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부종에 좋은 음식 단백질이 풍부한 최적의 다이어트 식재료들 본문

건강

부종에 좋은 음식 단백질이 풍부한 최적의 다이어트 식재료들

블로그엔조이 2014. 6. 10. 16:55

다이어트 과정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단백질 보충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단백질을 보충함으로 첫째는 체내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유지에 도움을 주고, 둘째는 인체내 근육이 줄어드는 위험을 줄일 수 있어, 흔히 볼 수 있는 부종으로 인한 비만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또한 인체 필수 영양소로 19세 이상의 여성들은 매일 46그램 수요되고, 19세 이상 남성들이 매일 필요한 필수 단백질은 56그램정도 입니다.

 

하지만 많은 여성분들이 몸매유지때문에 전분을 피하고, 육류를 피하다보면 인체 신진대사를 증가시킬수 없어, 체내 영양불균형을 쉽게 초래하게 되면서 근육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때문에 아무리 다이어트중이라고 단백질 섭취는 필수라고 말할 수 있겠는데요.

 

오늘은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붓기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종에 좋은 음식 단백질이 풍부한 최적의 다이어트 식재료들

 

 

1. 참치
참치캔 하나에는 대략 2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침식사에 토스트와 함께 섭취한다거나, 또는 오후에 배가 살짝 고플때 간식으로 기름기 뺀 참치를 선택한다면 건강에도 좋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2. 풋콩
풋콩은 일상 식단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밑반찬인데요. 사실 아주 건강한 간식거리라고도 할수 있겠습니다. 풋콩에 함유되어 있는 우수한 단백질 성분이 인체내 모두 흡수되어 이용되는데요. 그중에서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인체내 지방대사를 개선시켜주고, 또 식이섬유는 변비를 개선시켜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3. 호박씨
호박씨 반컵에는 대략 14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호박씨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불포화지방산, 엽산, 아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박씨는 보통 오븐이나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먹으면 더욱 고소한 맛을 느낄수 있는데요. 하지만 열량이 많은 음식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4. 견과
25개의 견과에는 대략 6.4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견과는 포만감을 쉽게 줄 뿐만아니라, 만성 질병을 예방하고 심혈관질병을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다이어트시 매일 적절하게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5. 삶은 계란
삶은계란은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시 먹는 음식인데요.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을 충분하게 보충할 수 있기때문에 오후타임에 배고픔을 느낄때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6. 콩류
노란콩, 검은콩, 등 콩제품들에는 모두 식물성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예를 들면 두유 한컵에는 7~8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고 이소플라본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검은콩 역시 다이어트를 하는 분한테 좋은 음식으로 부종을 제거할 뿐만아니라 복부 비만도 줄여줄 수 있겠습니다.

 

7. 귀리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의 활동을 촉진시켜주고, 혈당의 상승속도를 완화시켜주므로 모든 사람이 섭취하기에 적절합니다. 1인분의 귀리에는 대략 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침식사로 또는 오후 간식으로 좋은 선택이 될수 있겠습니다.

 

8. 칠면조
칠면조 고기는 일반 계육보다 열량과 지방함량 매우 낮은데요. 3온스에는 대략 2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아침 또는 점심식사로 단백질 보충에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9. 초콜릿 우유
초콜릿 우유 한컵에는 대략 8~1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외에도 초콜릿우유는 운동후 신속한 단백질보충과 체력회복에 추천할만한 음료입니다. 그 이유는 풍부한 단백질이 운동후의 근육회복에 도움을 주고 또 지방연소를 가속시키는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10. 요구르트
5~6온스(대략 150g)의 요구르트에는 15~17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요구르트에는 대량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 환경개선에 상당한 도움을 주어 체내 나쁜균을 제거하고 장청소를 시켜주어 장활동이 원활해 지면서 독소배출과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치즈, 팥, 땅콩쨈 역시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 열량은 주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음식들은 많이 섭취하게 되면 살찔 위험이 있으므로 다이어트시에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영양의 균형에 주의를 돌리면서 열량이 과다섭취를 피한다면 날씬하고 예쁜 몸매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종에 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