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음식으로 질병예방하기 본문

건강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음식으로 질병예방하기

블로그엔조이 2014. 8. 28. 16:30

면역력은 인체의 내부에 가리고 있는 보호마스크와 같고 아주 좋은 면역계통으로 우리 몸의 각 기관이나 고리마다 병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하여 파괴될수 있습니다. 외국의 모 암연구협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것이 암을 저항하는 능력을 높힐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높일수 있는 6가지 방법

 

환절기는 질병이 자주 발생하는 계절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특히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사람들한테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가 다르고, 또 환경적인 오염으로 더욱 쉽게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아래에 면역력을 높이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수면을 통하여...
수면과 인체의 면역력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좋은 수면은 체내의 두 가지 임파세포의 수량을 상승시켜줍니다. 또한 의학적인 연구 결과 수면시 인체에서는 일종의 수면유전자가 생성되는데요. 이 유전자는 백혈구를 증가시켜주고 간장의 해독기능을 증강시켜 침입된 세균과 바이러스를 소멸하게 합니다.

 

2. 낙관적인 정서 유지
낙관적인 태도는 인체에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게 합니다.  특히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은 각종 스트레스와 압박을 받게되는데요. 거대한 심리적 스트레스와 압박이 인체의 면역계통에 억제작용을 하는 호르몬을 증가시켜 쉽게 감기에 걸리거나 질병의 침입을 받게 됩니다.

 

3. 술담배를 억제하기
술을 마셔야 한다면 알콜농도가 낮은 술은 100ml, 맥주 1병 이상은 초과하지 말아야 하는데요. 이유는 알콜이 인체의 매 부분에 적지만 모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설령 와인을 마시다고 했을때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고 해도 하루에 1잔 이상은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인체내의 혈액과 심장등 각 기관에 큰 파괴와 손상을 주게 됩니다.

 

 

4. 운동하기
연구결과 매일 운동을 30~45분간씩 매주 5일을 12주동안 지속적으로 해준다면, 면역세포가 자연히 증가하게 되면서 저항력도 상대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운동은 심장박동수가 빨라지는 정도로만 해주면 되고, 저녁식사후 산책하는 정도의 운동이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비타민보충하기
매일 비타민과 광물질을 적당하게 보충해주면 좋겠습니다. 인체 저항력을 증강시키는 무기인 이터페론을 포함한 각종 면역세포의 수량과 활력소들이 모두 비타민과 광물질에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6. 체내 생태환경 개선

체내의 생태환경을 개선하는것이 좋은데요. 연구 결과 장내 비피더스균, 유산균이 대표적인 유익한 균군으로 광범위한 면역성을 가지고 있어 인체 면역의 림프세포의 분열과 번식을 자극하고 책임지며, 동시에 비 특이성인 면역계통을 조절하여 바이러스를 포함한 세균을 삼키고 클라미디아 등과 같은 체내의 각종 병을 유발할수 있는 외래 미생물에 각종 항체를 생성시켜 인체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건강한 사람들은 식이요법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유산균 음료나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라면 일정량의 유산균을 건강식품으로 보충시켜 체내의 생태 균형을 조절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면역력을 높혀주는 음식들

 

영지버섯
영지버섯은 인체의 면역력을 높혀주는데요. 이유는 영지에 항암효능이 있는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는 외에, 풍부한 게르마늄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게르마늄은 인체의 신진대사를 가속시켜주고 세포의 노화를 완화시켜주며, 인체에 인터페론을 생성시키도록 유도하여 항암작용을 발휘하게 합니다.

 

신선한 무
신선한 무에는 풍부한 인터페론 유도제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작용을 하게 됩니다.

 

인삼 로열젤리
인삼 로열젤리는 인체의 면역력을 높혀주고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주는 작용을 하며, 또 항암작용을 하는 산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좋은데요. 표고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다당성분이 인체 면역력 증가에 좋은 효능이 있기때문입니다. 노루궁뎅이버섯, 목이버섯, 은목이버섯, 백합 등도 모두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병들의 근원은 모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걸리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며, 필요시에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건강기능식품류를 복용하는것도 여러가지 질병들을 멀리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