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무점포소자본창업 아이템 3가지와 창업 전에 고려할 사항? 본문

창업

무점포소자본창업 아이템 3가지와 창업 전에 고려할 사항?

블로그엔조이 2013. 11. 6. 13:52

비용부담이 적고 소자본으로 운영이 가능한 무점포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무점포창업은 점포운영 경험이 없어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창업자에게 부담이 적고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명확한 아이템으로 선정해야 합니다.

 

 

무점포소자본창업 아이템 3가지

 

1. 맥에듀 창업

자택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하루 4시간 정도 투자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창업아이템인 맥에듀는 아이들을 직접적으로 가르치지 않고, 관리자 업무를 보는 재택근무 입니다.
 
자기주도 학습으로 미국 교과 과정인 영어프로그램을 아이가 듣고 따라서 말하고, 받아적지 않을 때에는 책장이 안 넘어가기 때문에 아이가 스스로 효과적인 영어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센터장은 아이들이 시간에 맞춰서 책을 볼 수 있게 관리하고 감독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2. 에너지절감업

에너지절감업은 단열필름과 외풍차단을 통해 겨울철에 난방비를, 여름철에는 냉방비를 절감시킬 수 있는 사업인데요. 기술습득이 쉽기 때문에 누구나 무점포소자본창업이 가능합니다.

 

건물들을 보면 대부분 슬라이딩 창호로 되어 있는데요. 외풍이 심하기 때문에 단열필름을 많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단열필름의 경우, 무점포창업이 가능하고 유리창을 통해서 생기게 되는 열손실을 줄이면서 많은 유리창이 있는 건물에 냉난방비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에너지 절감사업입니다.

 

3. 테이크아웃 전문점

테이크아웃 하면 생각 나는게 커피전문점 인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도시락점이나 데이크아웃 음식점과 같이 간편하게 식사대용의 음식을 제공하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데이크아웃 전문점을 하려고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입지선정인데요.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식사 시간에 빠쁜 직장인들의 왕래가 많은 상권이 좋고, 싱글족이나 대학생들이 밀집된 상권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창업 전에 고려할 사항?

 

1. 안정적인지 따져 보아야 합니다

무점포창업은 점포가 없이 시작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업인지 따져 보아야 합니다.

 

안정적인가 미리 따져보면 큰 손해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사업이 잘 되지 않을 때에도 손해를 최대한 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업자가 있으면 자금 부담이 적을 수 있지만, 혼자서 한다면 무점포라고 해도 자금이 부담되기 때문에 본인이 하려고 하는 사업아이템이 안정적인지 충분히 따져보고 창업해야 합니다.


2. 부담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신이 경영과 관리를 다 해야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선정한 창업아이템이 큰 부담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본사나 주변에서 도와주는 아이템이라면 부담이 크지 않고, 하나에서 열까지 자세히 알려주므로 무점포창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맥에듀는 창업시작할때 초기비용만 들어가고 자금에 대한 걱정이 없는 창업아이템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