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칼로리 소모 방법과 체중감량 속도를 가속시킬수 있는 다이어트비결 본문

다이어트

칼로리 소모 방법과 체중감량 속도를 가속시킬수 있는 다이어트비결

블로그엔조이 2014. 11. 4. 16:06

날씨가 갈수록 추워지면서 겨울철에 살을 뺀다는것은 어려움에 어려움을 더한다고 할수 있겠는데요. 밖에서 운동하기는 춥고 적게 먹으면 또 배고프고... 살을 어떻게 뺄까?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생활의 일부 작은 습관부터 손을 쓴다면 다이어트가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다이어트에 대한 상식과 비결을 잘 이해하고 장기적으로 유지한다면 아무리 추운 겨울에도 칼로리를 적절히 소모하고 체중감량에 속도를 낼수 있을 것입니다.

 

칼로리 소모 방법과 체중감량 속도를 가속시킬수 있는 다이어트비결

 

 

부드럽게 씹기
음식섭취시 육류는 물론이고 야채나 과일류도 가능하면 본인이 원래 씹는 회수보다 여러번 더 씹어서 삼킨다면 음식을 너무빨리 삼켜 발생하는 폭식을 개선할수 있고 소화율을 높힐수 있겠습니다.

 

충분한 수분보충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싶이 물은 신진대사의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수 있는데요. 식사전에 물을 조금 마셔주고 식사시 수분함량이 높은 음식인 예를 들면 과일과 녹색야채의 섭취비례를 증가한다면 식욕을 억제하는 작용을하며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아침식사는 필수
아침시간이 촉박하거나 입맛이 없거나, 아니면 단순히 열량의 섭취를 줄이려고 아침식사를 생략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인체는 밤새동안 음식을 섭취하지 않았기때문에 음식을 섭취하여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유지하는것이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절식은 단식이 아니다!
어쩌다 한끼 식사를 먹지 않는것은 좋은 생각이 아닌데요. 이렇게 하면 신진대사의 규칙에 혼란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다음끼 식사에 더욱 많이 섭취하게 만들거나 또는 배고픔때문에 다른 칼로리 높은 간식을 찾아 섭취하기때문에 식사보다 더 많은 열량을 섭취할수 있습니다.

 

 

매일 과일과 야채를 충분하게 섭취하기
음식 식단을 모두 채식으로 바꾸는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열량으로 된 식물성 음식이 가장 적합하겠는데요. 이러한 음식으로 체내에 에너지를 제공시키고 공복감을 저항할수 있겠습니다.

 

한가한 시간 만들기
쇼핑, 산책, 춤추기 등과 같은 활동은 열량을 지속적으로 소모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긴장감을 줄여주어 식욕을 떨어뜨리게 만드는 작용을 합니다.

 

수면의 질이 다이어트를 결정한다!
휴식을 잘해야 힘이 나서 살을 뺄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이 그렇듯 수면의 질이 떨어지면 인체 호르몬 분비의 균형에 영향을 주면서 다이어트에 가장 직접적인 결과인 음식에 대한 저항에 약해져 폭식을 할수 있게 됩니다.

 

서서 음식을 먹는 습관 바꾸기
어떤 분들은 서서 음식을 먹게 되면 앉아서 음식을 섭취하는것보다 열량을 더욱 많이 소모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사람은 서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을 삼키는 속도를 가속시켜 충분하게 씹지 않고 대충 씹어서 빨리 삼키게 되면서 먹는 음식도 많아지고 또 소화의 난의도도 증가시켜 지방으로 변환되는 확률을 높혀주게 됩니다.

 

 

음식을 섭취시에는 열심히 먹기
현대인들은 음식을 섭취시 TV를 마주하고 시청을 하면서 식사를 하는것이 현실인데요. 이렇게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 섭취 속도를 빠르게 하여 위장의 소화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식사시에는 TV나 또는 다른 외부적인데에 신경쓰지 말고 식사하는데에만 집중을 하는것이 폭식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운동후의 적은 간식
운동을 한후에 수분을 제때에 보충해주는 외에 곡물류의 간식을 조금 섭취해주는것이 피로를 완화시켜주는 동시에 식사시 배고픔때문에 과도한 섭취를 피할수 있겠습니다.

 

음식은 꼭 골고루 섭취하기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한다고 탄수화물을 절제하여 매끼 식사시마다 주식인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는데요. 이렇게 하면 저혈당과 부분적 B군 비타민 결핍이 쉽게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본인의 신체 상황에 맞에 섭취량을 적절하게 정해주는것이 건강한 다이어트비법이 되겠습니다.

 

유산소 운동만 하지 않기
본인을 장거리 달리기 선수로 만드는것이 최종 목적이 아니듯, 최대한 몸매 라인을 만들어 주는 운동을 함께 해주는것이 관절과 근육의 강도를 증가시켜주어 체질이 전면적으로 상승할수 있겠습니다.

 

 

건강식도 적절하게 섭취하기
견과, 아보카도, 통밀빵, 올리브유 및 블랙초콜릿은 보편적인 건강식인데요. 하지만 이런 음식들중에 함유되어 있는 당분과 지방들은 소홀히 할수 없습니다. 때문에 매일 섭취량을 엄격하게 조절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운동량을 높이기
출퇴근길에 열량을 소모하는거로는 운동효과를 볼수 없습니다. 때문에 별도로 시간을 짜내어 운동을 해주어야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아침이나 점심, 저녁이든 적어도 30분 정도로 산책, 달리기, 자전거타기, 또는 런닝머신을 뛰는 방식으로 운동을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라인이 드러나는 옷을 선택하기
크고 펑퍼짐한 옷은 뱃살이나  삐져나온 군살을 가릴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펑퍼짐한 옷을 입으면 입을수록 다이어트에 대한 결심과 적극성을 줄여주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떨어지게 합니다. 하지만 타이트한 몸매를 들러나게 하는 옷을 입게 되면 몸매에 대한 욕심이 생기면서 거기에 맞춰 살을빼려고 자연히 노력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살을 빼려고 한다면 몸매를 드러나게 하는 옷을 입고 거기에 맞춰 살을 뺄수 있도록 스스로 채찍질을 해야 하겠습니다.

 

음식중의 부재료를 소홀히 하지 않기
극단적인 예를 하나 든다면 원래는 아주 건강한 야채 샐러드지만 여기에 베이컨, 치즈, 견과, 말린과일과 드레싱을 추가하게 되면 열량은 말할수 없을 정도로 추가됩니다. 때문에 매번 음식을 조리시 부재료의 추가와 섭취에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외식 횟수를 줄이기
주말이 되면 항상 스트레스를 푼다는 생각으로 외식을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외식을 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가 떨어지면서 여러가지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 아무리 조금만 먹는다고 해도 축적되면 그 결과는 상상할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외식의 횟수를 줄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35 Comments
댓글쓰기 폼