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두꺼운 종아리가 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본문

뷰티

두꺼운 종아리가 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

블로그엔조이 2013. 10. 10. 14:09

많은 사람들이 두꺼운 종아리가 되는 이유가 살이 찌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살이쪄서 두꺼워 지기도 하겠지만, 혈관이나 근육이상 등으로 인한 부종도 주요 원인 입니다.

 

종아리 근육의 경우, 수분 함유율이 신체의 다른 부위들 보다 많기 때문에

쉽게 부종이 나타날 수 있고, 체중이 늘어 나면서 몸의 체중을 지탱하기 위해

종아리 근육도 늘어나게 되고 종아리가 두꺼워 지게 됩니다.


두꺼운 종아리가 되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긴 시간 동안 서 있을 경우

긴 시간 동안 서 있는 직업을 가진 경우, 하체 근육에 무리가 가고 피로가 쌓여 수분이 정체됩니다. 이로 인해 종아리에 부종이 생기게 되고, 이 부종이 생기는 것이 반복되면 종아리가 두꺼워 지게 됩니다. 긴 시간 동안 서서 일을 할 경우에는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주고 자세를 자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높은 하이힐
높은 하이힐을 발목을 들게 하고, 오랜시간 동안 신고있으면 몸을 지탱하는 종아리의 근육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종아리가 두꺼워 집니다. 다리에 피로가 쌓이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서 붓기가 생기게 되고, 종아리가 두꺼워 지는 결과를 초래 합니다.

 

3. 부종

다리가 굵지 않지만, 오랜시간 동안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등의 한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다리에 부종이 생기게 됩니다. 평상시에 운동량이 적고 짠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면 다른 신체부위보다 수분 함유율이 높은 종아리 근육은 부종이 쉽게 발생합니다.


4. 비만
체중이 늘어나면서 살이 찌고 체중을 지탱하기 위해 종아리에 부하가 커지기 때문에 종아리 근육이 늘어나면서 두꺼워 집니다. 종아리가 너무 두꺼워지지 않도록 빨리걷기나 가볍게 달리기, 줄넘기, 수영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운동 전, 후에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줘서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5. 운동을 무리하게 하는 경우
하체 즉, 허벅지나 종아리에 피로를 쌓이게 할 정도의 무리한 운동은 종아리를 더 두꺼워지게 하는데요. 예를 들어 줄넘기는 종아리에 도움되는 운동이기는 하지만, 오랜시간 동안 무리해서 하게되면 하체에 피로가 쌓이고 종아리가 더 두꺼워 집니다.

 

종아리를 얇게 만들기 위해서는 줄넘기를 하루 1000개 미만으로 하고 빨리걷기는 하루 2시간 미만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테니스나 인라인 스케이트, 가벼운 달리기, 계단 오르고 내리기 등의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6. 종아리의 근육

체중과는 상관없이 종아리를 구성하고 있는 근육이 비 정상적인 발달로 인해 종아리가 두꺼워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걸음거리가 바르지 않거나 무리한 운동, 하이힐의 잦은 착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볼때 종아리의 윗부위보다 아랫부위가 더 굵어 보이게 하는 종아리 알이 생기면서 종아리가 두꺼워 보입니다.

 

 

두꺼운 종아리 해결 방법! 종아리퇴축술!

종아리 근육이 발달해 두꺼워져 고민이라면 종아리퇴축술로 매력적인 각선미를 갖을 수 있는데요.

 

메가 종아리 퇴축술은 종아리에 있는 근육의 분포를 정확히 파악해 시술 부위를

디자인 하게 되고, 특수 의료기기를 통해 주변 혈관에 손상없이 운동신경을 찾아내서

근육을 축소하고 개인의 종아리 상태에 최적화된 맞춤시술을 진행합니다.

 

마취는 부분마취이며 흉터와 멍이 거의 없고 시술 후에

즉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으며, 효과는 반영구적 입니다.

 

빠른상담 신청을 통해 메가 종아리 퇴축술의 비용과

시술에 관련된 상담을 자세히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메가 성형외과에서는 수천케이스의 종아리퇴축술 시술을 하였으며,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한 후에 안전하게 시술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