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턱살 빼는법 지압과 찜질 및 생활습관 개선 본문

건강

턱살 빼는법 지압과 찜질 및 생활습관 개선

블로그엔조이 2013. 10. 16. 17:17

과식과 과음, 나이,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 등과 같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턱살이 생기게 됩니다. 턱살이 많이 붙어있는 얼굴은 더 뚱뚱해 보이고, 제 나이보다 나이가 더 들어보이게 됩니다.

 

턱살이 생기는 이유는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음식을 씹을때 한쪽으로 씹거나 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 턱을 자주 괴는 습관 등으로 인해 생기게 되지만, 무엇보다 살이 전체적으로 많이 찌게 되면서 턱살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턱살을 빼기 위해서는 관리를 잘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턱살 빼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턱살 빼는법

 

1. 턱 부위를 지압 해주기
턱 부위를 꾸준히 지압해 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귀 뒤쪽의 움푹 패인 곳에 손가락을 이용해 눌러줍니다. 이곳을 자극해 주면 림프관이 자극을 받게 되기 때문에 상부쪽에 모여있는 노폐물들이 빠져나가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어렵지 않고 쉬운 방법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턱살 빼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2. 턱 부위에 찜질 해주기

따뜻한 물에 적신 타올과 차가운 물에 적신 타올을 이용해 턱살 부위에 찜질을 해주게 되면, 살이쪄서 늘어져 있는 턱선에 탄력을 줄 수 있고, 순환장애로 생기게 된 턱살을 빼는 것이 가능합니다. 타올을 접은 후에 턱살 부위에 올려 놓습니다. 그 다음 꾸꾹 누르면서 마사지를 해 줍니다. 이 방법은 턱 부위의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턱살을 뺄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3. 혀 운동 해주기

혀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턱살을 뺄 수 있는데요. 혀 끝을 어금니의 바깥쪽을 향해 붙이도록 하여 반대쪽 턱 아랫부분이 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합니다. 이 동작을 10초 정도 유지하고, 반대쪽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주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혀가 당겨지는 느낌이 들 정도로 혀를 내밀어 10초가 유지해주는 것입니다.

 

4. 생활습관의 변화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에 턱살이 발생하기 때문에 본인의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잠을 잘때 엎드려서 자는 것은 아닌지, 질긴 음식을 너무 자주 먹거나 턱을 자주 괴는 습관이 있지 않은지 등을 잘 살펴보고 이런 잘못된 습관이 있다면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개선해 주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