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창업컨설팅업체 선택할 때 고려사항과 창업컨설팅이 중요한 이유 본문

창업

창업컨설팅업체 선택할 때 고려사항과 창업컨설팅이 중요한 이유

블로그엔조이 2013. 12. 13. 10:47

창업컨설턴트가 하는 업무는 퇴직자나 주부, 신규창업자 등과 같은 예비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하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창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자금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창업컨설턴트에게 충분히 문의하고 자문을 구하면 창업시 리스트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창업준비를 할때 시간을 많이 소비하게 되는데요.

 

시간이 많이 드는 만큼 필요한 고급정보를 얻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고, 사전조사를 충분히 한다 해도, 막상 사업을 시작하면 여러가지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 다 해결하려는 것 보다, 창업컨설팅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창업컨설팅업체 선택할 때 고려사항


1. 창업컨설팅업체 신뢰도 확인
컨설팅업체 중에 일부는 창업만 성사 시키고, 이후에는 아무런 신경도 안쓰는 식으로 운영을 하는 곳이 있는데요. 되도록 이런 업체는 피하고, 창업 후에도 컨설팅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2. 창업컨설턴트 근속(勤續)여부 확인

짧은 기간에 창업 성사 건수만 늘리려고 창업자를 현혹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철저한 직업의식이 없고 창업컨설턴트가 자주 교체되면, 본인의 일같이 창업컨설팅을 해준다는 것은 기대하기 힘듭니다.

 

때문에 오랜기간 동안 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 해당 업체의 컨설턴트와 함께 간다는 인식으로 컨설팅 관계를 유지해 간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3. 창업컨설턴트가 말하는 창업비용 따져보기

중간 수익을 얻기 위해 일부 컨설턴트들이 창업비용을 부풀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창업시 필요한 노하우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고비를 줘야 하지만, 창업비용을 부풀리면 문제가 되기 때문에 꼼꼼하고 철저히 따져보셔야 합니다.

 

 

창업컨설팅이 중요한 이유

창업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되는 때가 있는데요.. 바로 좋은 아이템을 발견하거나 떠오르게 될 때입니다.

 

창업성공이 바로 현실로 될 것 같은 생각이 들게 되는데요.. 하지만 창업을 시작하기 위해서 초기자금이 얼마나 필요한지, 자재비와 인건비가 얼마나 드는지 등 여러가진 부분을 생각하다보면, 머리가 터질듯 하게 됩니다.

 

아이템과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해도, 실현하기 위해서 준비와 비용이 어느정도 필요한지 모르기 때문에, 전문적인 창업컨설팅을 충분히 받아보고 사전준비를 꼼꼼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적인 창업을 무조건 보장한다는 창업컨설팅업체을 선택하는 것 보다는, 신뢰도가 높고 철저하게 검증된 매물을 선별해주며, 창업시작부터 끝까지 관리를 해주는 전문가와 노하우가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