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코성형붓기 빼는법과 코성형후 주의사항 본문

뷰티

코성형붓기 빼는법과 코성형후 주의사항

블로그엔조이 2013. 11. 7. 18:59

코성형을 할때 주저하게 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수술후의 붓기입니다.

 

붓기는 최대한 단기간에 제거 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코성형후에 붓기와 멍을 제때에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분비물을 원할히 배출할 수 없게 되면서.. 예정했던 모양이나 부위에 자리가 잡히지 않게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코성형붓기 빼는법

 

1. 찜질을 통해 빼기

찜질은 모든 성형수술 후에 생긴 붓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코수술후 3일은 붓기를 가라 앉히는 냉찜질을 해주고, 4일후 부터는 멍을 빼는데 좋은 온찜질을 해줍니다.

 

주의할 사항은 얼음이나 뜨거운 찜질팩 등을 부드러운 수건에 싸서 해주어야지, 피부에 자극없이 찜질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2.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해주기

코성형후의 붓기를 빨리 빼려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빨리 걷기나 천천히 달리기 등과 같이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을 해주게 되면, 혈액순환도 빨라지고 노폐물을 땀으로 배출할 수 있기 때문에 붓기를 빠르게 뺄 수 있습니다.

 

운동을 잘 하지 않았던 사람의 경우, 꾸준하게 유산소운동을 하는게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빨리 붓기를 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힘들더라도 꾸준히 반복해서 하게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안경착용이나 사우나 이용은 피할 것

안경을 자주쓰면 코 모양이 변하게 되는데요.. 코를 성형한 후에 두 달 정도는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반신욕이나 안면마사지, 사우나 이용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코를 쎄게 풀지 말아야 합니다.


코성형후에는 자신이 얼마나 관리를 잘 하느냐에 따라.. 회복기간이 줄어들고 더욱 예쁜 코모양이 나오기도 합니다.

 

너무 몸에 무리를 주는 과격한 운동은 피해주면서, 수술한 병원에서 말한 주의사항을 잘 따라서 해준다면.. 후유증도 없이 예쁘고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코성형후 주의사항


1.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콤플렉스인 코를 성형한다고 해서 무조건 예뻐지는 것은 아닌데요.. 코 모양이 자리 잡을 때까지 사후관리를 철저히 잘 해줘야 합니다. 

 

자신이 얼마만큼 사후관리를 해주냐에 따라.. 코 모양이 더 예뻐질 수 있고, 신경쓴 만큼 얼굴에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기 때문에 코성형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2. 코 모양이 변할까봐 너무 걱정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수술후에 코끝 모양이나 콧대가 이상하게 변할까봐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직은 보형물이 자리를 제대로 잡지 못했기 때문에, 개인의 코 주변 피부타입을 정확히 분석 한 후에 수술을 받게되면 코모양이 변하는 부작용은 거의 일어나지 않으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올바른 코 관리

코성형후에 멍멍한 느낌이 들고 코가 막힌다고 해서 코를 너무 쎄게 풀어서는 안되는데요.. 수술후 2주간은 코감기가 걸리지 않게 주의해야 하고, 코가 너무 막힌다면 집안에 가습기를 틀어놓는 것도 좋습니다.


4. 충격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성형후에 코 주변에 충격을 주거나 아무런 관리없이 방치하게 되면, 콧대나 코모양이 이상하게 변하게 됩니다. 코성형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외부에서 코 주변에 큰 충격을 주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