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폭식을 방지하는 음식들 본문

다이어트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폭식을 방지하는 음식들

블로그엔조이 2013. 7. 12. 14:48

일상생활에서 섭취하는 음식들 중, 일부 음식들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다이어트시에 식욕억제가 함들어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식욕억제음식을 이용하여 체중감량을 하는 것도 좋은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음식들은 먹어서 살이 찌지만, 일부 음식들은 먹으면 살이 빠지는 음식도 있습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칼로리를 제거하고 폭식을 방지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폭식을 방지하는 음식들

 

 

사과
사과에는 가용성 섬유소와 펙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주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체내 혈당의 균형을 조절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를 섭취할때에는 오랫동안 씹어서 삼켜야 좋은데요, 이렇게 해야 소화되는 시간을 연장하여 섭취량을 감소하고 폭식을 예방할 수 있겠습니다.

 

오트밀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오트밀은 섭취후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 혈당수치와 인슐린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고, 당뇨병 환자들한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트밀은 피부의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어 여드름을 제거하는데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차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은 최적의 항산화물질일 뿐만 아니라, 체내에 섭취된 포도당이 지방세포에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어 혈당수치 상승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하고, 식욕을 억제해주어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블랙초콜릿
블랙초콜릿은 건강에 좋은 간식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중의 여성분들이 블랙초콜릿을 식욕억제 간식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랙초콜릿은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함유되어 있는 특수물질이 뇌세포의 증가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
50g의 아몬드(대략 35개)는 인체가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E를 100% 보충해 줄수 있는데요, 아몬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감자보다 식이섬유함량이 4~5배 높아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장활동을 촉진시켜 변비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체중감량시 필수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섭취후 식욕을 억제해주고 소화를 촉진하며 배변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커피
매일 1~2잔의 커피는 정신을 차리게 하는 작용을 하며, 또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식욕억제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인체가 수분 섭취 부족일때.. 쉽게 배고픔을 느끼게 되며 식욕이 증가하게 됩니다. 때문에 수시로 인체에 수분을 보충시켜주면 식욕이 증가하는 문제를 피할수 있어 자연히 폭식을 줄일수 있게 됩니다.

 

 

 

계란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아침에 계란한개를 먹게되면 하루중 포만감을 증가시켜주어 하루동안 섭취하는 열량도 100칼로리정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침식단에 계란 한개는 필수로 먹어주는게 좋겠습니다. ^^

 

두부
노란콩으로 만들어진 두유나 두부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단백질과 섬유소 및 항산화성분 함량이 아주 높아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식욕을 억제하는데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건포도
식사전에 건포도를 먼저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을 연장해 주고, 또 식사시 섭취량도 감소시켜주어 식욕을 억제하고 폭식을 방지하는 천연영양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칼로리를 제거하고 폭식을 방지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