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셀러리 효능 셀러리를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본문

건강

셀러리 효능 셀러리를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블로그엔조이 2014. 4. 10. 00:00

일상생활의 식단에서 셀러리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셀러리에서 나는 특유의 향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먹기를 꺼려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특유의 향을 가진 셀러리는 과연 우리몸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셀러리의 효능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셀러리효능 셀러리를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셀러리의 뿌리, 줄기, 잎과 씨는 모두 약용으로도 사용가능한데요. 현대 약리학적 연구결과에 따르면 셀러리는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는 작용을하여 주방에서 사용가능한 약이라고도 부릅니다.

 

 

셀러리의 영양가치
셀러리는 영양이 매우 풍부한데요. 100g의 셀러리에는 단백질이 2.2g, 칼슘 8.5mg, 인 61mg, 철분이 8.5mg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 단백질 함량은 보통 일반 과일과 야채의 2배, 철분 함량은 토마토의 20배 정도 높습니다. 셀러리에는 또 풍부한 카로틴과 각종 비타민등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건강에도 매우 유익합니다.

 

1. 진정 및 안정 작용
셀러리씨에서 채취한 알칼리성 성분이 정서를 안정시키고, 초조함을 줄여주어 인체에 진정작용을 하게 합니다.

 

2. 간의 기회복 및 혈압을 낮춰주는효능
셀러리에는 산성 혈압을 낮추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확장시켜 대동맥궁 취입방식으로, 니코틴과 디오필린으로 혈압을 오르게 하는 반응을 억제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특히 임신중이나 갱년기, 고혈압환자들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3. 배뇨에 유리하고 부종제거
셀러리에는 배뇨에 유리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물과 소듐이 머물러 있는 것을 제거해주어 배뇨와 부종제거에 매우 좋습니다.

 

4. 암예방 및 치료
셀러리는 고섬유질 음식으로, 섭취후 장을 거쳐 소화되는 과정에서 리그닌 성분이 생성되는데요. 이 성분은 일종의 항산화제로, 고농도가 되었을때 장내 세균으로 생기는 암물질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이 성분은 대소변이 장내에서 회전하는 시간을 가속시켜 암유발물질이 결장점막과의 접촉을 줄여 결장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조혈 및 허약한 체질 개선
셀러리에는 철분함량이 비교적 높은데요. 생리로 인한 혈액의 손실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주면 창백한 피부, 건조함, 얼굴에 윤기가 없는 등의 증상을 피할수 있으며, 얼굴이 생기있고 머리카락이 윤기나게 해줍니다.

 

6. 청열해독작용
보통 가을철에는 기온이 건조하여 입안이 마르고 숨이차거나 마음이 답답한 증상으로 인하여 몸이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셀러리를 자주 먹게 되면 이러한 증상을 제거하여 몸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평소 피부가 거칠고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두통이 있는 사람들은 셀러리를 적절하게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 체중감량효과
비록 셀러리에는 특유의 향이 있지만, 여성들한테는 매우 유익한 야채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셀러리는 다이어트는 물론 미백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지방연소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셀러리는 혈관이 굳거나 신경이 쇠약한 환자한테 보조 치료작용을 합니다. 셀러리즙은 또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데요. 장기적으로 자주 셀러리를 섭취하게 되면, 요산 및 체내 산성물질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1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