 편이지만, 오이속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 성분이 각종 음식중에 함유되어 있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오이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2. 숙주나물

숙주나물에는 수분이 많이 들어있어 인체가 섭취후 열량생성이 적어 지방이 피하조직에 축적되지 않습니다.

 

 

 

3. 콩과 콩제품

콩과 콩제품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지방대사를 촉진하여 피하지방이 쉽게 축적되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4. 통밀빵

통밀빵은 빵중에서 열량이 가장 낮은데요, 만약 공복감을 참기 힘들다면 매일 아침식사 또는 티타임에 통밀빵을 섭취하여 공복감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양배추

양배추에는 섬유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토마토와 양파, 풋고추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요리를 해서 먹는다면 포만감도 주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6.

무에는 매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지방류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이 피하조직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7. 부추

부추에는 섬유질 함량이 많고 쉽게 소화가 되지 않는데요, 부추는 장활동을 촉진하여 변비에 좋으며, 장내에 불필요한 양분들을 배출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8. 고추

고추에는 캡사이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캡사이신은 지방대사촉진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또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9.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A,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샐러드를 만들어서 섭취하게 되면 좋고, 평소 집에 있을때 간식으로 안성맞춤인 다이어트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0. 해산물(조기)

해산물에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으며, 맛 또한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조기는 열량이 낮고 입맛에도 잘 맞기 때문에 육류를 대체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11. 오렌지

오렌지에는 천연 당분이 함유되어 있고, 또 섬유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간식으로는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 식초

식초의 산성이 혈관을 유연하게 해주고 혈액의 지방을 제거해주며 고혈압, 동맥경화, 비만환자에 모두 좋은 점이 있습니다. 다만 다이어트시에 식초는 양조식초가 적합하겠습니다.

 

 

 

13. 키위

키위는 사과, 포도 파인애플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데요, 키위속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소화와 흡수를 촉진시켜 줄수 있고, 인체가 포만감을 느끼게 하며 또한 지방산 효소의 분해효과를 증가시켜 인체에 불필요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피하게 해줍니다.

 

 

 

14. 가지

가지는 식사시 인체가 지방을 섭취하여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동시에 비타민A,B 및 C 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좋은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