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및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 본문

건강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및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

블로그엔조이 2013. 8. 29. 15:35

헤어스타일은 패션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많은 분들이 모두 머리숱이 많고 윤기나며 찰랑이는 머릿결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좋은 머릿결을 유지하려고 모발관리까지 받고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서 머릿결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및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및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

 

고지방 생선류
고지방 생선류에 많은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머리카락의 가장 좋은 친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메가-3는 머리카락의 윤기를 회복시켜 주고 피지분비의 균형을 유지시켜주어 건강한 모발을 만들어 줍니다.

 

계란
계란에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유익하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계란에는 사실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발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주며, 피지 분비의 균형을 유지시켜주어 탈모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두와 아몬드
견과류가 건강에 좋은건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견과류에는 또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철분은 머리카락에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체에 철분이 부족하면 모발의 질감에 영향을 주고, 모발이 약하고 쉽게 끊어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2~3일에 한번씩 견과류를 섭취해주는 것이 모발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역시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중 하나인데요.. 아보카도에는 각종 비타민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민들이 머리카락이 끊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참깨
일상생활 식단에서 참깨는 자주 섭취하는 음식인데요.. 참깨는 인체가 비타민A를 흡수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참깨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찰랑이는 머릿결을 유지하는데 좋은 도움을 줄수 있겠습니다.

 

동물의 간
동물의 간에는 비타민A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와 머리카락에 아주 유리합니다. 이외에도 간에는 비타민B9이 함유되어 있는데 손톱건강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머리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탈모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β-카로틴)과 비타민C는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은행
은행은 아연과 셀렌이 풍부하여 머리카락에 유리한 음식입니다.

 

시금치
시금치의 영양을 충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시금치를 날것으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시금치에는 각종 비타민과 광물질 및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머리숱을 많게 해줍니다.

 

지금까지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및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부드럽고 윤기있는 머리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위에서 설명한 음식들을 적절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의 사소한 작은 변화로 부드럽고 윤기나는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