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새집 냄새제거 집안의 인테리어 냄새 어떻게 하면 제거할수 있을까? 본문

엔조이라이프/생활정보

새집 냄새제거 집안의 인테리어 냄새 어떻게 하면 제거할수 있을까?

블로그엔조이 2014. 3. 18. 23:06

집을 예쁘게 꾸미기 위해서는 인테리어가 필수인데요. 인테리어를 할때에는 각종 화학성 물질과 여러가지 재료들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인테리어를 한다고 할지라도 도색이나 각종 페인트를 칠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재료들에서 분해하고 방출되는 포름알데히드, 황화수소 등의 유해기체가 이상하고 역한 냄새를 나게 합니다.

 

이러한 냄새는 잠깐 맡아도 머리가 아플 뿐만아니라, 인체 건강에도 매우 해롭습니다. 집안의 인테리어냄새를 제거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새집 냄새제거 및 인테리어 냄새 제거 방법

 

1. 통풍과 환기는 필수
금방 인테리어를 끝낸 새집의 내부는 건강에 극히 해로운 공기분자들이 날아 다닌다고 보면 됩니다. 통풍과 환기를 잘 시켜주는 것이 공기의 흐름을 가속시켜 나쁜 냄새도 날아가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실내건조도 빨리 될 수 있습니다.

 

2. 식물로 흡수시키는 방법
요즘은 집집마다 거실이나 베란다에 식물을 키우고 있는데요. 식물을 키우는 것이 공기속의 유해물질을 흡수하고, 이상한 유해냄새를 제거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사결과 포름알데히드와 벤진을 제거할수 있는 가장 강력한 식물은 바로 담쟁이덩굴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비슷한 효능이 있는 식물은 몬스테라, 알로에는 모두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로 화분으로 실내에 두면 보기에도 좋고 키우기도 쉽습니다.

 

* 포름알데히드를 흡수하는 작용을 하는 식물 : 접난, 알로에, 용설란, 산세베리아 등
* 벤젠을 흡수하는 작용을 하는 식물 : 홍죽 등
* 트리클로로에틸렌을 흡수하는 작용을 하는 식물 : 만년청, 데이지, 용설란 등
* 이산화유황을 흡수하는 작용을 하는 식물 : 월계화, 장미 등
* 먼지를 흡수하는 작용을 하는 식물 : 계수나무
* 살균작용을 하는 식물 : 박하

 

3. 활성탄 흡착법
이 활성탄은 아시는 분은 아실테지만 활성탄에는 틈새가 많이 있는데요. 그 틈새가 매우 가늘고 좁은것이 특징으로 공기중의 포름알데히드를 강하게 흡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죽순대로 만든 활성탄의 알갱이가 더욱 자연적인 흡착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4. 광촉매로 분해하는 방법
이 방법은 화학적인 반응으로 서로 상극적으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약물은 빛의 작용하에 반응을 발생시켜 공기중의 산소, 물이 반응을 일으켜 결합하여 마지막에 각종 상응하는 산성, 해롭지 않은 물질을 분해하게 하여 오염물을 분해하는 목적을 달성하고 공기정화 작용을 하게 됩니다.

 

5. 화학약물로 정화하는 방법
포름알데히드를 중화시켜 해롭지 않은 물질을 생산하게 합니다. 포름알데히드를 폐쇄하거나 또는 포름알데히드가 휘발하는 것을 억제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 두 가지 방법은 냄새를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특히 천연적이고 조절이 간단하며, 시간도 빨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조사결과 48시간이 경화하면 냄새를 제거하고 분해하는 효율이 90.8% 달한다고 하는데요. 바로 새집증후군 업체에서 새집증후군을 제거하는 방법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의사항
포름알데히드는 색깔이 없고 냄새도 없으며, 물에도 용해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람한테 주는 영향은 눈을 자극하고 코를 자극하며 목구멍이 불편함을 느끼게 합니다. 포름알데히드는 세계적으로 명확하게 인정한 발암과 기형을 유발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고 실내에 정화작용을 하는 식물화분을 몇개 놓으면 좋습니다. 단, 아무리 좋다고 해도 너무 과도하게 식물화분을 놓게 되면 오히려 안좋은 효과를 볼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인테리어를 할때 재료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인체에 무해한 또는 해가 적은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새집 냄새제거 및 집안 인테리어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