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노화방지비법과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들 본문

뷰티

노화방지비법과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들

블로그엔조이 2013. 7. 23. 12:16

노화는 거스를수 없습니다. 아무리 동안미녀라고 해도 노화되는 날은 있다는 말이지요. 그러므로 주름이 얼굴에까지 퍼져야 노화방지, 주름제거의 중요성을 알고 그때부터 주름제거나 노화방지를 하려고 하지 말고, 피부가 지금 하루라도 젊고 예쁘고 탄력있을때 나중에 주름이 생길것을 대비하여 노화방지 계획을 세우고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피부가 어떤 유형의 피부이든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필요한 수분의 양은 날로 늘어 가는데요. 피부를 탄력있고 윤기나게 하고 싶다면 피부보양에 어렸을때보다 더욱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노화방지를 위해 비법이 필요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노화방지비법

 

1. 각질층을 잘 보호하기
각질층이 피부의 승패를 결정하는데요. 매일 미백과 보습, 노화방지를 했지만 피부색이 어둡고 윤기없고 푸석푸석하다면 각질층에 문제가 생겼는지를 검토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각질층이 균형적이어야 매끄럽고 윤기나는 피부를 유지할수 있는데요, 피부결이 어지럽거나 또는 변형되어 커진 모공때문에도 피부의 윤기나 탄력에 영향을 줄수 있기때문에 각질층을 잘 보호해주어야 합니다. 관리할때에는 세수를 한다음 화장솜으로 스킨을 덜어 얼굴에 원을 그리듯이 닦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세수한 뒤에 남아있는 각질을 다시한번 청결이 해줄수 있으며, 또 피부결도 어지럽지 않고 윤이 날수 있습니다.

 

2. 밤낮 보습을 증진하기
피부는 한걸음씩 노화로 다가가면서 수분의 수요도 점차 커지게 되는데요, 때문에 거칠고 윤기없는 피부는 밤낮으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보습크림을 사용하고, 저녁에는 마사지오일로 보습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각질층은 기름에는 친하지만 물과는 별로 친하지 않기때문에 관리할때 아로마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피부관리용품과 같이 사용하게 되면 피부도 더욱 윤기있고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화장품을 사용시 지켜야 할 규칙

 

1. 사용량은 충분하게 아까워 하지 말기
노화방지 케어용품은 보통 영양성분이 비교적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그마한 양으로도 얼굴에 주름이나 주근깨 등등을 제거할수 있다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만약 제품 설명서에 사용량을 명확하게 표기해 있지 않다면 주름이 나오고 주근깨가 있는 부위에는 많은 양을 발라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비싼 화장품이라고 아끼고 조금씩 바르는 분들도 있는데 이렇게 하면 효과를 잘 못 볼수도 있으므로 아끼지 말고 넉넉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노화방지 케어용품을 주름으로 패여있는 부위에 가득 채우기
눈가와 이마, 목부위에 주름이 많이 생기는 부분에 주름이 생겨 겹쳐진 부위의 주름을 손으로 펴가면서 노화방지 화장품을 가득채우듯 발라주는 것이 케어용품의 영양성분을 충분하게 보충시켜주어 피부보양에 효과를 최대화 시킬수 있습니다.

 

3. 흡수력이 좋은 크림을 선택하기
수면부족때문에 피부가 윤기가 없고 퍽퍽하다면 흡수력이 좋은 크림을 사용하면 피부보양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피부를 통해 본인의 나이를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노화방지를 잘해주어야 하는데요, 노화방지용 화장품을 선택할때에는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들

 

1. 비타민A 

비타민A는 피부에서 표피와 각질층 신진대사를 조절하여 세포가 쉽게 침투되지 않게 막아주는 작용을 합니다. 현재까지는 비타민A가 노화방지와 주름개선에는 효과가 아주 좋은 성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비타민C 

비타민C는 자체가 일종의 항산화제라고 할수 있지만, 인체에 또다른 항산화제 재생에 좋은 도움을 주며, 미백과 콜라겐 증식을 자극해 주어 피부탄력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노화방지에 아주 중요한 영양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산화되어 색깔이 변하고 빛을 보면 효능이 사라지기때문에 비타민C를 보관할때는 자외선노출이 없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다행인건 대다수 일상생활에서 섭취하는 음식중에는 모두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3. 해양성분
해양생물인 새우나 해초는 항산화 성분이 아주 강할 뿐만아니라, 피부를 더욱 하얗게 하고 건조한 피부를 윤기나게 해주는 동시에 전체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 줍니다. 이런 해양성분들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가 더욱 부드럽고 윤기나게 하며, 주름과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노화방지 비법과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