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뱃살빨리빼는법, 집에서 할수있는 뱃살빼는 운동 본문

다이어트

뱃살빨리빼는법, 집에서 할수있는 뱃살빼는 운동

블로그엔조이 2013. 8. 22. 10:00

배에 군살을 어떻게 하면 빨리 뺄수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하루에도 수십 번씩 자신에게 되묻는 질문입니다. 뱃살은 몸매에도 영향을 주지만 건강에도 영향을 주는데요.. 오늘은 뱃살빨리빼는법과 집에서 할수있는 뱃살빼는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뱃살이 생기는 이유

 

1. 유전으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20~30대가 되면서 뱃살이 나오게 되는데요.. 생활습관과 음식습관을 아무리 신경써도 별 효과를 못 본다면 이런 뱃살은 운동으로 뺄수 밖에 없습니다. 단 운동으로도 효과를 볼수 없다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통해 치료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음식을 너무 잘 먹거나 너무 많이 먹게 되어서 뱃살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3. 움직이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뱃살이 생기게 됩니다.
4. 불규칙적인 생활패턴으로 수면부족, 음식과다섭취, 과음으로 뱃살도 나오지만 건강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뱃살 때문에 생기는 위험

 

나이가 들면서 인체 호르몬 분비의 변화로 지방이 복부에 집중되어 쌓이는데요.. 복부에 지방이 쌓이는 증상은 노화가 시작되었다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뱃살은 전신 비만의 시작되었다는 신호인데요.. 미관적으로도 예쁘지 않지만, 제일 중요한 위험은 바로 비만 - 게으름 - 과도비만 - 지나친게으름의 악순환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뱃살빨리빼는법 8대 요소

 

1. 매일 적어도 5컵 이상의 물을 마시기
2. 잠자기전에 차나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수를 마지시 않기
3. 잠자기전 음식을 먹지 않기
4.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기
5. 지방함량이 높은 육류 또는 기름에 튀긴 음식을 적게 먹기
6. 아침식사는 꼭 하고 한끼에 소식하며, 여러끼로 나눠서 먹기
7. 매주에 3회 헬스하기
8. 변비를 개선하여 매일 1번씩 변을 보기

 

 

 

집에서 할수있는 뱃살빼는 운동

 

운동은 열량을 소모하고 지방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단 너무 과도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과도한 운동은 심장에 부담을 중가할수 있습니다. 아래에 집에서 간단하게 할수있는 뱃살빼는 운동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길이가 2m 정도의 나무막대기나 가벼운 봉을 준비해 둡니다. 나무막대기를 머리뒤로 하고 두 팔을 벌려 나무막대기를 잡습니다. 두 발은 어깨너비만큼 벌려주고 허리는 최대한 한쪽으로 돌려주었다가 천천히 다시 원위치로 돌아옵니다. 다음 다른 한쪽으로 최대한 허리를 돌렸다가 다시 원위치로 돌아옵니다.

 

2. 나무막대기를 허리뒤에 놓고 두 팔은 자연히 벌려 나무막대기를 잡아줍니다. 두 발은 어깨너비만큼 벌려주고, 1.에서 한 동작을 반복해 줍니다.

 

3. 차렷자세로 서서 두 발은 어깨너비만큼 벌려줍니다. 오른쪽 손을 내밀어 왼쪽으로 향하게 하는데요.. 최대한으로 향하게 하는것이 포인트입니다. 다음 같은 방법으로 왼쪽 손을 오른쪽 방향으로 최대한 향하게 합니다. 이 운동은 음악을 틀어놓고 리듬을 타서 하면 더욱 신나게 할수 있습니다.

 

4. 바닥에 반듯하게 누워 두 다리는 굽혀주고, 두 손은 뒷통수를 잡아줍니다. 상체는 목과 일직선을 유지하고 복부에 힘을 주어 45도 각으로 올렸다가 다시 눕습니다. 목에 힘을 최대한 주지 않고, 상체는 일직선을 유지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뱃살빠지는 건강한 식단

 

아래에 뱃살만 제거하고 체력은 줄지 않는 건강한 식단을 소개합니다.

 

1. 아침
탈지우유1컵 + 레몬한조각, 빵 한조각, 섬유소가 풍부한 야채, 과일 1개 (오렌지 제외), 계란 1개(노른자 제외).

레몬을 추가한 탈지 우유 한컵으로 위장을 보호해 주고, 섬유소가 풍부한 야채는 위장의 활동을 촉진시켜줍니다. 오렌지와 우유는 대립되기 때문에 동시에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계란노른자에는 대량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불리하기 때문에 제외하는게 좋습니다. 이 아침식단으로 160칼로리의 열량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점심
소량의(50g)쌀밥, 소량의 소고기, 대량의 야채(너무 많이 익힌 야채 제외), 죽순과 당근볶음.

소고기는 저지방 육류에 속하고 야채는 너무 익히게 되면 야채속에 비타민이 파괴될수 있습니다. 이 식단으로 대략 300칼로리의 열량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저녁
조미료를 넣지 않은 생선찜, 녹색야채, 양파와 마늘.
생선찜에는 단백질 함량이 비교적 높고, 양파와 마늘은 살균작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이 저녁식단으로 대략 200칼로리의 열량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체중감량은 적당량의 좋은 음식섭취와 운동을 적절하게 해야 감량목표를 달성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뱃살빨리빼는법과 집에서 할수있는 뱃살빼는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