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여름과 겨울 코성형수술 계절이 결과에 영향을 미칠까? 본문

뷰티

여름과 겨울 코성형수술 계절이 결과에 영향을 미칠까?

블로그엔조이 2014. 3. 24. 11:50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최신정보 부터 시작해.. 예전 정보까지 코성형과 관련된 무수한 정보들이 있는데요. 그러나 부작용에 대한 문제와 회복기간이 다소 길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고 자연스럽게 해주는 병원인지 제대로 따져본 후에 선택해야 합니다.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수술후에 바로 일상으로 복귀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방학이나 여름휴가 기간을 이용하려고 하지만, 무더운 여름에 얼굴에 칼을대는 수술에 대해 주저하게 됩니다.

 

 

여름과 겨울 코성형 수술 계절이 결과에 영향을 미칠까?

 

많은 사람들이 수술하기 알맞는 계절은 겨울철이 괜찮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성형외과들에서는 여름과 겨울 모두 이미지를 변화시킬수 있는 성형의 계절이라고 말합니다.


여름이나 겨울에는 겨울방학이나 휴가기간이 있기 때문에 코를 수술하려는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더운 계절인 여름에 코성형수술을 하게 되면, 땀으로 인해 염증이 잘 생기고 곪아 흉터가 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이고 정확하다고 할 수 없는 정보인데요. 코성형수술과 결과는 계절에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땀이 잘 나와서 수술 후 회복시에 불편함이 느껴지기 때문이지, 계절은 수술결과에 영향을 거의 안줍니다. 또한 요즘에는 항생제도 발달이 잘되어 있어서 염증문제에 너무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요.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계절보다 현재상태에 맞는 수술방법과 뼈 성장시기가 더 중요합니다.

 

 

뼈를 다루는 코성형은 뼈성장이 다 끝났을때 하는것이 부작용도 거의 없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성장이 끝나지 않은 코뼈에 코성형을 하게 되면, 수술후에도 얼굴의 뼈가 자라게 되면서 성형한 부분이 변형될 수도 있으므로 여자는 17세 이후에 해야 하고, 남자는 19세 이후에 수술받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성형할때 계절에 신경쓰는 것은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려고 하는 건데요. 계절보다는 본인이 원하는 코모양에 대한 실현가능성과 기대정도, 현재 코의 상태, 얼굴과의 조화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선행되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