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눈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시력회복운동 알아보기 본문

건강

눈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시력회복운동 알아보기

블로그엔조이 2013. 10. 28. 17:02

짧은 시간 눈을 사용해도 눈이 부시면서 통증과 피로가 쌓이고, 어떤 물체를 오랫동안 볼 수 없어 어지럼증이나 두통, 위장장애도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눈의 피로로 인하여 생긴 증상은 눈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시력회복운동으로 눈의 피로를 시원하게 풀어주고 시력을 회복시켜 주어야 합니다.

 


눈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시력회복운동


1. 눈동자를 굴려 주기
TV와 컴퓨터, 각종 스마트기기의 사용으로 나빠진 시력을 회복하고, 눈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서는 눈동자를 굴려주는 운동이 좋습니다. 눈을 굴려주면 눈꺼풀의 떨림을 예방하고 눈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눈을 깜빡거리기

정상적인 시력을 가진 사람의 경우 보통 1분 동안 15회에서 20회 정도 눈을 깜빡거리는데요. 하지만 시력이 나쁘거나 눈 근육이 긴장되어 있으면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적습니다. 이럴 경우 눈을 감았다가 떴다 하면, 눈 근육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눈의 조절력이 좋아지고 피로가 풀리게 됩니다.

 

눈을 깜빡거리면 눈물 샘을 자극하여 일정한 양의 눈물도 분비되는데요. 분비된 눈물로 눈에 있는 이물질도 내보내게 되고, 눈을 깜빡거리는 동안에 눈의 미세한 근육이 운동을 하게 되면서 눈의 초점조절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까지도 좋게 합니다.

 


3. 눈가를 마사지해서 혈액순환을 원할히 해주기

눈 부위의 혈액순환을 원할히 해주는 것이 시력을 회복시켜주는데 매우 중요한데요. 눈을 마시지하면 눈의 피로를 풀 수 있고, 혈액순환을 원할히 해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인체의 피부는 2mm 정도 이지만, 눈가 주위에 위치한 피부는 0.5mm 정도로 매우 얇으므로 조심스럽게 마사지를 해야 하는데요. 눈의 주위를 마사지를 할때에는 일단 손을 깨끗히 씻고, 눈 주변을 가볍게 두드리며 마사지를 하고, 손바닥을 비벼서 손을 따뜻하게 한 후 눈위에 올려두고 5초 동안 가볍게 눌러주면 됩니다.

 

4. 눈 주위를 지압하기

눈 주위를 지압하면 눈피로를 시원하게 풀 수 있습니다. 양손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이용해 눈 주변을 지압하듯 가볍게 눌러주고, 눈 아랫부분과 코 윗 주변을 지압을 통해 고루고루 자극해 주면 시력을 회복시켜주는데 좋은 도움이 됩니다.

 

위의 운동들은 눈의 피로를 회복을 시켜주는 좋은 시력회복운동들이지만, 일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들입니다. 본인의 시력과 눈상태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진료부터 치료까지 체계화된 안과를 찾아 정밀검사를 해보고, 자신의 눈 상태에 맞는 맞춤진료 및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